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하이브리드 무선 연결 게이밍 유무선 마우스 _ 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요즘 들어 그립 부분에 타공된 마우스들이 종종 보이는데 무게를 가볍게도 할 수 있고 손에 땀날 때 아무래도 타공 된 제품은 유리할 수 밖에 없어 장점이 많은 듯합니다. 물론 제품 만들 때 공정이 추가되고 강성 확보도 필요하니 결국 만드는 비용이 상승되는 부분은 있겠으나 여러가지 장점을 가질 수 있는 형태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우선 패키지를 보면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듯 68g 표시가 있고 제품의 특징인 LED도 잘 보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그 성능이나 그립감 등은 어떨까요?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2개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제가 테스트한 제품은 블랙 모델입니다. 제품 특징이 뒷면에 있고 크기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체 길이는 126mm 높이는 38mm 입니다. 사용 시간은 최대 210h정도 된다고 하네요. 배터리야 소모성이니 점점 시간이 줄어 들긴 하겠지만 충전도 유선으로 사용하면 자동으로 되는 부분이라 걱정 없이 배터리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제품 측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주요 인증이나 표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 디자인하고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이고 당연히 국내 판매이니 KC 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충전용 케이블은 2m로 넉넉한데 이야기한 것처럼 이 케이블을 이용하면 충전도 되지만 유선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박스를 열면 고급스럽기도 하고 디자인을 고려한 제품으로 보이는 센스가 보입니다. 또한 선물용으로 줘도 좋을 듯합니다. 누가 마우스를 선물로 줘라고 하면 할 말은 없지만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게이밍 마우스가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렌지 색상이 잘 어울리기도 하네요 GLORIOUS 브랜드와 심볼도 잘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면 가지런하게 잘 배치된 게이밍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유무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도 참 예쁠 것 같지만 화이트보다 블랙이 관리하긴 좋겠죠.



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구성품은 무선 마우스, 케이블, 익스텐더, 각종 설명서와 스티커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디자인을 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고 적절한 곡선으로 보이는데 좌우측에 LED 라인이 있어서 디자인을 업해준다 생각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이어도 정성들여 만들어진 듯한 느낌이 드는게 하단에 있는 글로리우스 로고가 멋지네요.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유무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면 하단을 보면 케이블 연결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C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휠 앞쪽으로 살짝 유광인 부분이 디자인에 점을 찍는 부분으로 보이네요. 빠른 반응과 클릭감을 제공하기 위해서 버튼류도 이전에 비해 재설계되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왼쪽에는 스위치가 추가로 2개 있고, LED 라인이 있습니다. LED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 LED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본 모습으로 타공이 있어서 땀이 나더라도 통풍이 될테니 장점이 많아 보입니다.



차세대 센서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650IPS 트래킹과 50G 가속을 지원하고 있고 유선, 2.4Ghz, 블루투스 모두 지원 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업데이트를 하라고 되어 있네요. 아래 쪽도 타공이 되어 있어서 무게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고 통기성도 좋아질 듯 합니다.



디지털 저울로 측정해보니 69g으로 되어 있는데1g 정도는 저울 오차라 생각합니다. 일단 실측한 무게를 보면 가벼운 무게라고 할 수 있고고 전에 사용하던 마우스에 비해서 가벼워서 손목의 부담이 적다고 느껴지네요.



2.4Ghz 수신기와 익스텐더입니다.



유선 케이블로 C타입쪽에 보면 고정이 잘 되도록 +로 되어 있는 고정핀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2개가 마우스 또는 마우스 익스텐더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를 유선으로 사용할 때 C타입으로만 연결되는 것보다 견고한 고정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유선으로 연결한 상태입니다. 꽤 단단하게 연결되고 빠른 움직임에도 이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자주 탈착 결합을 하면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지금으로 봐서는 일부러 빼기도 어느 정도 힘을 가해야해서 사용시 연결 해제될 일은 아주 노후되지 않는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RGB LED로 다양한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공된 안쪽으로도 LED가 확인되기 때문에 미려하다 생각됩니다.



오른족에도 LED가 있고 라인형태이기 때문에 마우스의 곡선을 잘 살려주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제 손은 좀 큰 편인데 큰 손으로 잡아도 그립감이 좋고 가벼워서 기존에 쓰던 마우스에 비하면 조금 어색하긴 한데 가볍기 때문에 손목 부담은 좀 적을 것 같습니다. 빠른 움직임에 무게감 있는 마우스는 아무래도 불리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우스을 잡고 있는 바닥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사진상 아래) 흰색 스티커 밑에는 DPI관련 LE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손에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게 괜찮은 그립감과 함께 손목 부담도 줄여준다고 생각됩니다.



LED를 움짤 이미지로 살짝 보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인 LED 상태로 설정에서 변경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Software를 통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한데 현재 기준 CORE 2.0 버전이 최고 버전입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고 제 마우스를 인식해서 인지 마우스 모델 선택하도록 표시되어 선택하면 다움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마우스에 표시된 것처럼 Firmware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현재 펌웨어 버전이 표시되고 노란색 텍스트 클릭하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제가 리뷰하는 시점 기준 Firmware는 0259버전입니다.



업데이트 완료되고 마우스 프로필을 저장하여 사용자별로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탭으로 이동하면 마우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LED 관련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DPI 설정 관련해서 조정이 가능한데 DPI는 최대 26,00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직접 희망하는 DPI 설정 가능한 부분도 장점이네요.



각 버튼을 사용자에 맞춰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야 기본적인 동작으로 사용하는데 게임에 따라 조정하면 좋을 때가 있죠.



CORE 2.0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보았는데 언어 설정도 있었네요 한글로 바꿔봤는데 한글로 바꾸면 모든 페이지의 기능이 한글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에 접속하여 게임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때문에 아들한테 시켜보았네요.



아들의 경우는 저보다 손이 좀 작아서 어떨까 했는데 그립감은 좋은데 전에 쓰던 마우스에 비해서 가벼워서 느낌이 확 다르다고 하네요. 그래도 가벼우니 적응하면 빠르게 움직일 때 좋을 것 같다고 하면서 본인 의견을 주었습니다. 배터리까지 있어도 가벼운 무게라서 확실한 장점이 있다 생각됩니다.



마우스를 움직여 보면 동작시 가볍게 이동하는게 느껴지긴 합니다. 전체적으로 장점이 많은 게이밍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입니다. 현재 기준 14만원대 후반 가격인데 적립이랑 이렇게저렇게 잘하면 13만원대 후반에 구매 가능합니다. AS는 2년간 지원하기 때문에 혹시 문제가 생겨도 넉넉한 AS기간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무선 유선 모두 지원하는 장점을 가진 게이밍 마우스 가볍고 빠른 움직임까지 지원하는 마우스 구매리스트에 하나 올려도 좋지 않을까요?


구매링크 : https://brand.naver.com/glorious/products/8254586425


#제이웍스 #글로리어스 #MODELO2 #게이밍마우스 #초경량마우스 #WIRELESS #GLORIOUS #유무선 #블루투스 #블루투스마우스 #게임용


본 리뷰는 제이웍스코리아에서 체험제품 글로리어스 MODEL O 2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