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 안정적인 전력 공급 COX 맥시스 600W 파워서플라이

#합리적인가격 , #안정적인전력공급 #파워서플라이 #COX #MAXIS #600W 83+


컴퓨터에서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파워서플라이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인 3만원대에 600W 정격 파워로 가격은 착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되는 파워를 구매해야 하는 것 알 고 계실텐데요. 맥시스 파워는 83+ 풀로시 약 79%정도의 효율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현재 판매 가격은 다나와 사이트를 보면 카드 결재가 38000원 최저가로 나오고 현금가는 좀 더 낮게 나오네요. 배송비까지 하면 딱 405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으로 보면 600W의 다른 제품과 착한 제품입니다.




박스를 보면 환경을 생각하는 지 재생지와 한가지 색상으로만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고 좋다고 생각되며 3년 AS표시가 있네요. 최근 더 긴 AS 기간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결국 가격에 영향을 줄테니 3년이면 나쁘다고 생각되지 않네요.




제품 뒷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스펙이 있는데 600W 제품이고 50%로드시 84.48%이네요. 기본적인 구성도 설명되어 있고 수입판매는 #앱코 에서 하고 있습니다.




가지런하게 잘 포장된 상태로 보이고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네요.




전원 케이블과 케이블타이, 볼트와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정색과 오렌지 컬러의 조화가 예쁘다 생각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네요. 컴퓨터파워 자체가 디자인이 특별한 것은 없겠지만 이렇게 컬러와 로고로 차별화를 보인다 할수 있겠네요.




제품에도 제품 설명이 포함되어 있는데 심플하게 잘 정리된 상태로 보여집니다. 국내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전파인증, KC인증이 포함되어 있네요.




쿨러쪽을 보면 커버를 분리할 수 있어서 쿨러 청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팬까지 분리되지는 않겠지만 커버만 제거해도 청소에 도움이 될 듯한데 실제로 청소하는 분들은 많지 않겠죠?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하이드로 베어링 팬과 쿨링 설계로 발열 해소를 하고 저소음 제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파워의 팬은 정말 조용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무소음은 아니니 소리가 안 난다는 소리는 아니지만 조용하다는 의미입니다.





24핀 메인 전원은 슬리브로 되어 깔금하고 전선 보호도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4+4핀 당연히 제공하고 있고, 6+1 핀 전원은 2개 제공합니다. SATA는 한 전선에 4개가 연결되어 있네요. EIDE는 역시 한 전선에 3개가 달려 있습니다. 섞여 있는 형태가 아니라 각각 구분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대기전력은 0.5W 표시가 가장 많았지만 0.4~0.6 정도에 간헐 적으로 왔다갔다 하더군요. 1W 미만이라 일반적인 대기 전력에 비해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0에 가까울 수록 더 좋고 대기전력 낭비가 없어지겠죠.




파워테스터기로 테스트하면 정상적으로 출력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기로 테스트 했지만 좀 더 전문적인 벤치 테스트를 통해서 검증을 한 안정적인 전력을 제공하는 가성비 파워라 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보이는 제품입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테스트한 결과로서 참고할만한 데이터로 올리는데 풀로드 상태라 할 수 있는데 전압은 꾸준하게 들어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를 하실 분들이라면? 아래 구매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106496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COX MAXIS 600W 파워서플라이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