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공간과 쿨링 PC케이스, ABKO 앱코 G40 시그니처 Signature Edge 컴퓨터케이스
스마트 쿨링이 채용된 앱코 G40 시그니처 블랙 컴퓨터케이스
#컴퓨터케이스 는 컴퓨터의 필수품 중에 하나인데 사실 컴퓨터 부품은 겉으로 안 보이고 케이스를 보게 되기 때문에 컴퓨터의 분위기는 사실 케이스가 가장 큰 역할을 하죠. 최근에는 기본적인 디자인보다 LED와 팬의 모양이 컴퓨터 케이스 디자인 전체를 좌우한다고 봐야할텐데 CD롬 같은 것이 사라지면서 전면 전체로 쿨링을 할 수 있고 넓은 폭과 짧은 깊이로 전보다 조립이 편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컴퓨터케이스 중 #미들타워케이스 크기의 #앱코 #ABKO G40 시그니처 블랙 컬러의 케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박스를 보면 인쇄 방향이 오른쪽으로 돌아가있어서 잘 못 봤나 했는데 특이하게 오른쪽 방향이 위인 것처럼 박스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꺼내는 방법을 소개하는 센스 너무 좋네요. 작은 부분 신경쓰는 회사는 제품 자체도 많이 신경쓰기 때문에 제품을 어느 정도 믿고 구매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PC케이스 의 전면은 먼가 암석같은 느낌의 변화가 있는데 사실 #보석 같은 느낌을 주려고 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인데 너무 거슬리지도 않고 과하지 않은 느낌이라 괜찮습니다.
좌측면은 #강화유리 스윙도어로 되어 있습니다. #벙커링 에서 보던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저 손잡이로 문을 열수 있는데 #네오디움 같은 강력한 자석으로 고정합니다. 세워서 들면 문제 없지만 기울여서 이동하게 되면 그래도 주의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살짝 제가 흐릿하게 보이네요.
상단부는 140mm 팬 2개 장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조작 스위치는 오른쪽편에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큰차이는 아니겠지만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반대면은 심플하기 때문에 사실 그냥 소개 안할까도 했는데 그래도 보여드려야겠죠? 정말 아무것도 없어요.
뒷면은 일반적인 형태랑 비슷한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이 여유로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우측에도 여유로워서 선정리할 때 좋을 수 있습니다. 140mm RGB LED 팬이 달려서 쿨링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닥면을 보면 먼지커버가 있고 하드디스크 가이드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손나사로 되어 있어서 탈장착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상단을 보면 역시 먼지커버가 있고 140mm 또는 120mm 를 2개 달 수 있습니다. 기본 장착되어 있지 않은데 CPU 수냉 쿨러 달면 딱 좋을 것 같긴 합니다. 2팬 규격이라 3팬 규격이라면 전면에 달고 전면에 있던 쿨러를 옮겨 달면 좋겠네요 전면은 140mm는 총 3개 팬이 달려 있습니다.
손잡이를 이용하여 문을 스윙형태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관리는 편리합니다. 그리고 요즘 화려한 LED가 달려 있는 부품들이 많아서 화려한 케이스를 만들때 강화유리 측면은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죠.
조작 패널쪽을 보면 USB 3개와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ED 스위치로 조명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 내부는 넉넉한 공간과 함께 심플한게 조립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내부 하단을 보면 파워커버가 있는데 120mm 2개 장착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조립을 한 모습인데 공간이 넉넉해서 조립하기 편리합니다. 특히 상단부가 넉넉해서 CPU 전원 입력할 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쿨러를 장착하더라도 걱정 없어 보입니다. CPU는 175mm까지 쿨러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340mm까지 장착 가능한 여유로운 공간과 조립성을 보여줍니다.
팬에 입력하는 전원은 이전 케이스들과 다르게 SATA 방식이네요. #SATA 로 앞으로 나오는 케이스는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메인보드에 연결할 수 있는 타입도 괜찮긴 하지만 메인보드는 호완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SATA 방식은 필수라 생각됩니다.
요즘 점점 3.5인치 선택이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3.5인치 HDD를 하나만 달 수 있다는 점은 좀 아쉽네요. SSD도 2개가 최대라서 확장성에는 조금 부족한게 있긴 한데 사실 SSD가 2.5인치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 단점은 아닌 트렌드에 맞춰가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선정리는 너무 어렵네요. 좀 하다가 조만간에 파워를 변경할 예정이라 조금 러프하게 정리해두고 그냥 닫았습니다. 여러분의 눈을 어지럽게 해서 죄송합니다.
조립을 다 했으니 이제는 컴퓨터를 켜봐야겠죠? 화려한 #LED 가 있어서 보기 좋죠? 쿨링팬 속도는 CMOS에서 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물론 무조건 되는건 아니라 #PWN 4핀 단자가 메인보드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무튼 화려한 3팬 쿨러로 넉넉한 공기흐름을 만들어서 쿨링에도 도움이 됩니다. 쿨러는 140mm 3개의 팬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로우 폴리곤 패널로 멋진 디자인과 함꼐 잘 어우러지네요.
총 4개의 RGB LED를 보면 RGB 컬러가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안쪽에 있는 3개의 RGB LED 팬을 강화유리 넘어서 보면 은은하니 보기 좋네요 앱코만의 5색 고정 RGB와 조립이 편리한 데이지체인 방식의 140mm 스마트쿨링 2.0 팬으로 저소음과 고성능 쿨링을 모두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케이스도 정말 잘 나오네요. 멋진 디자인 가성비를 노린 앱코의 G40 #시그니처 #블랙 케이스는 현재 5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으니 컴퓨터를 조립해야 한다면 케이스의 리스트로 한번 고민해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구매 참고 링크 :
1. http://prod.danawa.com/info/?pcode=16900727
본 리뷰는 앱코(ABKO) 에서 체험제품 앱코 G40 시그니처 블랙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