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개국에 수출하는 G&G 호환토너 _ 삼성 컬러레이저 SL-C435 호환 프린터토너 추천



170개국으로 수출하는 대륙의 가성비 호환토너 G&G #지앤지 #프린터토너 삼성 #레이저프린터 #SL-C435 용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사실 정품 토너 가격이 좀 비싸죠. 저도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캐논과 HP 레이저 프린터를 각각 사용합니다. HP는 흑백이고요. 그런데 토너가 대부분 1000매-1500매용이 기본이고 번들로 들어있는 것은 그 보다 작은 용량이 대부분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곧 토너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막상 구매하려면? 가격이 좀 하죠 제가 사용하는 SL-C435의 토너는 컬러가 각각 5-6만원쯤 합니다. 당연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찾게 되는 #재생토너 가 있습니다. 그런데 재생토너 외에도 호환토너라는 것도 있더군요. 많은 나라로 수출하고 있는 지앤지 G&G 프린터 토너가 있는데요 제품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 재생토너와 호환토너 모두 2만원대 중후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머 여기서 선택이 필요하겠죠?  


http://prod.danawa.com/info/?pcode=11330958




패키지는 #펭귄 이 모델이네요. #펭수 도 아니고 펭귄 먼가 패키지를 신경 덜 쓴 것처럼 보이는데 아마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먼가 좀 어색해 보이긴 한데 기업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니 문제될 부분은 아닙니다. 그래도 패키지가 좀 더 고급스럽고 의미있는 이미지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패키지를 열면 가지런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뽁뽁이 같은 걸로 된 것이 아니라 먼가 틀에 고정되어 단단하게 되어 있네요.




프린터 토너의 용량은 검정 1500매, 컬러 1000매로 순정과 용량은 동일합니다. 실제 안쪽에 들어있는 양까지 측정은 불가능하지만 세계로 수출하는 회사가 중량을 속였다면 그렇게 많이 팔지는 못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G&G는 한국 생산품은 아닌 수입제품으로 중국에서 수입되었고 G&G는 중국 회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용량은 동일하지만 순정에 비해서 절반정도의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환토너 다 보니 #재생토너 와 달리 각각 제품이 새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제품 설명을 표기된 매수 100% 출력이 가능하고 2년간 보증 기간 및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 측면을 보면 인증 마크 및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2년간 AS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제품 주의할 사항의 아이콘은 먼가 좀 한국과는 다른 느낌이 강하네요. ISO 표준을 안 따른 것 같다는 생각이 되네요. 중국 표시일 수 있겠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포장은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긴 하네요. 제품의 포장은 제품을 싸보이게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수입판매다 보니 한국에서 개선할 방법은 없겠죠. 그리고 제품에는 제품 구매시 QR 코드로 연결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너를 보면 별도의 커버용 필름은 없더군요. 프린터쪽에 주황색 캡이 있는데, 전 캡만 제거하면 됩니다. 필름 커버는 프린터마다 차이가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에도 옆에 먼가를 제거하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제거할 부분이 없습니다. 좌우로 좀 흔들고 설치하면 됩니다. 사진의 우측 하단에 스티커로 제품명과 색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순정 토너와는 모양이 좀 다르게 생겼는데 손잡이가 있어서 오히려 호환토너가 더 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호환토너는 재사용하는 것이 아닐 듯한데 그래서 부품들은 새 것이라고 예측이 됩니다.




토너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전 4개 색상 모두 변경하였고 사진 우측에 노랑색 토너는 순정토너 제거하다가 떨어졌나 봅니다. 재생토너는 카트리지 모양이 동일한게 일반적인데 호환토너다보니 토너의 모양은 조금 상이합니다. 그래도 인식에는 문제 없이 잘 사용이 됩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완전하게 자동화 생산하고 유해물질도 없이 생산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만 저렴하고 중국에서 생산한 허접한 제품 아니야?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출력물은 순정과 눈으로 봐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실제로는 차이가 있을 지 모르지만 눈으로 구분은 어렵네요. 레이저 프린터는 순정이라도 출력해보면 약간의 물결 같은게 보이더군요. 예전에 사용하던 전문가용 레이저 프린터는 광택도 없고 그런게 좀 덜하긴 했는데 최근 사용하는 프린터는 대부분 비슷하더군요. 제 블로그 보면 제가 가진 컬러레이저 프린터 리뷰를 올렸는데 비교가 됩니다. 








스캔이 아닌 사진을 찍어서 조금은 컬러의 느낌이 좀 다를 수 있는데 그냥 단색보다 사진 출력해보니 훨씬 부드럽고 보기 좋게 출력되네요. 전체적으로 가성비 높은 호환토너 지앤지의 프린터 토너 재생토너냐 호환토너냐 이 부분은 고민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재생토너가 아닌 순정에 가까운 호환토너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은 제휴사(지앤지, G&G)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체험제품 프린터 호환토너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