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연동해 사용하는 적외선 체온캡슐 파트론의 크로이스 PTD-100
체온계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비접촉식 체온캡슐 Croise αThermo Capsule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필수적으로 있을 체온계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마에 대고 측정하는 것을 갓난 아기 때 사용하다가 귓속형 체온계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종류 제품이 좋다 나쁘다 하는 것은 잘 알지 못하지만 스마트폰과 연동된 제품이 있으면 편리하겠다고 생각을 하였었는데, 의료기기 정보기술 지원센터에서 인증한 제품이내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크기도 작고 정확도도 비교적 높은 스마트폰 연동 비접촉식 체온계 체온캡슐 PTD-100를 소개하겠습니다.
패키지를 보면 깔끔하게 하늘색과 화이트로 구성하였내요. 제조자는 엘컴텍, 판매자는 파트론으로 되어 있내요.
한국 생산품이라는 부분에 믿음이 가는 스마트 온도계로 패키지는 일단 좋아 보입니다.
구성품은 빨간색과 녹색의 뚜껑을 각각 제공하여 취향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내요.
설명서와 제품, 2가지 색상의 뚜껑 이렇게 제공합니다.
빨간색 뚜껑을 연결한 상태로, 측정을 하는 렌즈 부분은 보호를 위해서 덮개를 닫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잭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형태로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다만, 케이스가 있는 형태에서는 장착에 다소 불편함이 있는데 아무래도 케이스가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 개선은 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장착한 상태로 앱을 실행해 본 상태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은 Croise.a 로 하시면 될 것 같은데 근데 파트론을 크로이스.a 체온캡슐을 위한? 먼가 문구가 어색하네요. 파트론의 크로이스.a 이렇게 되어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이 글에 여기저기 오타가 있을 수 있으니 오타이거나 아니면 영문으로 작성된 것이 자동 번역되어서 그렇게 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어색하내요.
앱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기능을 소개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병원 시설 검색이나 알람도 가능하고 기록은 당연한데 체온 외에도 다양한 사물의 온도 측정이 가능한 체온계뿐만 아닌 온도계기능을 하는 기기입니다.
사실 알람기능은 매우 유용한데요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가 열이 날 때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체온의 변화를 측정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알람 기능은 정말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앱에는 당연히 추가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유용한 기능이 바로 인근시설 보기라고 생각합니다. 인근에 있는 병원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응급실 같은 경우 바로 찾을 수 있는 것도 편리하고 전화나 길찾기가 가능한 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체온을 측정하는 것은 CLICK을 길게 누르면 카운트다운 이후 측정을 하는데 측정 위치는 이마 중앙에서 약 3cm 거리를 두고 측정해야 합니다.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는데 발표 자료를 보면 0.3도 정도 오차가 있을 수 있다고 하내요.
사물온도도 측정이 가능한데 다양한 재질의 측정이 가능한데 각 물질별로 표면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설정을 변경해야하는 부분은 있는 것 같습니다.
간편하고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체온캡슐 가격은 3만원대 중후반이긴 하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제품으로 귓속형 체온계와 이제품을 동시에 소유하고 있으면 서로 보완적으로 사용도 가능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본 리뷰는 파트론을 통하여 체온캡슐만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