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닷에 빛나는 디자인과 기능 모두 만족하는 신개념 멀티탭 파워큐브 오리지널
센스있게 멋지게 편리하게 사용하는 신개념 멀티탭 파워큐브 POWERCUBE
벽에 콘센트는 2개인데, 컴퓨터에 사용하는 전원 코드는 보통 3-4개가 필요하죠 저는 그 이상이 필요한데요. 이럴 때 사용하는게 바로 멀티탭이라고 하는 여러개의 전원 케이블을 열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옛날에는 브랜드명을 따라서 써지오라고도 했었던 것 같은데 현재 멀티탭도 다양한 형태로 우리가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중 레드닷 디자인 수상한 파워큐브 오리지널 제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패키지는 무광이라고 해야할까요? 투명하지만 완전하게 다 보여지지 않는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구멍이 있어서 실제 전원부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레드닷 마크도 있내요 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기본적인 오리지널 모델입니다. 실제로 스위치나 USB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네덜란드 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학생들이 조사하고 관련된 제품을 개발한 것 같내요. 디자인적으로도 활용도면에서도 유용해 보이고 아답터 형태의 부피 있는 콘센트의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4000W 접지한 경우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내요.
패키지는 안쪽에 자세한 설명이 있는 박스로 고정이 되어 있고 디자인 전공학생들이 만들어서 그런지 아기자기한 면도 있습니다. 주의점에는 여러개를 연결해서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는데, 제품 설명 사진을 보면 여러개를 연결한 것 같내요. 연출을 위한 건지 다중으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디자인은 정육면체형태로 모서리 부분을 모따기 형태로 하여 제품명과 디자인한 곳 등에 대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안쪽은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데 좀 어둡게 되어 있어서 밝은 파랑이 아니어서 촌스럽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제품에는 총 5개의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데 전원부쪽에 보면 리셋하는 퓨즈 부분이 있어서 혹시라도 과부하가 발생되어 차단되면 해당하는 곳에 휴즈를 이동시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자꾸 내려간다면 4000W이상 또는 전기 제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멀티탭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크기가 좀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멀티탭을 많이 가리내요 디자인은 이뿌지만 약간의 부담감은 있다고 판단됩니다.
멀티탭이 연결된 경우 하나가 가리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어차피 확장되니 관계 없을 수 있지만, 그래도 기존 멀티탭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건 조금 불편함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한 여러가지가 있어서 부피가 큰 것이겠지만 약간 작은 크기로 나오면 더 좋을 듯하단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는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고 허용전력도 높아서 장점이 많은 제품으로 추천해 봅니다. 현재 가격대는 2만원대로 일반 멀티탭보다는 약간 비싸긴 하내요.
본 리뷰는 allocacoc, 천하지엘씨에서 체험 제품 파워큐브 오리지널 타입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