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락티스를 타고 하카타공항에서 가라쓰를 거쳐 나가사키로 01 Nagasaki 長崎
토요타의 락티스 국내차량과 비교하면 적절한 급은 업을 듯한데 굳이 비교한다면? i30나 크루즈 5도어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폭은 조금 더 좁지만 높아서 실내 공간은 오히려 넓다고 느껴집니다. 다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차량이 아니고 1300cc 배기량으로 낮은 출력은 팍팍 치고 나가는 느낌은 부족한 차량입니다만 연비는 비교적 괜찮은 차더군요.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처럼 급격하게 운전하는 분보다는 차분하게 운전하는 편이라 연비에도 도움이 되는 듯합니다.
제가 이동한 코스는 우선 나가사키로 바로 고속도로를 이용해 간 것이 아니라 가라쓰의 카가미야마 전망대와 가라쓰버거를 먹고 나가사키로 가려고 했습니다. 사실 지식인에서 많은 분들의 일정을 도와드리곤 하지만 실제적으로 전 오히려 코스를 안 정하고 가는 편이라 ^^ 전날 바로 갈지 가라쓰를 거쳐갈 지 결정했었던 것 같습니다.
카가미야마전망대는 전망대 자체로는 좋은 편이지만 일부러 간다면? 생각을 해볼 필요는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블랙박스 영상을 한번 보도록할까요? 예전부터 사용하고 렌트카여행을 할 때 항상 가지고 가는 트렌센드의 DP100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작은 크기에 흡작방식이라 이동하면서 필요에 따라 사용하기 좋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의 블랙박스입니다. 일본 렌트카에는 블랙박스가 없으니 (국내에도 없죠? 아마?) 블랙박스 챙겨가면 혹시 모를 사고가 났을 경우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나가사키 원폭자료관 Nagasaki Atomic Bomb Museum 長崎原爆資料館 http://aimakorea.blogspot.kr/2017/03/nagasaki-atomic-bomb-museum.html
唐津 가라쓰의 명물 가라스 버거 맛이 궁금하시죠? からつバーガー
http://aimakorea.blogspot.kr/2017/02/blog-post_26.html
나가사키 렌트카 여행 _ 멋진 바다와 숲이 보이는 가라츠 지역의 카가미야마 전망대
KAGAMIYAMA OBSERVATORY 카가미야마 전망대 鏡山西展望台 , HIREFURI OBSERVATORY 히레후리 전망대 ひれふり展望台
http://aimakorea.blogspot.kr/2016/09/blog-post.html
미리 작성해 둔 해당 장소 포스팅은 각각 링크 눌러서 참고해보세요^^ 이제부터 영상으로 혹시 렌트카를 이용해서 일본에서 운전하시려면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하카타공항에서 미리 렌트카를 예약하면 미니버스가 출구쪽에서 기다려서 렌트카회사까지 이동시켜줍니다. 편리하게 한국인 직원이 한국말로 도와주며 렌트카 이용을 하면 되는데, 일본은 휠캡이 있는 타이어의 렌트카가 많은데 휠캡도 분실할 경우 물어내야하니까 같이 잘 참고하시고요. 렌트카를 꼼꼼히 살펴야겠지요?
렌트카회사에서 나와서 고속도로를 진입하였습니다. 고속도로 비용이 비싼데 일일히 계산하기 어려우니 ETC 카드를 대여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미리 확인해보면 관광객을 위한 정액 고속도로 패스도 있으니 되도록 패스 활용도 고려해보세요.
ETC 출구는 ETC전용이라고 한자와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고, 20KM를 유지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가라쓰로 가는 한적한 도로입니다. 질서는 잘 지키면서 가는 편이고 우회전을 신호없이 직진신호에 비보호로 많이 이동하게 됩니다.
북해도쪽에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나가사키가는 길 즉 큐슈쪽 도로는 전체적으로 도로폭이 좀 좁은 곳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운전에 주의는 필요해 보입니다. 핸들이 반대편이라 주의를 해도 차폭 감각이 좀 어색하거던요.
카가미야마 전망대는 산길을 올라가야하는데 아무래도 적은 배기량으로 언덕길을 좀 힘들어 하긴 하더군요.
좁은 도로에 코너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도 길은 예쁘더군요.
카가미야마 전망대에서 내려와 가라쓰 버거로 가던 길입니다. 이동에 참고하세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