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가성비 편리한 조립성의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컴퓨터케이스

#뛰어난가성비 의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컴퓨터케이스


#앱솔루트코리아 라는 회사를 알고 계신지 모르겠는데 앱솔루트 코리아가 ABKO로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ABKO의 NCORE 시리즈 케이스를 여러차례 사용해 보고 지인의 #PC케이스 구매시 항상 추천하는 리스트에 있던 회사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C-MASTER 케이스는 와이드한 케이스로 #편리한조립성 을 보여주고 140mm의 3개 팬이 전면에 달려서 더 많은 풍량이 발생되기 때문에 #발열해소 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케이스입니다.




박스는 기본적인 형태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가 되어 있고 140mm 3개와 120mm RGB 컬러를 보여주는 Lunar Rainbow 팬이 달려 있다고 써있네요 기본적인 팬이 상단에 2개 포함되어 총 6개의 팬이 기본입니다. #미들타워 케이스로 #강화유리 표기도 있네요




박스의 측면도 특이한 건 없는데 블랙이 아닌 화이트 모델도 있는 것 같네요. 화이트 모델도 예쁠 것 같은데 일단 전 블랙 모델입니다.




전면을 보면 사선으로 타공되어 빗금처럼 되어 있고 측면에도 통기를 위한 듯한 구멍이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를 보여주는 팬이 있으니까 좀 더 팬이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전면부 빗금은 괜찮은데 좌우측에 있는 상하 방향으로 뚤린 부분은 먼가 좀 아쉽긴 하네요. 좀 더 넓게 뚤리거나 약간의 장식적인 면이 있었어도 좋을 듯합니다.




눕혀서 촬영하긴 했지만 상단 부분입니다. 좌우폭이 좀 넓다보니 스위치들을 오른쪽에 배치하였음에도 팬 공간은 넉넉합니다.




현재 120mm 팬 2개가 달려 있으나 140mm 팬 2개를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냉식 라디에이터를 상단 또는 전면에 달 수 있는데 상단에도 넉넉하기 때문에 조립할 때 고민이 좀 덜것 같네요.




후면은 120mm 팬이 하나 달려 있는데 RGB 컬러를 지원하는 팬입니다. 140mm는 장착할 수 없지만 팬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하단에는 먼저커버가 있고 파워서플라이의 팬을 통해서 공기를 흡기하여 파워서플라이 냉각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4개의 받침대도 튼튼하게 되어 있네요. 상단의 먼지커버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 탈부착이 편리합니다.




제품 측면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으며 보호 비닐이 양면에 붙어 있습니다. 강화유리 테두리에는 프레임이 있어서 튼튼해 보이네요. 강화유리 자체도 단단하기 때문에 쉽게 깨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프레임으로 강도가 더 보완될 것처럼 보이네요.




강화유리 표시가 붙어 있고 강화유리를 보면 프레임이 테두리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하나가 겹쳤네요.




측면 커버를 열면 복잡하게 보이는 선이 잔뜩 있네요. 그런데 잘 보면 기판 같은게 하나 붙어 있는데 컨트롤러입니다. 그리고 CPU 후면 부분은 넓게 뚫려있어서 쿨러 장착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SSD 장착 공간이 2개 있는데 이 부분은 메인보드가 부착된 경우 설치가 어려울 수 있어서 탈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하단에 파워 및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정리하다가 잘 못 정리한 것 같네요 역시 겹치는 이미지가  일단 SSD 장착부분을 위쪽 나사를 조절할 수 있고, 팬 컨트롤러로 3단계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HDD 부분은 가이드를 빼서 장착할 수도 있고 하드 베이 부분을 완전 탈거하여 장착할 수 있습니다. 3.5인치를 2개 사용하려면 탈거해서 위쪽과 하나 장착하고 가이드에 하나를 장착해야 합니다. 




HDD와 SSD를 장착한 모습으로 가이드 하단에 SSD를 하나 더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HDD 2개, SSD 3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는 최대 2개이나 HDD 자리에 SSD를 설치하면 5개의 SSD 설치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M.2 SSD는 보드에 장착되니 그건 빼고 이야기드린 것입니다. 




HDD 장착 위치는 조절이 가능한데, 파워서플라이 크기에 따라서 조절이 가능하도록 한 것 같습니다. 그냥 전 작은 파워를 사용해도 저 위치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왠지 저기가 원래 위치 같아 보이네요.




안쪽은 사진과 같이 선정리 홀이 있고 하단에는 파워 부분의 커버가 있습니다. 탈착이 되지는 않고 성정리홀과 타공구가 있습니다.




총 6개의 팬이 달려 있으며 전면과 상단에 수냉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라디에이터를 안 달꺼면 140mm로 교체하면 더 좋을 듯합니다.




전면 커버를 열면 3개의 큼직한 팬이 보입니다. 모두 140mm 팬입니다.




대략 35cm 정도의 길이 VGA 장착이 가능한데 RTX 3000번대 그래픽 카드 장착도 가능할 듯하네요. 큰 VGA라고 걱정 안해도 될 듯한데 파워서플라이도 케이블 부분을 고민해야하겠지만 공간이 약 21cm정도라 넉넉하다고 생각합니다.




3단계로 조절되는 팬은 컬러의 밝기와 함께 팬 속도가 조절됩니다. 팬의 RGB가 꺼지면 팬도 정지한 상태입니다. 전면 커버로 인해서 은은하게 비치는 모습도 좋은 것 같습니다.




컬러가 예쁜 팬이 총 4개 장착된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컴퓨터 케이스를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고 와이드해 설치도 편리한 컴퓨터 케이스 저한테 추천하라고 하면 추천하는 리스트 중 하나로 제시할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1778508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