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eze Maxwell 컴퓨터도 플스도 OK 오디지 게이밍 헤드셋



미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 오디지가 만든 수준 높은 게이밍 헤드셋 AUDEZE MAXWELL


저음역에 탁월한 평가를 받는 브랜드로 전대역에서 우수한 음질의 평가를 받는 헤드폰으로 #AUDEZE 의 14번째 제품으로 #MAXWELL 이 출시되었고 (주)소리샵에서 수입하고 셰어라자드에서 공식 판매하는 제품으로 기대가 되는 #게이밍헤드셋 입니다. 박스를 보면 80시간 사용할 수 있는 장시간 사용 배터리와 윈도우, 맥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90mm 드라이버 채용되었다는 설명도 포함되어 있네요. 80시간 사용이라면 어디 여행가도 넉넉히 한번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같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기본적인 특징이 포함되어 있는데 90mm 드라이버 사이즈로 Fluxor Magnetic Driver 로 #오디지 의 독점적인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파워풀한 저음역대와 정밀한 음질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그럴까요? 음질은 기대 이상입니다. 먼가 먹먹하거나 너무 가벼운 소리도 아니고 귀를 감는 소리로 최근 사용해 본 헤드셋 중에 소리가 억지로 짜낸 소리가 아닌 정말 편안한 사운드네요. AI 노이즈 필터링 마이크를 포함하고 있고 저지연성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박스 뒷면을 보면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이 포함되어 있는데, 제품 지원은 모바일과 여러 게임기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코드나 트위치, 유튜브 등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지원도 하지만 USB 방식의 아답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오디지의 #평판형 드라이버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스의 모양 자체에는 큰 특징은 없지만 먼가 심플해 보이는 게 포스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기능 지원을 보면 이 제품이 대충 볼 그저그런 제품이 아니라고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격대를 생각하면 먼가 좀 더 고급스러워도 괜찮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은 하는 상태에서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박스 안은 겉과는 다르게 디자인이 심플하고 제 스타일이네요 게다가 커버 뒷면에 설명까지 심플하게 설명하고 있는 점은 겉과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별 것 아닌 것 처럼 보이는 분도 계시겠지만 다지인도 없, 고급스러움도 업해주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충격 방지를 위한 포장 안에 잘 보호된 상태로 제품이 보여지고 USB C타입의 수신기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구성품은 어디있을까? 한참 찾았네요. 설명에도 A타입 젠더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데 어디에도 안 보여서 이상했었는데 저 충격 보호 스티로폼 같은 걸 들어내면 안쪽에 엑세서리를 위한 부속품 상자가 따로 있습니다.



무선인 AUDEZE MAXWELL 은 휴대하기 편하게 헤드폰 유닛 부분이 회전하여 수평에 가깝게 펴집니다. 그래서 가방에 넣거나 휴대할 때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 엑세서리 키트를 꺼재니 않은 상태라 헤드셋과 USB 동글, 즉 수신기만 기본처럼 보입니다.



안쪽에 숨겨있던 박스를 꺼내보았습니다. AUDEZE의 심볼이 새겨진 작은 박스로 저 박스에 다양한 엑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꺼내보면 제품에 대한 카드, 마이크, C타입 케이블, AUX선, 설명서, A타입 젠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자랑할 수 있는 스티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는 자주 사용하는게 아니다 보니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USB 동글 즉 수신기를 보면 PS와 PC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플레이스테이션과 컴퓨터, 안드로이드 폰에서 연결 테스트 및 사운드를 느껴 보았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는 부분은 한쪽에 홈이 있어서 움직임을 통한 커넥터 손상이나 연결 실수 등을 방지할 수 있고, 자바라형태로 원하는 위치로 마이크 조정하기도 쉽습니다. 사실 이렇게 탈부착으로 되어 있는 부분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음악 들을 때도 사용하는데 마이크가 있다면 불편하니까요.



마이크 연결하는 부분으로 안쪽으로 조금 깊게 들어가기 때문에 헐겁게 빠지거나 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그 옆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조절하거나 블루투스 관련 조작 스위치가 있습니다.



좌우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좌측에 스위치나 마이크 연결 등이 모두 집중되어 있습니다. C타입을 지원하는데 별도의 커버가 없어서 방수 지원은 안 될 것 같긴 한데 기본 방수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왼쪽 유닉 부분을 보면 마이크 연결 단자 부분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C타입 그리고 AUX 볼륨 및 헤드셋 조작 다이얼이 있습니다.



헤드 밴드 부분에는 AUDEZE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무선이라 무게감이 있지만 헤어밴드 및 무게 배분을 잘 했는데 무게감이 아주 크지 않고 착용하면 무게가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안쪽에도 이중으로 되어 있고, 밴드가 부드럽고 단단하게 지지해줘서 무게감이 덜어지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 조작 및 전원 스위치 그리고 페어링시에도 전원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스위치 찾느라 한참 걸렸네요 마이크 옆에 있는 버튼이 아닌 전원 스위치를 두번 연속으로 눌러야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헤드밴드 부분에는 AUDEZE 심볼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고 디자인 자체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이어패드라고 해야 하나요? 이부분은 큰 특징은 없지만 도톰하고 부드러워 착용감을 올려줍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4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앞쪽에 USB가 두개 있는데 그 중 하나에 연결하였습니다. 물론 C타입이라 별도의 젠더가 필요한데 내장되어 있어서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the Show 22를 게임하면서 실행해보았는데 TV스피커와는 당연하게 비교도 안되는 음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시 헤드셋의 무게가 부담스러울 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더라고요. 실제 배터리 사용은 80시간이라 몇일을 게임해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제가 착용하고 사진찍는게 각도가 안 나와서 잠깐 아들에게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게임하게 하고 사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들도 음질이 좋다고 하는데 헤드셋보다 TV로 주로 게임을 즐겨서 있지 좀 어색해 하네요. 전 주로 헤드셋을 사용하는 편이라 아주 편하던데요.



제가 머리가 좀 크고 아들은 작은데 둘다 사용하는데 별도의 크기 조정 없이도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고 착용감이 좋습니다.



USB #동글 을 좀 더 확대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MAXWELL은 파란색이 메인 컬러인 것 같네요 심볼도 그렇고 #로고타입 에도 파란색 컬러를 모두 사용하고 있네요.



컴퓨터에 사용하기 위해서 USB 허브를 이용하여 A타입 USB로 연결하였습니다. 노트북에는 당연히 #블루투스 로 바로 연결 가능하지만 A타입으로 연결하여 테스트 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연결하여 테스트하였은데 페어링은 되어 음악이나 유튜브 감상도 되었는데 어플 설치 후 페어링 상태에도 연결하라고 되어 일단 어플로 음질 조정하는 것은 테스트를 못 해보았습니다. 아쉽네요. 일단 제 폰이 좀 구형이기도 하다 보니 그럴 수 있죠. 일단 음질도 좋고, 사용성 높은 AUDEZE MAXWELL은 고급 게이밍 헤드셋이라 가격은 그냥 대충 한번 사볼까 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하나 가지고 있으면 충분히 탐나는 제품이고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구매링크 : https://www.schezade.co.kr/goods/g_detail.html?gid=5359


본 리뷰는 셰에라자드에서 체험제품 Audeze Maxwell 게이밍 헤드셋을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