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완전 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RUNIX AQUA 루닉스 아쿠아 수영도 OK
수영도 문제 없는 스포츠 매니아에게 꼭 필요한 완전방수 이어폰 RUNIX AQUA 루닉스 아쿠아
수영을 하거나 더운 여름 물놀이를 갈 경우 필요한 이어폰이 바로 완전 방수 이어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꼭 필요하고 수영을 하거나 스포츠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즐기면 힘든 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은 보통 생활방수만 될 뿐만 아니라 수영 등의 활동에는 이어폰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매우 높죠. 그래서 단단하게 신체에 고정되는 이어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문제는 물 속이라 블루투스는 한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MP3 기능이 내장되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런 목적에 맞는 이어폰을 찾아보면 가격이 비싸고 완전 무선형의 방식 제품은 방수등급이 높아도 분실 위험도가 높은데 가격과 성능 기타 기능을 보면 적합한 제품이 루닉스 아쿠아 아닌가 생각됩니다. IPX8등급의 이어폰 루닉스 아쿠아를 살펴보겠습니다.
#IPX8 #슈퍼핏 #인체공학 #수영MP3 #수영장이어폰 #루닉스 #아쿠아
패키지는 제품의 성격이 잘 보이도록 되어 있는데 수퍼핏 시스템이란 말이 있네요 수퍼핏일까요? 슈퍼핏일까요? 아무튼 운동시 몸에 잘 밀착되고 심한 운동에도 잘 유지되도록 만들어져 있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뒤쪽에 있는 밴드와 이어폰 부분이 잘 밀착되어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실제 수영까지는 못 해보았지만 운동시에 밀착력이 우수해서 좋더군요.
#슈퍼핏시스템
박스 뒷면을 보면 제품의 특징이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IPX8의 방수성능에 충전식 배터리의 용량이 최대 10시간 사용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수영을 배운다면 하루에 1-2시간씩 한다고 해도 일주일에 한번만 충전해도 될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를 가지고 있네요. 25g의 가벼운 제품인데도 넉넉한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는게 저전력 설계가 잘 되어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MP3 플레이어도 내장하고 있고, 8GB라 넉넉한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고용량배터리 #10시간사용 #저전력 #초경량
패키지를 보면 측면과 전면에도 제품의 특징을 추가적으로 속대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4.2 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추천 #블루투스추천 #무선블루투스 #블루투스이어폰판매
이제 드디어 개봉을 하였습니다. 제품의 설명서 외에 제품 본체,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수없이 많은 이어캡들입니다.
이어캡은 일반용과 수영용 등이 구분되어 있는데, 수영용의 경우 이중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차이가 있지만 막혀있는 이어캡과 뚤려 있는 것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많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서 사용을 하도록 하는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루닉스아쿠아 #루닉스 #아쿠아 #완전방수이어폰
수 없이 많은 이어폰캡 일단 수영용 이어캡의 경우 이중으로 되어 있어서 밀폐성을 높이려는 것 같습니다. 아쿠아 전에는 스윔런이라는 제품이었다는데 이 제품도 이렇게 많았는 지 궁금하네요. 일단 막혀있는 이어캡의 경우 음량이 좀 줄어들긴 합니다. 그러나 막혀 있다고 음질이 떨어지거나 둔탁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뚤려 있는 이어캡도 방수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막혀 있는게 방수에는 좀 더 도움이 되겠죠. 제품 설명에 뚤려있는 이어캡도 방수 성능에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스윔런
기본적으로 장시간 사용해야하고 MP3 기능도 포함된데다 방수까지 아무래도 크기가 좀 커질 수 밖에 없다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 큰 크기는 아닙니다. 작은 사이즈로 사용하기 편리한 사이즈인데 충전용 단자가 노출된 부분이 살짝 걱정되긴 합니다. 물론 부식이나 녹 방지 등에 대한 부분이 되어 있긴 하겠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그래서 별도의 커버가 있으면 어떨까 생각되네요. 물론 수영이 아닌 경우는 괜찮을 듯한데 주 사용하시는 분이 수영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면 수영장 물에 있는 약품 등에 노출되고 바닷가라면 염분에 노출될테니까요. 밴드가 있고 자유롭게 움직임이 가능하고 탄성이 있는 밴드라 유용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편리한 클립방식으로 하며 데이터 전송까지 가능합니다. USB 2.0 방식이라 빠르진 않지만 대부분 USB 2.0을 채택하기 때문에 단점은 아닙니다만 USB 3.0 방식을 왜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이 많은지는 좀 궁금하네요. USB도 라이센스 비용이나 회로 관련되서 비용이나 크기 등이 문제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밴드는 완전히 돌려도 이상 없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스위치는 한쪽에 5개 스위치가 위아래로 달려 있으며 볼륨부터, 전후곡 선택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막힌 이어폰과 뚤린 이어폰캡을 살짝 같이 보여드렸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제품 동작을 위한 버튼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수영전용 이어플러그에 대한 이야기가 있죠? 전 이어캡이라고 소개를 했는데 정식명칭인 듯합니다. 그리고 수영 전용 제품을 수영장에서는 사용하라 되어 있는데, 그냥 수영 전용 제품을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 않나 생각되네요 전 현재 그냥 수영전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방수 제품이니 방수 테스트를 해야겠죠? 세면대에 물을 받고 약 30분간 담군 뒤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수영장과 세면대는 조건은 다르겠지만 방수가 아예 안 되는 제품이라면 그럴 리 없겠지만 이미 문제가 생기겠죠?
사진에 보면 이어폰 착용 한 상태인데 물을 좀 털어 냈는데도 물기가 그대로 있죠? 사용에 전혀 문제 없고 음질도 문제가 없습니다. 수영장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깊은 잠수 같은 것이야 안 될지 모르지만 일단 방수에 문제 없고 수영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나온 제품이므로 당연한 결과일 지 모릅니다. 게다가 물 속에서 사용하도록 MP3 플레이어도 내장된 제품입니다. 루닉스 아쿠아 음질이 나쁘면 의미가 없겠죠? 음질은 적절한 베이스에 소리도 명료합니다. 다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막힌 형태의 이어캡은 볼륨이 좀 작게 들립니다. 음질도 적절한 베이스 강조에 명료한 중고음이라 좋은 음질이라고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때 테스트는 MP3 플레이어로 테스트한 상태입니다.
블루투스로도 작동시켜봐야겠죠? 페어링을 하면 루닉스 아쿠아 runix aqua 로 표시가 됩니다.
블루투스의 경우도 좋은 음질을 보여주는 것은 동일합니다. 다만 수영시 블루투스는 아무래도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서에도 표기된 것처럼 물 속을 왔다갔다 하는 경우는 연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MP3 플레이어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스펙을 제품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좋은 음질과 기능, 완전방수까지 다양한 레포츠, 수영 등에 적합한 블루투스 MP3 이어폰 루닉스 아쿠아 RUNIX AQUA를 추천해 봅니다.
http://www.runix.co.kr
본 사용기는 지에프아이를 통해 리뷰 제품 완전 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RUNIX AQUA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