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의 선택 SonicGearLab 아마겟돈 ARMAGGEDDON NEW STARSHIPIII 2017 Edition



옴론 스위치와 고감도 옵티컬 칩셋이 탑재된 아마겟돈 ARMAGGEDDON NEW STARSHIPIII 2017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컴퓨터를 사면 번들처럼 끼워주던 마우스만으로도 좋아했을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마우스도 많은 기능을 담고 있고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에 특화된 마우스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저 같은 디자인쪽 일을 하시는 분들도 게이밍 마우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가격이 번들 마우스보다는 비싸겠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게이밍 마우스 중 아마겟돈, 아마게돈 머라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NRO-5 ARMAGGEDDON NEW STARSHIPIII 2017 Edition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패키지를 보면 검정과 노랑이 명시도 효과가 있어서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하게 LED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상의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어서 LED가 강점이 있겠구나 추측이 가능하며 제품 뒷면에는 다양한 언어로 표현되어 있는데 중요한 스펙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500~10000 CPI, 9버튼, 센서는 PMW3325로 되어 있내요.





게이밍 마우스라 그런지 패키지도 고급스러워서 별도의 뚜껑이 있고 내용물 확인도 가능합니다. 역시 내부도 노랑과 검정으로 또 제품까지 검정이라 그런지 눈에 확 띄는 형태는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노란색은 측면에도 유지되고 있는데 제품에 대한 특징이 좀 더 자세히 작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2년간 AS를 지원한다고도 표기되어 있내요.





구성품은 설명서와 테프론 패드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명서는 좀 더 노란색인데 마우스가 잘 보이도록 밝게 하다보니 색이 좀 탁해져보이내요.





실제 마우스의 색상은 좀 더 어두운데 밝기 조정을 해서 좀 더 그레이 컬러로 보이는 점은 참고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좌우측면에 광택이 있는 검정색 플라스틱 부분이 있고 나머지는 미끄럼 없는 무광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좌우측에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위치하도록 날개 같은 부분이 있어서 편안함을 줍니다. 곡면을 보면 약간 뒤쪽에 급격히 각도가 달라지는데 그러다 보니 전 손이 약간 뒤쪽에 고정되는 듯합니다.





우측면에서 본 모습인데 우측면도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새끼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위치하도록 제공하고 있는 면도 장시간 마우스를 잡고 있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제품명이 멋있게 표기되어 있는데 점선이 좀 더 멋있게 보이도록 하는 것 같내요. 우주선 같이 말이죠.





왼쪽 측면에는 엄지손가락으로 제어할 수 있는 5개의 매크로 버튼을 제공하고 CPI 에 대한 표시창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기 적당한건 2000 CPI정도내요 물론 게임에 맞춰서 설정을 바꿔야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할때는 2000정도면 적당해 보이는데 상부쪽에 있는 + -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5개의 버튼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하단에 보면 좌측에 먼가 작은 스위치 같은게 있는데 무게추를 조절할 때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테프론 테이프는 꼭 붙이지 않아도 되지만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니 필요하신 분은 부착하시면 되겠죠. 스타십 3 마우스의 경우 일반 스타십 마우스도 있는 듯합니다. 스타십 3 마우스의 경우 2017 버전이 따로 있으니 이 점은 구분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제 제품은 2019년 3월까지 워런티 기간이내요





무게추는 서랍처럼 우측편에서 탈부착이 가능한데 4g의 무게추 6개가 들어 있습니다. 저는 6개 다있는 게 더 좋아서 그대로 사용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무게를 조정하기 위해 사용이 가능한 점은 장점 중에 하나로 보여집니다. USB 케이블의 경우 캐패시터와 금도금 USB 단자를 지원하며, 섬유소재의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마우스의 그립감은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건 손이 위로 얹혀지는 느낌이었는데, 약간 뒤쪽에 손이 놓이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버튼 클릭위치가 손이 큰데도 뒤로 약간 이동된 느낌입니다. 손이 작은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적응하니 편하긴 한데 처음에는 좀 어색하긴 하더군요.





LED가 들어오는 위치는 대략 파악이 되시죠? 컬러 조정은 가능합니다만 측면 버튼 컬러 조정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설정창에도 DPI별 조정이 가능하더군요.





아마게돈 공식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주소를 사용합니다. 사이트 우측에 좀 크게 제가 따로 작성하였는데 아마겟돈에서 여러 제품들이 나오더군요.
게이밍 마우스 외에 키보드도 있고, 그 외에도 다른 브랜드 제품들이 있습니다.





국내 수입원은 다름이라고 읽어야겠죠? 다름 인터네셔널로 아마게돈 키보드 멋지내요. 키보드도 체험해볼 기회가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다름 사이트에서 고객지원을 들어가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라고 되어 있지만 2017 에디션용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은 원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아마게돈의 다운로드에 보면 NRO-5 SRARSHIP III 에 2017에디션용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의 현재 최신 버전은 20170111인데 아마도 1월 11일에 출시된게 아닐까요? 아무튼 소프트웨어는 다름 사이트 말고 일단은 여기서 받으시는게 좋을 듯하고요 조만간에 다름 사이트는 링크를 새로 해주셨으면 좋겠내요.





제공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좌우측에 기능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중앙 하단을 보면 사이드와 탑을 선택할 수 있어서 각 기능을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기능설정이 완료되면 우측하단의 SAVE를 선택하여 설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좌측편은 버튼의 설정이 가능하고 XY축의 민감도 조정과 라이트 제어가 가능합니다. 사이드일 때와 탑일 때 버튼 설정이 변경됩니다.





버튼 설정은 각 버튼을 선택하면 원하는 버튼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마크로로 지정할 수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마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측편은 컬러 설정이 가능한데 각각의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전 현재 다중컬러 모드를 사용하여 12초 간격으로 변경됩니다.
그 외에도 마우스 스피드와 더블클릭, 스크롤 속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능이나 모양 등의 소개는 이제 마무리 하고 제 소감을 이야기해야겠죠? 마우스의 그립감은 부드러움이 존재하면서 미끌림이 없지만 제가 사용하던 마우스와의 차이로 손 잡는게 처음은 어색했지만 곧 적응은 되었습니다. 올려 놓고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약간 손목이 꺾인 듯한 형태로 뒤쪽을 감싸쥐 듯 사용하게 되는데 오히려 적응되니 편한 듯합니다. 좌측 기능 버튼은 5가지나 제공해서 좋지만 M4~M5 버튼 선택하긴 좀 어렵긴 하내요. 적응이 좀 필요해 보이는데 손이 작은 분들은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가격은 3만원대 제품으로 가성비도 좋은 듯하고 한번쯤 마우스를 새로 구매하시려는 분이라면? 한번쯤 구매를 고민해 볼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본 리뷰는 SonicGearLab 다름 Dareum 에서 체험 제품 ARMAGGEDDON NEW STARSHIPIII 2017 Edition 게이밍 마우스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