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무선 사운드 SHURE AONIC 215 TW2 슈어 아이솔레이팅 이어폰 2세대
완전 무선 명품 블루투스 슈어이어폰 SHURE AONIC 215 TW2
#SHURE 의 이어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사운드 #아이솔레이팅 #이어폰 입니다. 요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들이 많은데 활동성 있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IPX4 방수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귀 뒤쪽을 감싸듯한 디자인 제품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멋진 사운드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슈어의 로고가 잘 보이는 패키지로 #무선이어폰 의 디자인도 미리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패키지도 매우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프리미엄 #블루투스이어폰 인 것을 알 수 있고, 선물용으로도 매우 좋아 보이는 제품입니다.
박스 하단에 보면 IPX4 표시로 땀과 물에 대해서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블루투스 인 것은 기본이지만 사운드 아이솔레이팅 이어폰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외부 소리를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좋은 음질을 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조절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박스 하단에 보면 제품에 대한 스티커가 있는데 생산은 대부분이 그렇듯이 중국 생산 제품이네요. 세부적으로 신경 쓴 부분을 볼 수 있는데 사진 아래쪽에 투명한 고무 받침 같은게 있습니다. 눈물이라고 전 종종 부르는데 박스를 세워둘 때 굴러가지 않도록 배려된 부분입니다.
박스 뒷면에 제품에 대한 특징과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나라 언어로 짧게 주요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한국어로도 2줄 정도 짧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크게 한번 볼까요? 2년 워런티 기간이 되어 있다고 써있고 지원하는 코덱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선물하기에도 좋을 정도로 아기자기한 패키지까지 볼 수 있습니다. 눈물 때문에 사진처럼 상자 상태로 세워둘 수 있습니다. 끈도 있어서 더 귀여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퀵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슈어이어폰 은 디자인까지 정말 꼼꼼하게 신경쓴 흔적이 보이네요. 물론 사용자들이 필요한 것에 대한 제공도 꼼꼼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를 꼼꼼하게 신경쓰고 디자인까지 고려한 제품이 정말 좋은 제품일 경우가 많죠. 물론 디자인만 번지르한 제품도 있지만 디자인 신경 안 쓴 제품은 별로 안 좋은 제품들을 그동안 많이 만나봤는데 #슈어블루투스이어폰 은 그런면을 보면 정말 사용하기 전부터 기대가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퀵가이드 아래에 #슈어무선이어폰 이 보이네요. 위쪽에 케이스는 충전역할을 같이 하는데 포장에 신경 쓴게 보이네요. 물론 스카치 테이프로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은 약간 실수 같아 보이긴 하지만요. 아무튼 보기에도 멋진 포장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제품에 대한 정식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고 매뉴얼 아래쪽에는 C타입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캡들이 여러개 포함되어 있는데, 메모리폼 형태로 되어 있는 것과 일반 이어캡이 있습니다.
C타입 케이블과 이어캡들이 있는데 하나는 먼지 모르겠네요 같이 동봉되어 있는데 사용도는 모르겠는데 혹시 아는 분 계신가요?
슈어무선 이어폰을 보관하고 충전할 수 있는 케이스로 앞쪽에 S 표시가 있고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큼직한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실 수 있긴 하지만 32시간 넉넉한 재생시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은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데 3번 정도 완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대면에는 충전 확인할 수 있는 버튼과 충전 입력 단자 연결부가 보입니다.
열어보면 안쪽이 넓직하고 고정할 수 있는 틀이 있습니다.
충전중일 때는 빨간불이 들어오는데 케이스에 끼우면 충전이 필요할 때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물론 전원도 OFF가 되기 때문에 그냥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슈어 이어폰의 #AONIC215TW2 의 디자인은 사진과 같습니다. 검정색도 있는 것 같던데 전 시원한 파란색으로 정했습니다. 내부가 시원하게 보이네요.
SHURE AONIC 215 TW2 를 돌려 보면 안쪽에 글씨들이 보입니다. 외부에 노출되기 보다 사용자만 볼 수 있게 한 것은 디자인 특징으로 보입니다.
손에 올려 놓아 보았습니다. 제 손이 작은 편이 아니라 그런지 귀엽고 작게 보이네요.
연결단자를 빼보면 사진과 같은데 저길 돌리지 말라고 설명서에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모되면 분리될 수 있어서 그런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뒤쪽에 추같이 생긴 부분을 보면 충전단자와 마이크일까요? 작은 구멍도 있는데 용도는 모르겠네요.
귀걸이는 탄성이 매우 좋아서 착용감이 좋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네요. 안경에 살짝 걸리는 듯하지만 부드러워 안경과 생각보다 간섭이 없어서 안경 쓴 저에게도 불편함 없이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어캡은 2가지 종류로 꽉 막힌 형태와 일반형이 있는데 착용감은 일반적인 것이 훨씬 좋은데 취향에 따라 다를 듯합니다.
퀵 가이드를 보면 설명이 디자인적으로 잘 되어 있는데 일부분만 보여드립니다.
이어캡이 메모리폼처럼 복원력이 좋아 힘껀 눌렀어도 조금 뒤에 원상태로 복원됩니다. 밀폐력이 더 좋아 외부 소음 차단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차단력이 높기 때문에 귀에 착용하기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일반적인 이어캡을 사용하면 됩니다.
귀에 착용하면 사진과 같이 뒤쪽으로 추 같은게 무게감이 있어서 활동량이 많아도 착용감이 우수하고 귀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습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 제공되는데 설치 과정은 생략합니다. 어플 이름은 ShurePlus PLAY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시작하려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장치 추가과정부터 진행됩니다.
전 AONIC TW2 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전 제품은 TW1이고 TW2는 최신 제품입니다. 그리고 처음 설치하다보니 신제품 사용에 대해서 설명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상단에 떠 있습니다. 그리고 첫 설치를 하다보니 펌웨어 업데이트도 뜨네요. 펌웨어 업데이트는 꼭 하는게 좋겠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펌웨어 업데이트 버튼은 사라집니다. 펌웨어 업데이트에 시간이 좀 소요되네요.
기본 화면에 대한 부분은 사진과 같습니다. 노이즈 제어 및 개인적인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퀄라이저 기능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개인화 설정 및 수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퀄라이저 디자인도 참 예쁘게 만들어져 있네요. 슈어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정말 신경쓴 부분이 어플리케이션까지 정말 최고라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설정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음악 재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평상시 별도의 음악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장점이네요.
음질까지 뛰어난 SHURE 의 AONIC 215 TW2 정말 장점을 많이 가진 팔방미인 같은 제품이네요. 물론 이어폰 외에 달린 귀걸이 같은 부분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정말 좋은 제품이라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s://brand.naver.com/shurestore/products/5880531356
간단한 소개영상도 추가합니다.
https://youtu.be/Cgci-fqCHLU
본 사용기는 삼아사운드를 통해 리뷰 제품 SHURE AONIC 215 TW2 무선 이어폰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