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케어를 책임지는 블루투스 전동칫솔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Black 7000
독일 기술로 개발한 스마트 구강케어 오랄비 BLACK 7000
Oral-B 브랜드를 아시는 분들은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일반 칫솔을 전 오랄비 제품을 사용하는데, 전동 칫솔도 오랄비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BLACK 7000을 사용해 보게 되었내요
스마트 케어기능으로 좀 더 구강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연동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고 스마트 케어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기기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패키지는 매우 고급스럽고, 제품의 설명을 잘 표현한 제품입니다.
오랄비 외에도 브라운 마크가 같이 있고, 블루투스 연동 제품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원형으로 회전하듯 움직이는 것을 표현하는 제품 이미지도 생동감 있어 보이내요
브라운 제품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듯하고요 오랄비와 브라운이 같이 만든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제품 패키지는 단순하게 박스형태가 아니라 중앙이 나뉘어져 책을 펼치듯하게 되어 있는데
고급스러움을 한층 배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뒷면을 보면 기능이 소개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6가지 양치질 모드를 제공하는 제품이며,
그런 기능 외에도 3가지의 교체용 칫솔모를 제공하고 있다고 표기 되어 잇습니다.
제품 패키지 내부에 앱에 관련된 소개가 있고, 실제 제품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품패키지 내부도 흰색의 상자로 되어 잘 정리되어 있고,
전동칫솔 자체도 투명 플라스틱 패키지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좀 많이 있내요, 무선 스마트 가이드와 부착 거치, 배터리, 휴대용 케이스,
충전 받침대, 전동칫솔, 칫솔모 거치대, 별도 칫솔모가 있내요.
충전거치대는 제가 사용하는 다른 오랄비 제품과 모양이 같아서 충전은 되는데
전압이 서로 다를걸로 봐서 혼용 사용은 안 될 것 같긴 합니다.
스마트 가이드는 무선인데 블루투스는 아닐 듯합니다.
배터리는 두개가 들어가고 스위치가 좌우에 있어서 시간을 맞추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 보관 케이스는 충전거치대와 결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칫솔모를 보관할 수도 있고, 충전을 하기 위해서 거치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칫솔모는 크로스 액션모로 플라그를 99.8%까지 일반 칫솔모 대비 강화되었다 합니다.
전동 칫솔모 하단에 있는 블루투스 표시 및 배터리 표시가 있습니다.
6모드를 지원한다고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쪽에 작은 버튼을 누르면 모드가 변경됩니다.
깔끔한 형태를 보여준는 오랄비 제품 탐나지 않으신가요?^^
손으로 잡는 그립감은 좋다고 생각됩니다.
블랙과 실버의 투톤도 정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화이트 제품도 있는 것 같은데 화이트는 깔끔한 맛을 주겠죠?
뒷면은 그립감이 좋도록 홈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끄럼 방지에 도움되겠죠?
제품 하단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홈이 되어 있고, 아무래도 방수를 위해서 그런지 극이 따로 보이진는 않습니다.
칫솔모를 빼면 그 안쪽은 금속으로 되어 있고, 기존 제품과 비슷해 보이내요.
별도의 휴대용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내요.
스마트 가이드는 무선으로 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2분 설정이 되어 있는데,
오른쪽에 있는 4개의 원은 30초단위로 표시되고, 각 단위가 변경될때 칫솔의 진동패턴도 변화되어
30초단위로 양치하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오랄비 제품은 앱을 지원하는데 Oral-B App을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현재 사용한는 칫솔에 블루투스 마크가 있는지 물어보내요.
제가 사용하는 블랙 7000 제품 외에도 블루투스 지원하는 제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실행하면 동의를 물어보고 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사용 공유에 대한 동의내요.
앱을 실행하면 사용에 대한 소개를 단계별로 제공하고 있내요
통계도 또 칫솔모 마모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 것 같고 시간이나 모드도 표시해줍니다.
무엇보다 힘을 너무 강하게 준 경우 경고 화면을 보여줍니다.
별도의 설명도 포함하고 있는데, 단순하게 칫솔에 대한 것만 하는 것이 아니라
뉴스 소식같은 것을 제공하여 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 주, 월 단위로 통계를 볼 수가 있고, 칫솔시간과 힘을 준 시간 그리고 실제 양치한 시간 등이 표시됩니다.
양치하면서 시간에 맞춰서 표시되는데 스마트폰을 보면서 양치하는 경우 간단한 기사거리도 읽을 수 있습니다.
맞춤 타이머를 변경하는 것은 당연하고, 양치 이후 혀세정, 치실, 가글에 대한 이야기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 가이드를 별도로 제공하지만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앱으로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실제 양치한 느낌은? 오랄비의 전동칫솔과 일반칫솔을 사용하던 방식이 달라서인지
더 깔금하게 양치되는 것 같기도 한데 무엇보다 너무 세게 압력을 주어 양치하지 않게 되고,
또 양치시간과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가 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실제 양치하는 장면까지 넣기엔는 쑥스러워서 문구로 대신합니다.
본 리뷰는 오랄비에서 체험 제품 Black 7000 만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