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타이핑과 레트로한 디자인, 몬스타기어 클래식 104 멤브레인 키보드



레트로한 디자인과 컬러의 멤브레인 키보드 MONSTARGEAR CLASSIC 104 몬스타기어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가 급속하게 늘어서 어디서나 키보드에서는 타닥타닥소리가 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말 비싼 저소음 키보드도 나오기 있지만 이전에 많이 사용하던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소리도 크지 않고 부드러운 키감은 다양한 목적에서 사용하기 적한한데요. 사실 기계식 키보드 소음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은데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에만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오고 멤브레인은 저가 키보드 형태로만 나오다 보니 다양한 분들의 니즈를 만족하기 어려웠을 듯합니다. 몬스타기어는 이런 시장에 레트로한 디자인과 정말 힙한 컬러로 책상 위의 디자인을 업할 수 있는 키보드를 출시한 것 같습니다. 패키지에도 레트로한 디자인을 예상할 수 있듯이 클래식이란 문구가 있고 눈에 편안한 컬로로 되어 있네요.



제품의 스펙을 보면 기본적으로 108키를 갖춘 키보드로 케이블 분리형 c타입 제품입니다. LED는 레트로한 느낌을 강조하듯 다양한 컬러보다는 화이트 컬러 단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고장날 일은 많지 않겠지만 1년간 품질 보증도 해주고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특한 건 없고 케이블 1개, 설명서 1개, 그리고 키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능키를 제공하고 있고 안티고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하는 기능키는 설명서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멤브레인 키보드는 안티고스팅 기능이 없는 경우 여러 키를 누르면 누르지 않은 키를 인식하는 경우가 있어서 동시에 몇개의 키를 눌러야 하는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머들에게는 안티고스팅 기능이 중요하고,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단축키 등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케이블은 A to C 타입 케이블로 키보드를 고려한 색상으로 계란색에 가깝습니다. 우리가 사먹는 진한 계란색이라기 보다는 그 있자나요 우리가 상상하는 계란색 딱 그색입니다. 모르시겠다고요. 아 어쩌지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리고 키보드는 좀더 계란 껍질에 가까운 색인데 표시는 브라운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키캡 모양이 옛날 타자기 같은 라운드와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명을 클래식으로 한게 아닐까요?



전체적인 키 배치는 사진과 같습니다. 엔터는 꺾인 형태가 아닌 바형태입니다. 그리고 백스페이스 키는 크게 되어 있는 108키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컬러를 보면 몇몇 키는 좀 진한색으로 되어 있어서 옛날 타자기에서 보던 느낌 그 감성을 자아냅니다. 아마 최근 세대는 타자기를 박물관이나 카페 인테리어로만 봤을 수 있으나 타자기에는 줄바꿈 이었나? 일부 키 색상이 다르게 된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키보드를 보면 컬러가 개인적으로 좋다 생각되는데 오른쪽에 넘버키가 없는 텐키리스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사이트 보면 수제윤활 서비스도 추가해서 구매 가능한 것 같습니다. 물론 추가 서비스이고 필요 여부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현재 가격은 제가 글 작성한 날 기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5000원, 텐키리스는 20000원에 판매합니다. 솔직히 디자인으로 봐서는 넘버 패드가 없는 TKL 제품이 더 좋을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사용상에는 넘버패드 있는게 좋죠.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monstarkorea/products/9954585606



키보드를 좀 더 클로즈업 해서 확인해 보면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의 키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SA프로파일이라고 하는데 참고하시고요. 키캡 탈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키캡 탈착은 멤브레인이고 키캡 디자인 상 스크레치 안 나도록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넘버 패드를 확인하면 상단에 기능키도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되어 있는 키캡의 글꼴이나 아이콘도 깔끔하네요. 특히 아이콘은 신경써서 만든 것 같습니다.



키캡은 부드럽게 눌리고 멤브레인이라 기계식 처럼 타닥타닥 시끄럽지는 않습니다. 물론 기계식도 요즘 저소음 제품이 있지만 그 보다 더 조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주 깊게 눌리는게 아니라 타이핑하는 감각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멤브레인 제품을 쓰니 옛날 타이핑 하든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네요.



키보드 형상은 기본적으로 조금 두툼한 듯한 느낌입니다. 완만한 경사가 있어서 타이핑 하는데 도움이 될 듯한데 대부분 경사는 있으니 장점은 아니겠지만 2단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C타입으로 별도 케이블을 제공하는 점은 장점이라 생각하며, 케이블 문제시 케이블만 바꾸면 되니까 편리함을 제공할 듯합니다. 또한 컬러도 전체적인 디자인에 맞춰서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꼽는 방식이다 보니 무선 제품이라 느낄지 모르겠지만 무선이 아닌 유선 키보드입니다.



두툼한 미끄럼 방지패드가 있는 2단 높이 받침대가 있습니다. 마감이 잘 되어 있는데 저 부품이 솔직히 잘 파손되니 여분이 들어있었으면 어땠을까 생각됩니다. 이건 모든 키보드 제조사가 하나쯤 가능하면 2개를 추가 제공하면 어떨까요? 제가 사용해 본 키보드 중 한 제품에만 여분이 들어 있던 적이 있는데 너무 유용한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별도의 배수구가 있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미끄럼 방지패드가 넓직해서 좋네요. 미끌림은 확실히 줄여줄 것 같습니다.



키보드 키감은 이야기드린 것처럼 부드럽고 가벼운 키감입니다. 멤브레인이니 기계식 키감하고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고요 제품 스펙을 보면 폴링레이트는 125Hz라고 합니다.



키캡을 빼 보았습니다. 키캡을 뺄때 조금 리무버를 잘 못 끼워서 살짝 스크레치가 생겼는데 제 실수라 아쉽지만 일단 3개의 키캡에 스크레치가 GHJ 예쁜 컬러에 아쉬움이 남네요. 어차피 사용하다 보면 오염되서 잘 모를테니 그려려니 하고 넘어갑니다. 멤브레인을 오랜만에 키캡 뺴보니 먼가 특별해 보이는게 없어 보이고 특징도 없어 보이지만 키캡은 SA프로파일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LED가 포함되어 있어서 밝기 단계도 조절할 수 있고 온 오프 모두 가능합니다. LED 조명으로 멋을 더하는 디자인이 되었네요.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부드러운 조명으로 키보드 사용하는데 거슬리지 않는 조명입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로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멋이 있는 몬스타기어 클래식 104는 2만원대 제품으로 안티고스팅 기능까지 있어 게임에도 사용이 가능한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계식 키보드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좋은 디자인과 감성적 컬러로 디자인적 멋까지 더한 제품이라 충분히 가성비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키보드 #멤브레인키보드 #안티고스팅 #레트로디자인 #내추럴컬러 #감성디자인 #조용한키보드



본 리뷰는 몬스타기어에서 체험제품 몬스타기어 클래식 104 멤브레인 키보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