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무상 지원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80PLUS 브론즈 인증 잘만 기가맥스 Gigamax 550W
잘만에서 만든 잘만 컴퓨터파워서플라이 GigaMax 550W 80Plus Bronze 230V EU
최근에 잘만 #컴퓨터파워서플라이 를 사용해 볼 기회가 많아졌는데 메가 보다는 기가가 더 큰 용량이니 상위모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가격은 4만원대 후반으로 배송비하면 딱 5만원에서 500원 더 붙네요. 5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기가맥스 #550W 파워를 소개합니다. 현재 저는 #메가맥스 #MegaMax 700W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잘만 제품이죠. 근데 이 제품은 뒤에서 소개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제품으로 바꿔서 사용할까 고민이 되더군요. 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기존의 잘만의 포장과 달리 스티로폼 같은 걸로 제품이 보호되어 있네요. 그냥 비닐이나 뽁뽁이가 아닌 이렇게 된 잘만 제품은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만큼 신경써서 만들고 고급제품이란 의미겠죠?
구성품은 설명서, 전원케이블, 나사와 케이블타이가 있는데, 항상 느끼는 부분이지만 파워서플라이 자체가 검정색인데 왜 나사는 검정색으로 안 주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케이블 타이도 역시 검정색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의 팬쪽을 보면 잘만을 의미하는 듯한 Z 표시가 있고, 그 안에 120mm 팬이 숨겨져 있습니다. 머 특별한 형상을 하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팬 고정 나사가 돌출되지 않도록 안쪽으로 되어 있는 것 같네요. 채택된 팬은 FDB로 수명도 길고 조용한 팬으로 쿨링 성능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제품 측면에도 스티커로 붙어 있는데 GigaMax 표시가 눈에 잘 들어오네요. 기본적으로 메쉬소재로 메인보드 전원은 되어 있고, 24핀 구성은 기본적으로 20+4로 되어 있습니다.
CPU전원은 4+4핀으로 구성되어 있고, PCI-E는 2개 있습니다. 당연히 6+2이고요. 그리고 FDD, IDE 2개가 하나의 구성으로 된 케이블이 있고 SATA 3개로 된 케이블이 있습니다.
SATA 2개와 IDE 1개로 된 구성도 있는데 그래서 SATA는 총 5개입니다. IDE는 3개로 케이스에 달린 팬에 사용하는데 넉넉한 구성입니다. 잘만 마크가 측면에 추가적으로 있고 뒷면은 벌집 모양의 타공 철판으로 방열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단 전기요금측정이게 제품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기전력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대기전력은 0.1W을 기준으로 0.0W가 되는 상황도 자주 나타났고 아주 가끔 0.2W가 나타날 때가 있었지만 거의 없었고 0.1과 0.0에서 왔다갔다 하네요. 보통 0.5W 전후인 제품들이 많았는데 대기전력만큼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적어서 대기전력만으로 봐도 #컴퓨터파워추천 해도 될 듯합니다.
제가 사용하던 잘만의 MegaMax 700W 옆에서 제 케이스는 모듈러 케이스라 파워 근처에 전력을 따로 입력하는 부분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옆에 놓고 선만 빼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위 이미지와 같고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잘만의 기가맥스 550W #파워추천 하면서 잘만의 다양한 제품군에서 적절한 제품을 찾으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대기전력이 적은 점 때문에 GigaMax를 추천 안 할 수 없네요. 물론 전 대기전력 차단 때문에 멀티탭 전원을 차단하지만 보통 그렇지 않자나요 작은 전기라도 절약하는게 좋겠죠? 게다가 무상보증 7년까지 제공하므로 믿고 구매해도 걱정없으리라 생각합니다.
Gigamax 550W 제품 구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9910503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