초경량 방수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 가우넷 OH-HO U7
운동할 때 불안한 완전 무선 이어폰대신 스포츠형 블루투스 헤드셋 가우넷 OH-HO U7
애플 에어팟은 아니지만 완전 무선 이어폰과 여러 넥밴드 블루투스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도 있지만 블루투스 제품은 리뷰했던 거의 모든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무선과 넥밴드 형태의 제품들이 운동이나 과격한 움직임에 불편함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는 아무래도 경량에 넥밴드처럼 기기가 있으면 불편하니 기기 부분이 없는 제품들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완전 무선 제품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완전 무선 제품은 운동시에는 편리하지만 움직임에 혹시라도 빠지면 파손과 분실의 위험이 있는데 스포츠형 블루투스 헤드셋 가우넷 OH-HO U7는 그런 불편함도 없죠.
박스는 사진 촬영상 옆으로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검정색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 있는 디자인이 잘 보이는 제품이고 U7이란 제품명이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은 박스 뒤에 잘 표기되어 있는데 4-8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은 1-2시간 충전시간이 사용시간보다 짧아서 좋네요.
블루투스는 4.1 버전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배터리는 70mAh의 용량으로 배터리 사용이 많지 않아 보입니다.
중국생산품인 것은 써있지만 국내 판매제품이니 당연히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죠.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대화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품 패키지가 블랙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네요
물론 가격이 4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선물하기도 괜찮은 가격대이니 제품 패키지도 좋아야 할 것 같은데 나쁘지 않습니다.
박스를 열어도 가지런하면서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네요 고급스러운 패키지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이어햇이라고 되어 있는 이어캡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매우 고급스럽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약간 옥의 티라면 마이크로 5핀 케이블만 고급스럽지 않게 포장되어 있네요. 일반적인 방법처럼 되어 있지만 다른게 너무 잘 포장되고 고급스러워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보입니다.
그리고 봉지에 들어 있는 것은 귀에 고정할 때 사용할만한 핀이 달린 고무로 필요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이 2가지인데 마이크로 5핀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지만 리모콘쪽에 연결하여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가지로 통일 되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케이블이 2가지인 점은 좀 아쉽네요.
이어햇 EARHAT에 있는 핀셋 같은 게 있는데 아마도 꺼낼 때 편리하게 사용하세요란 듯하네요.
이어폰에 사용하는 다양한 악세서리가 많네요. 일단 착용감을 높이도록 다양한 이어캡과 머라할까요? 커버? 이어핀? 악세서리를 제공하여 운동하거나 움직임이 클 때도 잘 고정해 줍니다.
완전 무선으로 된 별개로 된 유닛 제품은 아니고 두개의 제품이 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넥밴드처럼 뒤쪽으로 연결되어 있는 고정부위가 있습니다. 그러나 뒤쪽 무게가 많이 나가도록 되어 있는 부분은 아니고 뒤쪽은 형상 기억하는 소재가 있는 듯합니다. 꽤 탄력이 있지만 형태를 유지하려는 성향이 있고 패브릭 소재로 마감 되어 땀을 흘리더라도 거부감은 적을 듯합니다. 물론 땀이 많이 묻으면 축축할 수 있긴 할텐데 실제로는 물기를 머금거나 하는 재질은 아닙니다. 그리고 양쪽 이어폰 유닛은 자석으로 서로 붙기 때문에 운동할 때나 운동을 하지 않을 때도 목에서 이탈되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유닛 부분에 연결하여 마이크로 5핀을 연결할 수 있고 충전이 됩니다. 리모콘 쪽에도 접촉할 수 있는 금속 부분이 있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이 부분에 제공된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리모콘은 심플하게 4개의 버튼으로 되어 있는데 디자인은 좋아 보입니다.
제가 핀이라고 불렀던 것은 이어훅이라고 제품 설명에는 써있는데, 이어훅은 설치 전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사용해도 유닛 자체가 크지 않아서 사용은 편리합니다. 전체적으로 무게가 17g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 에 15mm의 작은 유닛부 크기로 편리하며 사각형의 디자인과 형광컬러와의 조합은 멋지다고 생각됩니다.
좌우 유닛이 서로 탁 ~ 붙어서 혹시 모를 분실이나 이런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괜찮다 생각되고 마무리도 좋네요.
음질도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저음 부는 강하거나 오버스러운 제품은 아니라서 저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리 자체는 명료하고 종고음부에 갈라지거나 찢어지든 음등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어후크를 장착한 상태인데 깔끔하게 마무리가 딱 좋네요 핏이 딱 맞아서 사용하기 편리한 상태입니다. 이게 고정이 잘 되어서 움직임이 있을때도 이어후크 때문에 고정이 잘 되어 있네요. 가격은 4만원 중반대에 좋은 품질의 제품입니다.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본 사용기는 가우넷을 통해 리뷰 제품 초경량 방수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 가우넷 OH-HO U7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