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가성비를 보이는 ABKO NCORE 아수라 풀 아크릴 컴퓨터케이스
훌륭한 #가성비 를 보이는 #앱코 #ABKO NCORE 아수라 풀 아크릴 #컴퓨터케이스
컴퓨터를 구매한다면 필수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바로 컴퓨터 케이스입니다. 물론, 최근 오픈형으로 구성하고 쿨러를 자작해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응용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케이스죠. 사실 개인적으로 앱코의 #가성비케이스 를 좋아하는 편이고 #추천케이스 로 많이 권하는 편입니다. 오랜만에 케이스 갈이를 할 것 같네요. 케이스 관련 리뷰는 솔직히 귀차니즘이 좀 있지만 NCORE 조금 기대하고 있긴 했습니다.
패키지는 그래도 2도로 인쇄되어 컬러풀한게 보기 좋네요. ABKO NCORE 아수라 풀 아크릴 컴퓨터케이스의 패키지는 약간 여성스러움도 보이네요 컬러 때문인 듯한데, 아수라가 원래 흰두교에서 불교로 귀의한 신을 의미하는데, #공작왕 에서도 아수라의 이야기가 좀 나왔던 것 같네요.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잘 안나긴 하지만요. 아무튼 머리가 3개 달리고 팔이 6개 달렸다는 아수라의 느낌과 패키지는 좀 다르긴 합니다. 그래도 보기 좋으니 문제 없죠 ^^
개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이네요. 이번 제품은 5.25인치 베이가 2개나 있는 제품입니다. CD롬은 하나만 달 수 있도록 내부 구조는 되어 있는데 겉에서 보는 베이 모습은 2개입니다. 공간이 없다기 보다는 나사를 고정할 홀이 없어서 장착이 불가능한 상태인데, 요즘 CD롬은 없어져가는 추세이니 5.25인치 베이가 없는 아수라 모델도 있으면 좋을 듯하네요. 이미 있는 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돌려서 사진 촬영을 하긴 했지만 전면 모습입니다. 전면 메쉬면이 있고 그 안에 2개의 #LED 팬이 달려 있습니다. 전면에 5.25인치 베이 부분이 뚤려 있지만 커버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어서 불필요하면 커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부는 조작패널이 있고 조작패널에는 #팬컨트롤 #USB 오디오 단자, 전원, 리셋 스위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상단부는 발열을 위해 오픈되어 있습니다.
측면은 선 정리할 공간을 위해서 볼록한 형태로 커버가 마감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평평한게 좋을 수도 있겠지만 볼록한 측면 커버가 장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절곡된 부분으로 커버의 강도도 높아지죠. 일반적인 케이스들의 형태라 특이한 점은 없지만 전면커버쪽에 보면 측면으로도 통기를 위한 구멍들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후면은 팬이 1개 달려 있고 상단부가 조금 여유있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에서 다시 보겠지만 수냉 쿨러 장착이나 배선 작업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전면에 있는 NCORE의 로고가 예쁘네요. 전면 커버는 같은 텍스추어를 하고 있어서 좋긴 한데 5.25인치 필요한 분은 #견적추천제품 이라 할 수 있겠네요. 조작패널은 USB 3.0이 파란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단은 먼지망이 자석 방식으로 되어 있고요. #먼지커버
전면부 사이드로 통기를 위한 구멍들이 있고 디자인 요소로도 활용이 됩니다. 그래픽카드를 조겅하는 부분은 금속 커버가 있어서 고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파워 쪽에도 먼지커버가 있는데 자석 방식으로 고정하기 어려워서인지 끼우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PCI 커버 4개(기본 1개 포함 총 5개)와 케이블타이, 각종나사류와 5.25인치 베이 커버가 있습니다.
설명서가 동봉되어 초보자가 조립하기 편리할 듯하네요.
내부 모습입니다. 케이스 뒷면에 SSD 하나 장착 가능하고 사진의 우측면에 SSD를 2개 장착 가능합니다. 우측면에는 케이스 안쪽에 장착하는 공간입니다. 아래쪽 파워커버쪽에는 HDD 장착 부분에 타공되어 방열을 위한 구조로 되어 있네요 HDD 위쪽으로도 구멍이 있습니다. SSD는 3개 HDD는 2개 장착가능하며 HDD 장착 위치에 SSD를 달면 총 5개의 SSD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는 무나사 방식으로 가이드로 장착할 수 있고 가이드는 2개 제공하고 있습니다. SSD는 어쩔 수 없이 나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케이스 내부는 손 다치지 않게 잘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조작패널쪽은 선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케이스들이 저렇게 되어 있죠. 그리고 전 케이스에서 좀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하단 파워의 경우 메인보드 8핀 전원을 빼야 하는데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제품은 공간이 위로도 넓지만 뒤쪽에 선 빼는 곳도 넓어서 좋네요.
후면 배선 정리를 했는데, 배선 정리를 잘 못해서 좀 어수선하긴 하네요. 그래도 배선 정리를 위한 홀들이 많아서 정리에는 용이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은 AMD 3500X 시스템입니다. 사진과 같이 장착하였고 SSD는 하드가이드에 장착하여 하드 위치에 장착하였습니다. 후면보다는 그래도 깔끔하게 정리가 된 듯하네요.
이 제품의 쿨러는 총 3개가 장착되어 있는데, 화이트 LED 컬러가 되어 있습니다. 혹시 쿨링이 더 필요하거나 수냉 쿨러를 사용할 분들은 위쪽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열을 빼주면 확실하게 방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상단에 팬을 필요하다면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열은 위로 올라가니 팬이 없더라도 위로 빠져나가긴 합니다. 현재 4만원대 초반에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가성비가 훌륭하다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화려한 걸 원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지 모르지만 심플한 것 좋아하고 구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딱이다 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bridge/loadingBridge.html?cate1=861&cate2=879&cate3=990&cate4=0&pcode=4678115&cmpnyc=EE128&safe_trade=4&fee_type=T&link_pcode=1780952856&package=0&setpc=0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