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포트호텔에서 나가사키 바이쇼카쿠 니쇼칸 にっしょうかん新館 梅松鶴까지 블박 영상 여행기
제가 빌린 차량은 토요타의 락티스로 1300cc 배기량인지 출력은 좀 부족한 듯하지만 주행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고, 고급차는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 차량이었습니다. 실내도 아주 싼 차량이란 느낌이 팍팍 들지만 연비도 좋은 차량이더군요. 나가사키에서는 이틀 숙박을 했었는데, 하루는 콤포트 호텔 하루는 바이쇼카쿠 니쇼칸 にっしょうかん新館 梅松鶴에서 숙박을 했었습니다. 바이쇼카쿠의 니쇼칸에 저희 숙박할 때는 한국분들을 만나지 못했었는데, 바이쇼카쿠는 3가지 숙소로 나뉘어져 있더군요.
http://blog.naver.com/rabeca/220984905571
자세한 설명은 제 블로그 다른 글을 참고하시고요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호텔 뒷편 길을 이용하여 바이쇼카쿠로 이동하기 위해서 운전을 시작한 초기영상입니다. 일본은 한국과 달리 좌회전시 꼭 전면 신호를 지켜야합니다. 한국에서는 신호가 빨간불이더라도 우회전할 수 있지만 우회전을 하시면 안 됩니다. 꼭 직진신호시만 가능하죠. 우리나라도 직진신호시만 우회전하게 하면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갑니다. 영상 중간을 보면 마쯔다 데미오 차량도 보이내요. 데미오도 좋은 차라고 알고 있는데, 머 일단 토요타 렌터카만 이용하고 있으니 당장 타볼 기회는 없겠내요.
중앙선은 한국과 달리 흰색 실선이니 참고하세요.
첫 영상에 이어지는 영상으로 데미오가 우회전 하는 모습 보이죠? 직진신호에 비보호 받고 우회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시 정지 표시가 보이는데 바닥에 일본어로 써 있습니다. 止まれ 이런 표시랑 역삼각형 빨간색 표지판인데요 신호업는 사거리 횡단보도등에 있지요 일시정지를 안 지키다간? 삐뽀삐뽀 경찰이 와서 애매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마레 라고 읽는게 맞을꺼예요 아무튼 일시정지 꼭 주의하세요. 우리나라에도 일시정지 표시가 있지만 대부분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일본이나 미국에서는 꼭 지켜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행하다 보면 길이 좁아지고 교행하는 차가 있어서 운전에 주의해야합니다. 영상 중간을 보면 나무까지 순간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떻게 가야할지 하고요 그냥 전 차량 없길레 반대편 차선으로 주행했습니다. 정말 순간 어떻게 하지 여러 생각이 교차하던 때였습니다.
도로 중간을 보면 계속 나무들이 있으니 주의는 필요해 보이고요 도로가 좁아지니 흰색 점선으로 중앙선 표시가 있는 것도 보일 것입니다. 중앙선인지 일반 차선인지 헤깔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 영상 후반을 보면 ESSE란 차량인데 우회전을 엄청나게 확~~~ 하내요. 종종 발생하는 일이니 놀라지 마세요. 중앙선이 있어도 대부분 저렇게 하더라고요. 노란색 실선은 우회전 불가능으로 알고 있긴 한데 다들 그냥 하내요.^^ 그리고 일본은 주차장 같은 곳에 소위 말하는 언더캅이 있습니다. 즉 승용차 모습을 한 경찰차가 있어서 경찰차 안 보인다고 그냥 위반하면 안 됩니다.
계속 계속 올라갑니다. 완만해 보이지만 경사가 좀 있는 편입니다. 앞에 버스도 보이내요. 버스 가 차선 꽉 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에 주의가 필요한 구간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요. 락티스는 윈도우 브러쉬가 하나 밖에 없는 차량입니다. 그리고 이제 엄청 가파른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바이쇼카쿠로 가기 위한 건데 경사가 많이 심해서 좀 놀랐습니다. 버스 같은건 어떻게 올라가나 생각도 되고 셔틀로 오르내릴 때 특히 내려갈 때 많이 무섭더군요. 영상 후반부에 셔틀 버스도 보이내요. 셔틀버스 시간 조금 못 맞춰서 저희는 숙소에서 좀 더 기다리다가 셔틀버스로 나가사키역으로 갔습니다.
셔틀버스 안녕~ 오전시간이라 송영하느라 직원들이 다 나와있내요. 때 마춰서 들어오니 환대도 해주시고 친절하게 주차할 곳까지 알려주십니다. 일본어가 안 되서 바디랭기지로 이야기하는 중입니다. 영상 중간은 이야기하는 중이라 별 내용 없으니 쭉 넘겨 보시고요 뛰어나가서 주차를 도와주시는 것 보이죠? 정말 친절한 곳입니다.
오래걸리지 않는 거리라 모든 영상을 다 넣었습니다. ^^ 운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