霧島アートの森 기리시마 아트의 숲 오픈에어 뮤지엄 open air museum 가고시마 미야자키 렌터카 여행


가고시마 미야자키 도요타 렌터카 여행 1일차 _ 기리시마 아트의 숲

가고시마, 미야자키 지역을 여행하려고 했는데 처음에 어디를 갈까? 생각하는데 내무부 장관이 기리시마 아트의 숲을 가자고 하더군요. 물론 전 거기가 어딘지 머하는 곳인지도 모르고 한국에서도 잘 안가는 미술관을? 하면서 그래도 가보자고 하여 점심 식사를 기리시마 시내에서 먹기로 한 상황에서 동선이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가보기로 합니다.
기리시마 아트의 숲 霧島アートの森 open air museum 은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설정하였습니다.

전화번호 0995-74-5945 으로 공항에서부터 여기를 가는데는 톨게이트 비용이 690엔 필요합니다.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지만 시내 도로 주행도 일부 있고 산길 주행이니 참고하시고요. 미술관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이 있는 공터쪽에는 조형물이 있는데 나름 분위기가 있내요 미대를 다닌 저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을 이해하는 시각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 미술을 이해하면서 본다는 건 어렵죠. 그래서 현대 미술에 대해서 제가 직접 평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편이라 작품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형태만 보면 꽃봉오리? 열매? 같이 생긴 것을 가지런히 배치하였습니다.
아참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Physalis/Magnolia - Katsuhito NISHIKAWA (Japan)
ほおずき・コブシの森 - 西川 勝人 / 日本(東京都)





입구는 나무가 가지런하고 길도 직선으로 잘 되어 있어서 그림의 대각선 구도를 확인할 수 있는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사진의 유리문이 입구쪽입니다. 저기로 걸어가서 표 구매하고 바로 입장이 가능한데 입장료는 310엔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입구에는 또하나의 조형물이 있는데 게임 속에서 나오는 꽃 같이 보이내요. 기하학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 멋진데 색온도가 좀 낮아서 그런지 색감이 좀 구리게 나왔는데 컬러도 예쁜 조형물입니다. 조형물을 보면 미술관이거나 테마 파크인 느낌이 듭니다.

Flowers of Shangri-la - Yayoi KUSAMA / Japan
シャングリラの華 - 草間 彌生 /日本(長野県)

#야요이 #쿠사마 #Yayoi_KUSAMA





입구에 있는 안내를 보면 입장료는 310엔 초등 및 중학생은 150엔입니다. 고등학생 대학생은 200엔이내요. 일본 물가는 크게 변동하는 편은 아니니 한동안은 가격이 유지될 것입니다. 9시 오픈 시간이고 5시 문을 닫는 시간인데 대략 구경하면서 산책하는데 1-2시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실내 전시관에서 여러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지만 내부 촬영은 금지라 실내 미술관에 전시되었던 작품은 없습니다. 문화시민은 지킬 껀 또 지켜야겠죠. 일단 건물 중정쪽에 신발 작품이 떡하니 있는데 느낌이 입구에 있던 꽃 작품과 비슷한 느낌이내요 역시 작품이 멀 의미하는 지 이런건 패스입니다. 그냥 알록달록한 큰 신발 아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앞쪽에서 본 신발 작품 모습입니다. 사실 이 작품 쿠사마 야요이 작품이죠 앞에서 사실 꽃 작품도 쿠사마 야요이 작품입니다. 유명한 분이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은 아니지만 기리시마 아트노모리 즉 기리시마 아트의 숲에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내요.

赤い靴 - 草間 彌生 /日本(長野県)

#赤い靴 #붉은 #구두



스템프가 작품별로 찍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있다면 스템프 그냥 못 지나가죠? 버릴 지언정 스템프 찍는 곳이 많은 일본 여기서 여러 종이에 꼭 찍어 보게 하시고요 스템프랑 비교하면서 작품을 보면 구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간 중간 가다보면 여기저기 보이는 강아지 보양의 조형물입니다. 귀여워서 아이들이 이 옆에서 사진 찍기 좋아할 듯합니다. 산책하면서 예술 작품을 경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데 그 중간중간에도 이 조형물들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습니다.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A Walk with the Dog - Hiroshi FUJI / Japan
犬と散歩 - 藤 浩志 / 日本(鹿児島県)




중간에 걷다보면 나오는 조형물로 아이들 놀이터의 조형물 같아 보이는데 패크맨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의미나 이런 것은 각자 찾아보시는걸로 하시면 될 듯하고요. 설명은 공식 사이트에도 조금씩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식 사이트와 위치는 마지막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Sun Roots - Phillip KING / Tunisia
サン・ルーツ - フィリップ・キング / チュニジア





여기 또 있내요~^^ 귀엽죠? 중간중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드 글라스를 이용한 나뭇잎? 나비? 나뭇잎이 더 가까운 모양 같습니다. 공중에 매달려 있는데 조절레버 같은 게 달려 있긴 하더군요 돌리는 것에 따라 방향이 조정되는 것 같긴 한데 그냥 돌려 보지는 않았습니다.

