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 長崎市 Nagasaki 에 가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Nagasaki 시에는 유명한 곳이 하나 있죠 물론 원폭으로도 유명하지만 정말 유명한 것은 짬뽕일 듯합니다. 라면 중에도 나가사키 라면이 유행한 적이 있는데 하얀 국물의 매콤한 맛을 보였던 나가사키짬뽕 라면은 국내에서 아주 큰 히트를 쳤던 제품이죠. 그래서 나가사키 여행시 원래 맛집을 일부러 찾아다니는 편은 아닌데 나가사키 짬뽕으로 유명한 식당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블로거들에게도 소문이 많이 난편이고 실제로 많은 외국인과 일본인이 줄서서 기다리는 집으로 갔습니다. 일본인인지 관광객인지 정도는 누구나 구분하실테니까 한국인보다는 일본인이 많은 곳을 가시는게 좋겠죠?

블로거분들이 올리는 곳 중에는 정말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맛집이나 유명한 곳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제가 지식인 활동을 하고 있지만 맛집 소개는 조심스럽게 하는 편이고, 가보지 않은 곳은 이야기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원조는 아마 시카이로 인가? 四海樓 여기로 알고 있습니다. 차이나 타운에서 먹을 계획이어서 사해루 여긴 패스하고 다음 나가사키 여행을 가면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사해루의 참고 주소는 http://shikairou.com/ 입니다.

위치는 구글맵 링크로 대신합니다. https://goo.gl/maps/Cf9BwMcnD6x






가는 길에 전차길이 있는데 서울에도 옛날에는 전차가 다녔었죠. 다양한 전차를 구경하는 맛도 괜찮은 나가사키시입니다. 물론 다른 지역도 전차가 다니는 곳들이 많은데 전통적인 모양과 현대적인 모양의 전차가 다양하게 다니는 편입니다. 저 전차는 회송인가보내요.






모양은 같지만 노란색의 전차 5번이죠. 노란색 전차가 예쁘더군요. 너무 튀지도 그렇다고 칙칙하거나 안 어울리지 않고 톡톡튀는 맛을 주는 전차색이었습니다. 그래도 위 녹색 전차보다는 좀 신형 전차로 보입니다.






나가사키의 차이나타운지역은 구글맵 기준으로 보면 다음 링크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oo.gl/maps/K8pg6PiKQzr

위 사진의 위치는 큰 도로쪽의 위치로 위 구글맵의 링크 위치랑은 좀 다릅니다. 그래도 저표시 보면 저 안으로 들어가면 차이나 타운이 나오죠.
좀 오래된 듯하지만 나가사키시의 차이나 타운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nagasaki-chinatown.com/ 여기입니다.






다양한 방향에서 차이나타운은 접근이 가능한데 어디에서 접근하시던 차이나타운의 메인 위치는 꼭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전 오봉때이기도 하고 8월 15일에 행사 관계로 길거리에 사람이 많기도 하지만 문 닫은 곳도 많습니다.






차이나 타운의 중요한 포인트 같이 생각되는 곳으로 이 곳에 사람들이 많고 사진도 많이 찍더군요. 저 안으로 들어가면 좀 더 화려한 차이나타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oo.gl/maps/tea8Ybadqwj







제가 방문한 곳은 코우잔로라고 읽어야하나요? 아무튼 이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위치는 아래 구글맵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맛집이냐 물어보실 분이 있으실텐데요. 마지막 부분에 글을 남기겠습니다. 江山楼 長崎中華街本店 로 강산루 라고 읽나요? 아무튼 여기입니다.

https://goo.gl/maps/zmmHdA22Ksk






나가사키 짬뽕입니다. 뽀얀 국물과 여러 재료가 잘 어울리는 듯한 비주얼입니다.






중화요리 집을 가면 꼭 하나는 시켜먹는 볶음밥 정말 맛있죠^^ 대부분의 중화요리집은 볶음밥이 한국보다 더 맛있습니다.






가격은 1000엔 완자같은게 없으면 800엔입니다. 그리고 볶음밥도 800엔인데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맛있냐고 물어보면? 그냥 쏘쏘합니다. 일부러 한시간반 기다려서 먹은 건 시간이 좀 아깝다 느껴지더군요. 줄이 안 길었다면 그냥 마땅한 곳 없거나 모르면 드셔도 괜찮습니다. 라고 이야기할텐데 한시간반 기다린 시간을 고려하면 좀 아까웠습니다. 맛이 없다는 아니라 괜찮은 편이지만 기다리고 먹긴 시간이 좀 아까웠다는 뜻입니다.

그래도 일본인도 많이 찾는 곳이라. 아마 한국인 입맛과의 차이가 좀 있을 수도 있긴 합니다.  다음에 나가사키 가게 되면 꼭 원조집에서 먹어보고 포스팅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올릴 글은? 금쪽같은 내새끼랑이란 프로그램에서 김소희 씨와 할머니가 갔던 바이오 파크에 관해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부 올려야지 하고 있었는데 일년이 되서야 글 올리고 있내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