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른지예 Halnziye HY-T1 가성비 써멀구리스


맥스엘리트 가성비 Thermal Grease, 할른지예 Halnziye HY-T1 써멀구리스 (4g)


#CPU 나 #GPU 등에 쿨러를 장착할 때 쿨러에 열을 잘 전달하고 방열이 될 수 있도록 사용하는 #써멀구리스 는 사실 중요한 소모품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에서 출시한 #할른지예 의 #가성비 제품입니다. 지퍼백에 포장된 점은 보관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할른지예라는 브랜드는 읽기가 좀 어려운데 생산은 중국이고 제품 사용은 5년간 사용하다고 되어 있는데, 미개봉 5년이니 개봉하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성능이 떨어지겠죠. 그래도 보관 잘하면 오랜 기간 활용 가능할 것입니다. 별다른 포장의 특징은 없지만 그래도 밀봉팩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오래 보관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할른지예라는 회사명은 Shenzhen Halnziye Electornics 라고 되어 있는데 이 회사는 15년 경력의 진짜 서멀구리스 공장이라고 합니다. 물론 전 처음 들은 브랜드라 잘 알지는 못하지만 꽤 생산 경험이 있는 회사라 생각되네요. 물론 15년도 짧다면 짧을 수 있지만요. 제품에 대한 기본 스펙은 사진과 같이 8.3의 열정도율을 보여줍니다.



제품 구성은 써멀구리스와 #스크래퍼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세척용 도구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포장을 보면 뚜껑 부분까지 비닐 포장 되어 있는데 뜯기가 좀 어렵더군요. 주사기 형태로 써멀구리스를 여러번 사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 패키지 형태는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제품명 HY-T1은 표기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회색으로 된 써멀이 이 보입니다. #써멀 은 대부분 회색인데 열전도율이 높은 색인건지 아니면 재료가 회색인건지 대부분 회색이라 다른 특징은 없습니다. 



일단 할른지예 써멀은 유분리없는 안정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마다 다르지만 전 펴바르는 것을 좋아해서 중앙이랑 모서리에 좀 짜고 바르는데 뻑뻑하지도 않고 부드럽게 나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묽어서 흐르지도 않고 적절한 점도라고 생각됩니다. 간혹 너무 뻑뻑한 제품도 있고 묽은 듯한 제품도 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맘에 듭니다.



제공된 스크래퍼로 발라 보면 적절한 점성 때문에 부드러운 #발림성 을 보여줍니다. 그래도 점도가 있어서 바를때 스크래퍼에 달라붙는건 어쩔 수 없네요. 물론 묽으면 흐를 수 있어서 점도가 사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에는 서브컴 구성으로 잘만 CNPS9X Performa Black CPU쿨러가 달려 있고 라이젠 3600에 RX570 구성입니다.



OCCT로 테스트하여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오차가 있을 수는 있으며 CPU 온도 테스트로는 65.25도 전후로 나타나네요. 전 전원 테스트를 이용하여 온도를 측정 비교했기 때문에 다시 한번 OCCT로 테스트하였습니다.



OCCT에서 전원 부하 테스트에서는 89.75도 전후를 꾸준히 유지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좀 더 고급 써멀구리스로 온도를 더 낮출수는 있겠지만 현재 가격 7900원으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적절한 가성비는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온도가 낮으면 좋겠지만 제품마다 특성은 있으므로 감안하여 구매하면 될 듯합니다. 구매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 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5560318


본 리뷰는 맥스엘리트에서 체험제품 Halnziye HY-T1 써멀구리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