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을 제공하는 DAVEN APEX MESH 예쁜 강화유리 화이트 가성비케이스
전면 풀 메쉬 140mm 팬 쿨러를 탑재한 가성비케이스 DAVEN APEX MESH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
컴퓨터 주요 부품 중 하나인 컴퓨터 케이스, 컴퓨터의 디자인은 케이스가 좌우할 만큼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데 깔끔한 디자인과 쿨링 성능을 갖춘 #가성비케이스 #DAVEN #APEX #MESH #강화유리 #화이트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40mm 쿨링팬 탑재로 쿨링 성능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게이밍PC 케이스로 사용하는 것도 좋을만한 #추천PC케이스 라할 수 있습니다. 박스 디자인도 신경써서 만든 것 같네요 흰색 도트가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할 케이스는 화이트 컬러라 박스 상단에 컬러 표시에 보면 화이트 표시가 있습니다. 미드 타워 케이스로 주식회사 데이븐에서 나온 DAVEN APEX MESH 화이트 케이스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게 전면 디자인이 박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안쪽을 보면 케이스 박스를 뒤집어서 꺼내야 편하다고 표시되어 있는 점은 작은 부분까지 신경쓰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없어 보일지 모르지만 전 디자인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되네요 메쉬로 보이는 면이 작은 타공형태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기도 하고 화이트컬러는 그 멋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내부가 너무 드러나지 않고 은은한 느낌도 좋은 점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디자인은 정말 최고의 컴퓨터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드네요. 디자인은 개인차가 있으니 다른 의견도 있겠죠. 그리고 왼쪽에 흰색 띠가 돌출되어 있는데, 강화유리를 열 때 사용하는 손잡이입니다.
손잡이를 당기면 강화유리가 열리기 때문에 컴퓨터를 관리하는데도 장점이 있습니다. 자석이 넓게 되어 있어서 그냥 쉽게 열리는 건 아니고 어느 정도 힘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 안전에 대한 걱정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강화유리쪽을 보면 내부도 화이트 컬러라 깨끗하고 좋아 보이네요 파워 부분은 보이도록 뚤려 있고 내부도 넉넉해 보이는게 조립할 때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상단에 팬이 없긴 한데 수냉 쿨러를 280mm까지 달 수 있고 120mm 또는 140mm를 추가로 2개 장착 가능합니다.
후면을 보면 수평PCI 슬롯을 7개 제공하지만 수직도 3개를 제공해 라이저 카드 등을 활용한 수직 장착도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상단부분이 여유로워 조립도 여유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스 전면 커버의 측면에도 공기 흐름을 위한 메쉬구조가 있어서 공기 흐름을 좋게 하려는 듯합니다. 그 외에는 그냥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단을 보면 C타입, USB 3.0, 2.0, 이어폰, 마이크 등이 있고 팬 LED 켜고 끄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도 먼지를 막아줄 먼지 필터가 채택되어 있습니다. C-TYPE 기본제공하는 점은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하단부를 보면 하드디스크 부분까지 커버하는 전면 풀사이즈 #먼지필터 가 있어서 컴퓨터 내부를 좀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파워팬 부분만 있는데 넓게 되어 있는 부분은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만 실제 공기 흐림에 어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넓게 있는 먼지필터가 좋아 보이네요.
뒷면쪽에 장착된 #140mm 팬은 LED가 있어서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케이스에 빛을 더해줍니다. 팬도 당연히 화이트 컬러입니다.
상단에는 140mm 팬 2개까지 장착 가능하고 상단부가 좀 넓은 편이라 컴퓨터 조립할 때도 불편함이 덜합니다.
전면도 140mm 팬 3개가 기본정착되어 있는데 라디에이터는 360mm까지 장착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쿨링팬이 3개가 든든해 보이네요. 화이트 컬러 팬이고 RGB LED라 컬러가 예쁘게 케이스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120mm 쿨링 팬을 2개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쿨링팬을 달아서 사용한 적은 없으나 아무래도 쿨링에는 도움이 되겠죠?
측면 커버를 열면 2.5인치 SSD를 2개 장착할 수 있는 여유공간이 보입니다. 그리고 선정리에 유리하도록 측면 판이 계단형태로 되어 있는 점도 좋은 구성이라 생각됩니다. 나사나 이런 부속류도 대충 넣어져 있는게 아니라 케이스 안쪽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네요. 나사류들이 있으나 보드 스피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을 보면 HDD 베이가 있는데 3.5인치는 최대 2개까지 장착 가능하고 2.5인치 장착이 가능하도록 나사홀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는 2단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케이스 하단에 있는 나사를 이용하여 풀고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장치는 다양하게 활용하여 저장장치 확장성도 우수하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팬은 따로 컨트롤러에 연결하는 타입이 아니라 사진처럼 전원을 연결합니다. 물론 스위치를 통해서 제어할 수 있지만 주렁주렁 달려 있는 점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과 같은 타입의 케이스들이 워낙 많아서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한계가 있어 보이고요. 이런 방식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테니 연결 방식을 확인하는 정도로 체크하시면 될 듯합니다.
수직 방식의 가이드도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보드에서 분리해서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라이저카드가 필요하겠죠.
아직 나사 채결하지 않았지만 컴퓨터 부품을 장착하기 위해서 확인하는 중입니다.
전면도 매우 작은 타공형태의 메쉬를 사용하고 있고 별도의 먼지필터는 필요 없어 보입니다. 자석으로 고정하는 방식이지만 꽤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나사로 연결하거나 먼가의 힘으로 고정해야 하는 방식에 비하면 편리한 전면 분리구조로서 장점이 많은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전원까지 연결하고 대략 선정리를 한 상태입니다. 파워쪽 불필요한 선은 정리 안하고 안쪽에 밀어 넣은 상태지만 선정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는 구조라 대충 정리해도 깔끔해 보이네요
모두 장착하고 컴퓨터를 작동시키기 전 모습인데 컴퓨터가 왠지 먼가 없어 보일정도로 심플해 보이네요. 그만큼 케이스 디자인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 같네요.
전원을 넣었으나 팬이 돌지 않고 팬 LED만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조립하다가 팬 전원선을 잘 못 만진 곳이 있었던 것 같더군요 그래도 LED가 잘 보이는 사진이라 참고하시라고 보여드립니다. 팬의 전원을 다시 잘 결속하여 정상 작동되는 것 확인하였습니다.
후면을 보면 140mm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는데 역시 RGB LED가 기본 채택되어 있습니다.
전방과 후방의 팬 LED를 보면 다양한 컬러로 예쁘게 돌아가는 것 볼 수 있습니다. 무지개 레인보우를 보는 것 같습니다.
좀 어둡게 해서 사진을 촬영했는데 분위기가 좋네요. 다만 전면 메쉬의 타공 크기가 작아서 측면으로 보니 LED가 예쁘게 촬영되지 않은 점은 아쉽네요. 실제로 보면 훨씬 예쁩니다. 현재 5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가격 장점까지 있는 추천할만한 케이스라 생각되며 검정색도 있어서 화이트 컬러가 싫다면 검정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21625649
본 리뷰는 주식회사 데이븐 DAVEN 에서 체험제품 DAVEN APEX MESH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