薩摩光彩 - タン・ダ・ウ / シンガポール
Satsuma Brilliance - TANG DA WU / Singapore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작품은 바로 이 작품으로 안으로 들어가서 끝에 있는 창으로 밖을 바라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냥 마음에 딱 들더군요 빛이 살며시 들어오는 것도 그렇고 리듬감도 있는 것 같고 끝에 유리 있으니 안전 걱정 없이 아이가 들어가서 뛰어도 됩니다.

In the Beginning - Dani KARAVAN / Israel
ベレシート(初めに)- ダニ・カラヴァン / イスラエル






이제 한국인 작품입니다. 거울을 보는 듯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인데 아들도 좋아해서 저기 안에서 꼭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더군요.
작가분이 61년생이시내요 나이 차이도 많지 않은데 저런 세계적인 미술관에 작품을 전시하고 부럽기도 하내요. 그러나 역시 개인적으로 작품에 대해서 논하지는 않겠습니다. 실제 작품에 대한 평가를 현대 미술에서는 내리는게 매우 어렵기도 하고 작가에 대한 스토리를 아는게 없으니까요.

You Are the Art - CHOI Jeonghwa / Korea
あなたこそアート / チェ・ジョンファ / 韓国





건물 바깥에서 건물을 바라 본 모습입니다. 저런 크고 멋진 건물에서 살면 좋겠다 생각이 들면서 현실적으로는 청소는 못하겠다 생각도 들고 저런 걸 구매 또는 살기 위해 운영해야하는 비용도 저는 없으니 그냥 멋있다고만 하고 넘어갑니다. 멋지내요.





이 작품은 모빌처럼 움직임이 있는 작품이더군요 한쪽에서 존재감을 자랑하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It is breezing - Kozo NISHINO / Japan
気流~風になるとき - 西野 康造 / 日本(兵庫県)




정글짐 같은 작은 조형물과 탈수 없어 보이는 미끄럼틀 그 외에 다른 조형물들이 철제로 되어 있는데 이 모든 작품이 아이들 놀이터 같이 좋아하더군요 저희 아들 외에 일본 아이도 와서 여기서 놀던데, 이 제품들 모두가 아래 작품명에 속한 것인지 저 뒤쪽에 있는 작은 동그란 뿔형태 작품만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들이 저기 올라가겠다고 낑낑 대더군요 . 많은 사람들이 오르고 내려서 이미 발 닫는 부분은 도장이 벗겨진 상태입니다.

キリシマのキチ - 牛嶋 均 / 日本(福岡県)
Fort and Hide-out in Kirishima - Hitoshi USHIJIMA / Japan




멀리 소머리도 보이내요 저게 다 황금이면 엄청 부자겠지만 머 황금은 아니겠죠? 황금색 페인트더라고요.

“RIGHT SHEEP”2012 - Tsubaki NOBORU / Japan
ライト シープ2012 - 椿昇 / 日本(兵庫県)





보는 방향에 따라서 남자와 여자로 보이는 조형물입니다.  아들이 따라 한다고 포즈 취하내요.

Male/Female - Jonathan BOROFSKY / USA
男と女 - ジョナサン・ボロフスキー/ アメリカ




음수대도 미술관이라고 멋지게 되어 있더군요. 아들이 머냐구 물어보길레 물 마시는데라고 했더니 한번 해 보더군요.
전체적으로 1-2시간 도보 구경할 수 있는데 여름 같으면 가다가 잠깐 낮잠을 청할만한 곳도 있고 괜챃은 곳이내요 도심과 달리 한적하게 잠깐 산책하면서 명작들을 구경할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필수 코스라고 하기는 좀 애매할 지 모르지만 쿠사마 야요이 작품도 볼 수 있는 기리시마 아트의 숲 미술관 한번쯤 아이와 함께 가보시는 것 어떨까요?

주소는 6340-220 Koba, Yusui, Aira District, Kagoshima Prefecture 899-6201 일본
전화번호는 0995-74-5945
홈페이지 주소는 http://open-air-museum.org/


구글맵 링크는 https://goo.gl/maps/ogo2vuKKDRk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