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 느끼는 무선의 즐거움 블루투스 무선 카팩 NEWMATE NF-8000
블루투스를 이용한 음악재생, 핸즈프리를 지원하는 FM방식의 무선 카팩 NF-8000
운전하다 보면 전화가 올 때 전화를 받아야하지만 (물론 안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운전에 방해되니까요) 손으로 들고 전화 받기도 어렵고,차량 오디오에 따라서 최근 차량 오디오는 스마트폰 연동하여 음악을 재생할 수 있지만 2009년식인 제 차량은 오디오 연동 기능이 불가능해서 AUX 를 직접 연결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이 가능한 무선 카팩은 유용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무선 카팩 중 NEWMATE NF-8000이란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무선 카팩은 대부분 FM 주파수를 사용하는 부분은 동일한데 다양한 기능을 가진 뉴메이트의 NF-8000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패키지를 보면 평범한 편입니다. 2만원 초반 제품이라 저렴한건 알겠지만 패키지에 좀 더 디자인적으로 투자한다고 해도 금액 차이는 크지 않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패키지가 고급스러울 수록 구매자는 페품에 대한 신뢰가 높은 경우가 많을 것이라 추측되니까요. 물론 아예 패키지 고려 안하고 구매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먼가 포장이 허술하면 저가 제품이란 인식이 강한 것은 사실이라 생각됩니다.
패키지 뒷면을 보면 제품 주요 특징이 나오는데 블루투스 음악재생, 통화기능은 기본이고 한국어 음성 안내의 제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USB 메모리 연동 및 충전도 가능한 제품이지만 메모리 연결도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AUX 케이블, 설명서와 본체 끝입니다. 필요한 AUX 케이블 포함은 좋은 부분이내요.
제품 컬러는 실버 컬러인데 다양한 컬러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마감 부분은 괜찮은데 버튼 부분이 조금 마무리가 덜 된 느낌이긴 합니다.
뉴메이트란 영문이 어색하지 않고 블랙컬러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전원 연결부는 화이트로 되어 있고, 중간에 조인트라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연결 부분에는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버튼 부분은 마무리가 좀 아쉬운 편이고 조작성도 약간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여러개의 면을 나누어서 버튼 배치가 되었다면? 조작하는데 편했을텐데 기능적으로 여러면을 사용해야하니 한쪽에 몰아있어서 버튼 조작성이 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구조상 특징이 있긴 하지만 조작을 해야하는 버튼은 마감도 그렇고 편의성을 위해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으면 더 좋아질 듯하내요.
제품 뒷면을 보면 충전, 음악 USB 포트가 있어서 음악용과 충전용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USB 메모리 음악 재생 기능과 TF 메모리 음악 재생기능이 있는데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배려라 생각됩니다. 충전은 2.5A로 충전이 된다고 하니 아무래도 고속충전까지는 아니어도 대다수의 스마트폰에서 빠른 충전이 가능해 보이내요.
머리 부분은 사용하는데 무리 없을 정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디스플레이 기준으로 좌측상단에 위치하여 운전중에는 엄지손가락으로 조절할 수 있게 배려가 되어 있긴 합니다.
차량에 연결하여 테스트하였는데 87.5MHz가 기본이지만 전 108.0MHz에 맞춰서 테스트하였습니다. 당연히 라디오도 108에 맞춰야 겠지요? 사용해 보니 유용한 제품인 것은 분명하나 TF 메모리로 음악 재생시 음질이 좀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를 연동한 경우는 음질에 문제 없이 정말 좋습니다. TF보다는 스마트폰 연동을 추천드리고, 통화도 별 문제는 없지만 마이크가 아래에 있고 거리감이 좀 있는 부분은 있겠지만 핸즈프리가 없는 차량에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2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음악도 들을 수 있고, 티맵같은 내비 사용시에도 큰 소리로 들을 수 있는 유용한 장비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내비로 사용하거나 음악을 연동하시는 분 들은 구매리스트에 하나 올려보면 어떨까요?
본 리뷰는 에누리 체험단, NEWMATE에서 체험 제품 NF-8000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