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엔키보드 유선같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세트 W570



유선처럼 익숙하고 편안한 스카이디지탈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W570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멤브레인 키보드의 인기가 기존만은 못한 경우가 있지만 꾸준하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게임용 키보드 마우스들은 유선이 많다 보니 무선의 편리함보다는 게임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할 수 있는 경우를 택하기도 하지만 모두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내구성이나 사용성 그리고 무엇보다 기계식 키보드의 소음은 싫어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소음은 멤브레인 같은 키보드를 찾게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물론 소음이 아예 없는 키보드도 있으나 여러모로 장점이 있는 멤브레인을 채택한 스카이디지탈의 #무선키보드마우스 #W570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4GHz를 채택한 키보드로 24개월이나 오랜 기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패키지는 특별하게 다른 디자인은 아니라, 일반적인 키보드의 디자인과 비슷한 박스형태로 마우스가 추가로 들어 있는 #무선키보드세트 라서 옆으로 좀 더 기네요. 오랜만에 사용하는 #스카이디지탈 의 무선 키보드네요.



#스카이디지탈W570 은 멤브레인 방식으로 106키를 갖춘 제품이며 마우스는 6버튼을 가진 제품으로 1000, 1300, 1500 DPI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약 10m의 거리까지 인식 가능한 제품으로 무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상보증 1년이고, 배터리는 약 2년간 사용 가능하니 AS기간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아주 길어 배터리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면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배터리가 보이네요. 배터리가 없는 제품도 간혹 있는데 이 제품은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AA형 배터리가 각각 한개씩 들어가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동시에 사용하도록 2개를 제공합니다. 



배터리도 기본적으로 알카라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신기는 기존에 보던 제품에 비해서 좀 큰편이라 마우스나 키보드에 수납되던 기존 제품들에 비하면 조금 아쉽다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이동하는 경우보다는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사용하므로 수신율만 좋다면 오히려 커도 문제될 부분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마우스의 디자인은 심플하게 되어 있고 엔마우스라고 심볼이 마우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신기와 나란히 보면 약간 작은 듯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차이 나는 건 아니지만 손이 좀 작은 분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마우스를 잡아보면 그립감은 괜찮고 촉감도 괜찮은 편입니다만 제 손이 워낙 커서 제 손에 올리니 많이 작게 보이네요. 하단에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고 배터리 커버가 있습니다. 



길이는 10cm이고 폭은 58mm, 높이는 38mm 로 적당한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감도 괜찮다고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게이밍 마우스랑 비교하면 심플해 보일 수 있으나 디자인은 호불호가 다르니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일 수 있습니다. 또한 휠스크롤의 느낌이나 버튼들의 느낌도 적당한 사용감을 보여줍니다.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판매하는데, 때 타는게 걱정된다면 블랙, 조금은 깔끔한 책상을 만들고 싶다면 화이트 컬러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 버튼 부분에는 엄지손가락이 위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6버튼을 제공하기 때문에 버튼이 2개 존재합니다. 또한 그림감 유지에도 도움이 되고 디자인적으로도 고려될 수 있도록 라인형태의 홈이 파져 있는데, 단순해 보일 수 있는 마우스에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업하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배터리는 하나가 들어가고 약 2년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배터리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량이 많은 분들은 좀 더 짧아질 수 있겠지만 2년간 테스트를 할 수는 없으니 회사의 발표치를 믿는다면 배터리는 몇번 살일 없겠네요.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이기 때문에 키보드도 포함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키스킨을 제공합니다. 전 키스킨을 솔직히 좋아하는 편은 아니나 오염 때문에 키스킨 사용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네요. 과거에는 키스킨이 무조건 제공되었지만 요즘은 제공되지 않다보니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그런 분들에게는 좋은 구매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디자인은 앞에서도 이야기드렸지만 화려하기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키스킨을 제공하고 있다고 이야기드렸는데, 키스킨은 아주 얇지 않아서 내구성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키스킨을 끼웠다고 많이 차이나지는 않지만 전 개인적으로 키스킨을 좋아하진 않아서 앞으로 없이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실리콘 키스킨은 키보드 내구성이나 음료, 음식 흘리는 것에 대해서 보호가 되기 때문에 사실 내구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사용하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캡의 디자인도 일반적으로 많이 보던 형태이나 캡스락 키의 디자인이 조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 표기가 커서 나이가 있으신분들이나 자판을 못 외운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갑니다. 쉬프트키에 화살표 아이콘 들어있는 것도 일반적인 사용자를 고려한 작은 배려 같네요. 물론 전 자판을 이미 외우기도 해서 자판을 보고 치는 일은 없지만 좋은 배려라 생각됩니다. 한자키는 오른편이 아닌 왼쪽에 있으니 참고해야할 것 같습니다.



