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X MAST REDANT CK80 VIA 3 Mode Super 염료승화 디스플레이 키보드


COX MAST REDANT CK80 VIA 3 Mode Super 염료승화 디스플레이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보급되고 있다 보니 다양한 스위치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키보드는 ABKO사에서 선보인 COX CK80 키보드입니다. CIDOO MAtte Switch가 장착되어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건은 사람마다 선호도도 다르고 느끼는게 다르겠지만 본 글 마지막에 영상으로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간단 소개 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감은 살짝 쫀득한 느낌이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스위치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염료 승화 키캡과 함께 레트로한 디자인 감성과 함께 LCD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박스 뒷면엔 제품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펙이 적혀 있는데 스펙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1.14인치 LCD과 동시에 3개의 블루투스 페어링도 가능한 제품이라 여러 컴퓨터를 동시에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유선 무선 모드 모두 지원하고 윈도우즈 MAC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맥에 맞춰서 키캡에 인쇄되어 있지는 않지만 맥과 PC가 조금 다른 부분을 활용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제품의 스펙은 위와 같은데 3개의 블루투스 채널을 지원하는 점은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게임을 한다면 유선 연결이 제일 좋겠지만 평상시는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편한데 PC, MAC, 태블릿 연결해두고 돌아가면서 사용하면 여러 키보드 없이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생각됩니다.



측면에 제품에 대한 정보가 추가적으로 있는데 내장된 배터리는 3000mAh로 꽤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 있네요.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파는 제품이니 KC 인증이 포함되어 있고 1년간 AS 무상도 지원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뚜껑이 있어서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평상시 먼지가 안 들어갈텐데 좋은 구성이라 생각하고 선물해도 고급스러울 듯 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저런 커버를 덮어두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필요한 분들 많을테니 좋은 구성일꺼라 생각되네요 위쪽 부분에 C타입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C타입 케이블, 보증서,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C타입 케이블은 화이트 컬러로 색이 맞춰져 있고 캐패시터가 포함된 도금 케이블입니다. 



디자인은 3가지 색으로 되어 있는 것도 그렇지만 키캡 모양이 옛날 컴퓨터 키보드 같아서 레트로한 디자인이 너무 좋네요. 요즘들어 레트로 디자인 키캡을 갖춘 키보드가 많이 보이는데, 사실 80-90년대 터미널형태의 컴퓨터 키보드는 위쪽이 더 좁게 되어 있긴 합니다만 확실하게 옛날 느낌이 들긴 합니다. 또한 각각의 기능키들이 옛날에는 다른색이었는데 그런 느낌마저도 잘 살리고 있습니다. 한글은 표기되어 있고, 엔터키는 바형태입니다. 그리고 맥용 키보드 인쇄가 되어 있지는 않고 오른쪽은 80키라 컨트롤키는 없습니다만 오른쪽은 원래 잘 사용 안하는 키라 없어도 될듯하고 오히려 80키 레이아웃이라 키보드 크기가 매우 작아서 좁은 책상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 부분을 좀 확대해보면 색도 차분하고 염료승화 키캡이라 그런지 인쇄도 매우 선명해 보입니다. 또한 굵은 글씨는 레트로함을 더하고 있고, 기능키의 레드 컬러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색들입니다.



오른쪽을 보면 엔터키의 글씨는 다른 글씨보다 더 크게 되어 있네요. 바 형태의 엔터키이고 방향키는 또 다른 색으로 하여 구분 잘 되어 있습니다. 3가지 색으로 되어 있는 건 디자인이 앞에서도 이야기한 레트로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디자인 색의 선택입니다.



뒷면을 보면 물이 빠지는 구멍 같은 건 없고 제품 고정을 위한 고무 부분도 깔금하게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왼쪽 받침대 밑에 2.4G 수신기가 숨겨져 있고 받침대는 2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실제로 무게를 보니 약 814g인데 휴대용 키보드는 아니니 가벼워야할 필요는 없고, 오히려 묵직하니 게임을 하거나 할 때 밀리지 않을 것 같고 안정감 있어서 사용할 때 장점이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2개의 스위치가 있고 유선 연결하는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충전기에 직접 연결하여 충전도 할 수 있고 유선 연결에도 사용합니다. 2.4G, USB,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하고 윈도우즈, 맥용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Fn키와 함께 Q, W, E 키로 1채널부터 3채널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페어링을 위해서는 FN키와 함께 Q, W, R 중에 희망하는 채널을 선택하고 해당 키를 3-5초간 눌러주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됩니다.



오른쪽 위쪽에는 1.14인치 LCD가 포함되어 있고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하면 끌 수도 있는데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다니 재미있는 구성이네요. 선물을 한다면 저기에 메시지를 넣어서 선물한다면 더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뜯었다 줘야하는 점은 조금 그렇긴 해도 정말 좋은 선물 아이템이 아닐까요?



LED는 여러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고요, 사진이다 보니 잘 표현이 되지 않긴 하지만 레트로하지만 레트로하지 않은 LED 조명이 포함된 키보드입니다. 과거와 현대의 만남과 같은 키보드네요.




오른쪽 LCD 창은 키보드의 상황과 시간, 배터리 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포함한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해상도는 스펙에 표시가 안 되어 있어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의 픽셀 표시로 확인해 보면 가로 240픽셀, 새로 135픽셀의 이미지입니다.



조명이 있는 상태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디자인 기능면에서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는 개인적인 취향을 딱 맞춘 제품이네요 텐키가 있는 모델도 있으면 비교해보면서 사용해 보고 싶네요. 



키캡을 빼면 CIDOO 표기가 있는 키가 보이네요 레터링을 보면 상하가 반전되어 키가 꼽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작동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니 문제될 부분은 아니고요.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ABKO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요.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와 키보드 소프트웨어는 각각 있으니 각각 설치가 필요합니다.



일단 CK80의 이미지를 적용해보려고 하는데 이야기한 것처럼 가로 240픽셀, 세로 135픽셀의 이미지를 넣으면 최적화되어 보일 것 같습니다. 정확한 스펙 정보가 없어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적용된 이미지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가족사진이나 메시지 같은 것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야기드린 것처럼 선물 메시지를 포함하여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공된 키보드 소프트웨어에서 제 경우에는 정확하게 찾지 못하는 것 같긴 한데 키보드 테스트 등은 가능한 상태입니다. 제가 설정을 잘 못 한 것일 수도 있고 동봉된 JSON 파일을 등록하지 않아서 일수도 있는데 제공 소프트웨어는 공부를 좀 더 해야할 것 같네요. 저와 비슷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설명이 파일에 같이 포함되어 다운로드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핑크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키가 잘 작동하는 지 누르면 표시된 부분입니다. 



https://youtu.be/fIHIQmeIF6Q

키감과 LED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 소개 영상입니다. 현재 최저가 6만원대 후반에 판매가인데 출시초기라 이벤트 가격인지 아니면 더 낮아질 지는 모르겠지만 무선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키보드라 생각되는 감성있는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CK80 #ABKO #COX #염료승화 #기계식키보드 #디스플레이키보드 #VIA #CIDOO #무선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 #CK80WR #레트로디자인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65302943&keyword=CK80&cate=112782


본 리뷰는 ABKO 앱코에서 체험제품 COX MAST REDANT CK80 VIA 3 Mode Super 염료승화 디스플레이 키보드 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