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PTC히터 2019 신상 SMF 온풍기 HT-2000W
작지만 강한 스마트 PTC 히터 SMF HT-2000W
겨울에 히터는 필요하죠? 난방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전기를 이용한 난방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진세 때문에 집에서는 전기로 이용하는 난방 기구를 많이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전기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회사 같은 곳은 누진세 걱정 없이 사용하기도 할텐데요. 원적외선 히터를 과거에 많이 사용하였는데 원적외선은 빨간 빛이 나오는게 특징이죠 요즘에는 PTC 히털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 같은데 오늘 소개할 제품도 역시 PTC 히터입니다.
#SMF스마트온풍기 #타워형온풍기 #PTC온풍기 #스마트온풍기
패키지 디자인은 괜찮아 보입니다. 제품의 모양도 잘 보이고 깨끗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재질은 조금 아쉬운 듯한데요 박스가 단단하게 고정을 해주지 못하네요.
제품 안쪽에 스티로폼을 더 고정하면 좋겠지만, 환경 오염과 관계되니 나쁘다고만 이야기하기는 그렇지만 현재 제품의 박스 강도는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제품과 설명서 끝~ 간단하쥬?
설명서는 간단하고 보기 좋게 잘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블랙과 화이트로 적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쉬형태의 하단부에 비해서 상단부의 재질은 고급스러운 재질은 아닌데
5만원 전후 제품인 점을 감안하면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
버튼 조작푸도 터치 방식으로 물리적인 스위치가 아닌데 이런 난방기구는 터치보다는
스위치를 작동시켰다는 확실한 느낌이 있도록 물리적인 스위치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만
요즘은 터치에 익숙하니 개인취향으로 봐주시면 될 듯합니다.
측면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하여 보기도 좋고 따뜻한 느낌을 강조하는데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무래도 직선적인 것은 딱딱하고 차가워 보일 수 있으니까요.
제품의 크기는 대략 57cm에 받침대 폭이 21cm정도입니다. 뒤쪽으로는 약 16cm정도 됩니다.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은 먼지필터가 되어 있어서 먼지를 걸러주는 기능은 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아닌데, 옵션으로 헤파필터 같은 것을 장착할 수 있게 하면 공기 청정기 역할을 할 수는 있겠죠.
그러나 온풍기가 4계절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니 공기 정화를 위한 필터를 달아야할 필요는 없겠죠
전원 케이블은 아쉽게도 접지는 없네요.
접지가 있어야 좋은게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전열기구인데 필요없으니 제거했겠지만 그래도 아쉽네요.
전기효율은 당연히 전기 온풍기이니 좀 낮겠죠? 소비전력은 2003W이고 한달에 185000원 전기세 덜덜덜.
하루 8시간씩 30일 사용하면 저정도 나온다는 이야기이니 솔직히 집에서 사용하기 무섭긴 합니다.
필요할 때 잠깐잠깐씩만 사용하셔야할 듯합니다.
물론 2단계로 작동할 때이니 1단계로 작동시키면 40%대로 전기 사용량은 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메인 스위치가 존재합니다.
설명서에 포함된 제품 규격입니다. 실제 사용테스트한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크기야 아무래도 더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할텐데요.
제가 측정한 소비전력은 아래에 추가하겠습니다.
작동시에는 전면 패널의 6개 스위치를 이용하며, 타이머는 시간단위로 조절되고 온도는 15~35도 범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온도는 현재 온도이고 설정온도는 온도조절을 작동시킬 때 나타납니다.
저는 난방기구에 타이머를 안전을 위해 항상 사용하는데 타이머 설정이 중요하며 직관적인 LED는 편리합니다.
회전하는 기능을 확인하기 위한 움짤하나 올려봅니다.
시간상 좀 빠르게 돌렸으니 저렇게 빠르게 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안계시겠죠?
회전은 약 80도 각도로 회전합니다.
메쉬부분에서 열이 나오는데 매우 뜨거우니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화상에 주의할 필요가 있을 정도로 높은 온도입니다.
1단계도 가까이 있으면 뜨겁다는 느낌이 있는데 2단계에는 가까이 있기 어려울 정도로 뜨겁습니다.
난방에는 좋겠지만 주의할 필요는 있어 보이고요.
사진은 예인데, 최대 170도 정도인 곳도 있더군요.
내부의 발열부에 잘 맞추면 온도가 매우 뜨거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라고 하여도 70-80도 사이까지 올라가니 사용에 참고가 필요합니다.
전력량계로 테스트하니 1단계는 880W정도에서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2단계는 1910W정도에서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설명서처럼 2000W를 넘어가지는 않습니다만, 처음 켜는 경우는 2000을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좀 높게 올라갔다가 금방 적정 W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대기전력상태에는 0.4W정도로 평범한 수준입니다.
뒷면은 약 32-34도 정도로 작동시에도 뒤쪽에 화상 또는 화재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팬만 작동하는 경우는 6-7W정도 사용합니다.
난방에 대해서는 나무랄 부분없이 매우 따뜻하고 강력합니다.
오히려 너무 뜨겁다 생각될 정도죠.
그러나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소음입니다.
소리가 너무 크서 공부방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듯합니다.
팬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서 개선 제품이 나와야할 듯합니다.
아니면 팬도 강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조절 스위치가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팬 조절이 가능하게 하는 것도 좋을 듯한데 향후 개선 제품이 나올 지는 모르겠네요.
소음은 대략 63dB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https://youtu.be/V9hXmzolb-g
영상으로 실제 작동하면서 온도와 소음, 사용전력 등을 확인해 보세요.
장점
- 작은 크기의 세련된 디자인
- 타이머 설정 가능
- 5만원 전후의 가성비
- 이중 안전장치
단점
- 리모콘 부재
- 소음
다나와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7052311&keyword=ht-2000w&cate=1022923#bookmark_product_information
이 사용기는 2019 신상 SMF 온풍기 HT-2000W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난방기기 #난방 #전기세 #전기온풍기 #전기난방기 #히터 #전기히터 #SMF #PTC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