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위한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로닉스 WIZMAX H300



2만원대 한미마이크로닉스의 가성비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WIZMAX H300


블랙과 오렌지 컬러가 대비되는 눈에 띄는 박스 디자인을 보여주는 H300은 현재 2만원대 후반의 가격으로 가성비 높은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화려함은 없다 생각되지만 화려한 LED가 번쩍이는 디자인이 아닌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한 깔끔한 디자인에 가격까지 착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WIZMAX 의 #H300 #게이밍헤드셋 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스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0mm 유닛이 포함된 #7.1ch헤드셋 으로 #가성비헤드셋 인 WIZMAX H300은 #마이크로닉스 의 글로벌 브랜드인 WIZMAX로 표기되어 있고 제품은 현재 블랙만 있는 것 같네요.



박스를 열면 2만원대 가성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부직포를 이용한 이렇게 손잡이가 달린 보관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관백이 제공되는 점은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헤드셋 본체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H300 헤드셋의 디자인은 사실 아주 독특한 형태는 아닙니다. 일반적인 헤드셋에 유닛부분은 좀 튼튼해 보이네요 다만 나사가 노출된 건 고급스러움을 떨어트리는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사실 아주 비싼 헤드셋은 아니니 단점은 아니나 살짝 가려지게 디자인 되었더라면 더 좋았을 듯합니다. 전체 무게는 270g으로 가벼운 무게는 오랜 시간 착용하더라도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 헤어밴드 라고 해야 하나요? 음각된 WIZMAX와 마이크로닉스의 심볼이 잘 어울리고 멋지네요.



유닛부분에는 마이크로닉스의 심볼이 살짝 숨겨져 있습니다. 메쉬망 안에 있다보니 은은하게 보이는 면이 있고, LED가 있어서 LED가 켜지면 잘 보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유닛 안쪽에는 왼쪽 오른쪽 구분도 아주 큼직하게 되어 있어서 헤깔릴 일은 없겠네요. 이어캡 부분도 부드러워 착용감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 좋습니다. 약간 마감이 좀더 깔금하면 하는 생각은 있으나 2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되고도 남는 부분이고 유닛도 50mm라 큼직해서 음질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길이는 자동으로 조정되는 형태의 소프트 헤어밴드로 되어 있습니다.



부드럽게 처리되어 있고 자동으로 조절되는 형태라 사실 머리 큰 저는 괜찮은데 머리가 작은 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텐션이 어느 정도 있어서 사실 착용감이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사람마다 다르니 어떨지 모르겠으나 저보다 머리가 작은 아들에게도 물어보니 착용감이 편하다고 하네요.



H300 헤드셋 중 가장 아쉬운 점은 마이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스폰지 캡이라도 있었더라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사용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작은 LED 라도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둘 중에 한방향이라도 보완되면 훨씬 상품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바라라고 해야 하나요? 마이크 부분은 유연성이 좋아서 사용하기는 편리합니다. 그러나 탈착하거나 집어 넣거나 하는 등은 불가능해서 항상 노출된 상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컴퓨터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마이크가 항상 노출되는 것 자체는 문제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리모콘은 좀 큼직하고 마이크 스위치와 마이크, 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LED를 켜고 끄는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캐패시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노이즈필터라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필터가 달려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220cm로 길게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LED를 켜면 헤드셋 유닛부분의 심볼이 켜집니다. 리모콘을 조작하면 저 LED도 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도 지원하는데 다운로드는 마이크로닉스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micronics.co.kr/micronics/view_download.php?id=108

일단 제 컴퓨터에서는 다른 기능이 왜 활성화가 안 되는지 볼륨 컨트롤만 가능하네요. 리부팅을 해도 동일해서 다른 테스트는 못 해보았으나 설명을 보면 이퀄라이저나 여러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사운드가 저음이 강조되어 있다기 보다는 중간대 영역이 조금 강조된 느낌이 있습니다. 저음부도 박력이 있으나 울림은 적어서 음악감상보다 게임 등에 더 최적화된 것 같은데 음악을 들을 때 저음을 강조하고 싶다면 이퀄라이저로 조절하면 되니 사용자에 맞춰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매에 관심 있다면 구매링크에 들어가시거나 WIZMAX H300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780837



본 리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체험제품 마이크로닉스 WIZMAX H30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