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짱한 보조배터리 루카스 LUKAS LK-590 로 주차도 블박 감시하자 #03
루카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LUKAS LK-590 짱짱한 출력으로 넉넉한 블랙박스 주차 감시로 내차를 지키자.
블랙박스 상시 전원을 통하여 주차 감시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실 주차 감시에 적은 바로 방전이고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주차 감시를 안 하는 분들 많죠. 그러나 사고를 한번 당해보면? 특히 주차시 누가 쓱 긁고 간 적이 있다면? 주차감시를 포기할 수 없는데 이럴 때 사용하는게 바로 주차감시에 생명을 넣는 보조 배터리가 필수입니다.
개봉기 : http://rabeca.blog.me/221277521502
설치기 : http://rabeca.blog.me/221277554017
두 리뷰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는 사실 처음 리뷰를 하다보니 어떤걸 전달해야할 지 고민스럽긴 한데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사용시간일 것이라 사용시간에 초점을 맞춰야겠죠?
일단, 제품 설명에 나온 보조배터리의 주요특징은 리튬인산철 LiFePO4를 사용했다는 부분입니다. 요즘 배터리 폭발 사고도 많은데 사실 득보잡의 배터리 사용은 더 위험하죠. 그러나 구조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는 위험요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호회로가 있는 유명회사 제품을 써야한다고 짧은 지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가 아니니 들은 정보라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겠죠. 그러나 이 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 보다 수명도 길고 리튬이온보다 안전한 리튬인산철을 이용하여 배터리 폭발 위험도적은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리튬인산철 #LiFePO4 #배터리폭발 #배터리안정성
일단 배터리 사용시간을 살펴봐야하는데 실제 사용시간은 제가 테스트하느라 12시간 정도 주차감시 하고 (물론 그전도 완충은 아니었을 듯합니다.) 그 이후에 20분간 주행하고 그 뒤로 세워둔 상태입니다. 60분 충전해야하는 배터리이니 20분간 충전으로 약 40%정도 추가 충전되었다 해도 100% 상태는 아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인데도 배터리는? 5월 15일 0시 경에 주차장에 세워서 그 뒤로 차를 계속 세워뒀는데 15일 22시에 갔더니 정상 작동 16일 9시에 갔을 때도 정상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16일날 10시경에 갔더니 죽었더군요. 그럼 얼마나 작동했을까요? 블랙박스 메모리의 작동시간을 확인하면 나올 것 같은데 만충이면 대략 2일은 유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배터리입니다. 주차감시 마지막 파일 시간은 마지막 리뷰에서 밝히겠습니다. 아참 블랙박스 전원 차단은 12V로 되어 있습니다. 전압을 더 낮추면 배터리 유지시간은 더 오래가긴 하겠죠?
#주차감시 #작동시간 #2일
그래도 배터리는 유지관리에 주의사항이 있고 전기 관련 제품이니 습기에 약할 수 있어서 주의사항을 체크하는 것은 필수겠죠? 그래서 설명서에 있는 내용을 체크해야합니다. 자세히 읽어보면 전 12V로 설정했는데 10V로 전압설정값을 하라고 되어 있긴 하내요.
아무튼 완충하면 얼마나 갈 지 설명서에 나온 30시간이상은 확실하게 유지되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아직 시판이 안 된 듯한데 가격만 착하면 이 제품이 최고 제품 중 하나가 될 듯합니다. 물론 자가 장착은 배터리에 해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수 있겠내요.
마지막 리뷰에서 뵙겠습니다.
본 리뷰는 내비앤블박 체험단을 통하여 루카스에서 체험 제품 LK-590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