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보증 6년을 지원하는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서플라이


#무상품질보증 #6년 지원과 #80PLUS #스탠다드 인증 획득한 가성비 #컴퓨터파워서플라이  ZALMAN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잘만에서 만든 파워 종류가 많네요 에코맥스, 기가맥스, 메가맥스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몇몇 제품에는 소음 때문에 여러 이야기가 있었는데 현재 사용한 제품은 개선품인지 소음이 없네요. 문제가 있으면 보증 기간이 길기 때문에 AS를 받으면 될 듯합니다. 일단 메가맥스는 6년의 긴 AS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고 게다가 제가 이번에 테스트하는 파워서플라이는 700W로 넉넉한 출력까지 포함한 제품이네요. 
80 PLUS 230V EU Standard 를 인증 받은 제품으로 600W는 이미 사용하고 지금 글 작성하는 컴퓨터가 아닌 사무실에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사용 중입니다. https://rabeca.blog.me/221904642070



메가맥스 700W는 벌집모양의 방열구를 형상화한 듯 심플하면서 임펙트 있는 부분은 600W 제품과 동일합니다. 



패키지 한쪽에 제품에 대한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PFC 99%의 최대 역율이나 다양한 인증 받은 표시가 있습니다. 개발과 디자인을 한국 회사 잘만이 했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생산은 중국에서 할 수 밖에 없겠죠. 가격은 현재 5만원대 후반으로 배송비 포함하면 대략 6만원쯤 하는 제품입니다.



MegaMax 700W는 각 전압별로 출력되는 전류 표시가 되어 있고 정격 700W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600W와의 차이는 +5V는 22A로 1A가 높고 +3.3V는 동일하고 +12V는 600W에 비해서 7.5A나 높네요. 



패키지 뒷면에 보면 9개 언어로 되어 있고, 제품에 대한 특징이 있고 새로운 인텔 규격도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안전회로 및 인증이 된 제품임을 표시하고 있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케이블타이, 볼트(나사), 전원케이블이네요. 기본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나사는 검정색이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파워서플라이 뒷면에 보면 전압에 대한 표시 및 인증 마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00W와 같은 디자인이라 겉모습만으로는 구분할 수 없겠네요. 잘만 표시인 듯한 Z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측면에 보면 메가멕스 700W표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 전원부가 있고 메쉬타입으로 전원 케이블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전원으로 사용되는 부분은 8+4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 메인보드는 4핀이 아닌 8핀에 4핀을 추가로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구성된 듯합니다. VGA에 관련된 전원부는 6+2 타입으로 되어 있는데 총 4개를 지원합니다. 고성능 VGA라고 해도 일단 2개는 연결가능하겠네요. 물론 700W 허용범위 내겠죠?



IDE방식 전원부도 총 4개를 지원하고, FDD 전원 커넥터도 있네요. 요즘 FDD는 없지만 간혹 카드리더기가 저 전원을 사용하더군요. 없는 것보단 머 있는게 좋겠죠. 그리고 SATA 는 총 6개를 지원합니다. 



대기전력 테스트는 0.3W를 표시하고 있는데 간혹 0.4W로 올라갈 때가 있네요. 아직 컴퓨터 조립 전 파워에 전원만 연결한 상태입니다. 



파워테스터기로 설치 전 테스트를 하였고 테스트 결과는 사진과 같습니다. 



OCCT 5.5.7을 일단 10분간 테스트로 돌렸으며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의 구성입니다. 오버클럭은 하지 않은 노오버상태이고 그래픽 카드는 RX560입니다. VGA가 좀 어울리지 않긴 하지만 게임이 주목적인 컴이 아니라.



감지된 오류는 없다고 표시되고 간단하게 전압표시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파워의 전원 부는 테스트 이후 아이들 상태라 W가 낮은데 테스트할 때는 100W 전후정도였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테스트 보고서입니다. 전체적으로 6만원 전후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 700W급 파워로서 6년이라는 AS 기간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추천 합니다. 커뮤니티 글을 보면 소음 문제 이슈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제가 받은 제품은 소음이 현재 없습니다. 개선품이란 뜻이겠죠? 700w급의 파워가 필요하다면? 구매리스트에 올려두고 비교해봐도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나와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248

본 사용기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리뷰 제품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