106키형태로 넓은 쉬프트키와 엔터키는 사용성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방향키 위쪽에는 제품에 대한 로고가 포함되어 있는데 엔키보드라고 되어 있네요. 엔키보드 엔마우스는 #스카이디지탈W570 의 제품군을 대표하는 상징인 것 같습니다.



#키보드 를 보면 하단에 배수구가 있어서 혹시 모를 음료 쏟음에 대한 대비가 어느 정도 되어 있으나 모든 제품이 그렇 듯 커피 같은 것 흘리면 점성 때문에 모두 빠져나가는게 아니니까 안 흘리는게 중요하겠죠. 그래도 배수구가 여럿 존재해서 만약의 경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제공된 키스킨을 사용하는 분은 배수구를 사용할 일 조차 없을테니 걱정할 필요 없겠지만요.



까치발이라고 해야할까요? 2단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항상보면 저 까치발이 말썽인 경우가 많은데, 하나정도 보조로 제공되면 더 좋은 구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기본적으로 형상을 보면 그래도 금방 부러지거나하지는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역시 배터리는 하나만 들어갑니다. AA형 일반 건전지가 하나씩만 들어가는 건 좋은 구성인데 배터리가 보통 2개씩 표장된 것을 고려하면 한세트사서 마우스 키보드 모두 사용 가능하고 AAA 작은 사이즈에 비해서 훨씬 구매하기도 쉬우니 좋은 구성이라 생각됩니다. 여기에 2년이란 내구성은 배터리 구매에 거의 신경 안 써도 될 것 같고요.



배터리 LED는 확인할 수 없었으나 넘버와 캡스락 LED는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그래도 큰 크기로 된 LED는 눈에 잘 띄어 좋네요. 스위치도 키보드 하단이 아닌 상단에 있는 점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하단에 있는 제품은 끄려면 키보드를 뒤집어야해서 불편했는데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스위치가 있어서 배터리 소모도 훨씬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키보드는 #멤브레인 이나 아주 소리가 없지는 않습니다. 물론 기계식 키보드에 비하면 조용하지만. 적당하게 누르는 감이 생기고 소리도 있어서 개인취향에는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키의 입력하는 깊이도 괜찮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던 키캡형태라서 촉감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화려한 조명이나 LED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사용감이라고 생각됩니다. 


구매링크 : https://shopping.naver.com/window-products/play/8913622147?NaPm=ct%3Dlljwjso1%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ec094f95403155c96f880e062539229c5ca1234b%7Ctrx%3D


현재 가격은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3만원대 초반이며 키보드 마우스 세트의 유선에 비하면 가격차이가 있지만 무선인걸 고려하면 가성비 있는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유선을 무선에 비할 수는 없겠죠. #무선 의 자유로움은 유선에 비할껀 아니라 생각되며 약간의 추가금으로 무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키스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키스킨 추가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할 떄 아예 하나정도 더 구매하면 오랜기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키스킨이 실리콘이고 보통 내구성이 좋은 편이나 그래도 소모성 부품이라 이런 점도 좋은 구성이라 생각되네요.


과거에 많이 사용했던 #SKYDIGITAL 의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TV수신기 키보드 마우스세트 등 여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 번 기회에 좋은 제품을 다시 만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케이씨컴 #키보드마우스


본 리뷰는 케이씨컴에서 체험제품 스카이디지탈 엔키보드 엔마우스 무선 키보드마우스세트 W570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