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멀티소켓은 잊어라 자유롭게 활용하는 Fouring 훠링 코브라 2구 고속충전 멀티소켓

차량용 용품 전문 브랜드 훠링에서 만든 고속충전 기능의 코브라 2구 고속충전 멀티소켓

91년도에 첫차를 샀을 때도 훠링이라는 브랜드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다양한 용품을 만들던 전문브랜드 훠링을 다시 만날 줄은 몰랐네요. 최근 차량에는 사실 이런저런 용품을 새로 장만할게 없어서 그랬을 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전문브랜드 훠링은 과거에도 좋은 품질을 보였던 기업으로 생각합니다. 사이트에 보니 1978년 디자인을 좋아하는 젊은 청년의 꿈이 시작되었다는 걸 봐서는 78년도에 창업이 된 국내 기업이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오래된 기업이네요.

#Fouring #훠링



디자인으로 시작한 기업이라 그런지 패키지나 제품의 형태가 독특합니다. 일단 제품을 보면 숫자가 뒤집혀 보이긴 하지만 일단 사진과 같이 제품이 잘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설명 위주로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 주의사항, 품질 표시 등을 읽을 수 있고 무엇보다 이건 중국산이 아닌 한국산입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한국 토종 브랜드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제품이 안 보이는 패키지 뒷면을 보면 제품에 관련된 특징만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자유로운 위치 설정, 그리고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지원까지 차량에 꼭 필요한 기능이 모두 모여있는 것 같습니다.

#차량용시거잭 #시거잭 #멀티시거잭 #차량용멀티소켓 #시거잭소켓 #자동차시거잭 #시거잭USB



차량에 대한 제품 중 품질표시를 자세히 보면 제조자는 아산전자네요 한국산이어도 생산자가 다르네요 훠링의 회사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제조자는 일단 다르긴 하네요. 그래도 제조국은 한국. 훠링 코브라 더블 USB 소켓이 정식적인 품명이네요. 혹시 그럴 일 없겠지만 멀티소켓에 전기 사용이 큰 제품 연결하면 안 된다고 써있네요. 제품 보호를 위해 또 차량 보호를 위해서 휴즈가 먼저 나갈 수 있어 보입니다.



아마도 훠링의 F 표시이겠죠? F자를 디자인 모티브로 사용한 멀티소켓의 상단부입니다. 가죽 질감을 내려고 한 것일까요? 질감이 있네요 플라스틱이 아닌 고무와 같은 재질이라 고급스럽긴 하네요. 진짜 가죽은 아닙니다.



소켓 부분은 퀄컴 퀵차지 3.0 지원하는 USB와 2.4A 의 USB 포트를 지원하고 2개의 멀티소켓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소켓쪽 글씨에 맞추면 1,2 표시가 뒤집어지네요. 사용하는 각도에 따라서 바르게 보일 수 있겠죠.



전원부 연결하는 곳에는 휴즈가 하나 들어 있는데 제품 설명보다 발견해서 사진이 없네요. 그리고 소켓 부분 아래쪽에는 훠링의 FOURING 영문이 음각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길게 나와있는 실리콘 연결부는 10cm로 이 부분 때문에 코브라라는 이름이 붙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움직임에 따라서 꽤 단단하게 지지해주는 편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조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차는 안쪽이 좀 깊어서 위치가 좀 애매하긴 하지만 기존의 일반 멀티소켓에 비해서 활용도는 있어 보입니다.



실제 차량에 장착한 사진입니다. 제 차량은 볼트 EV로서 중간에 모니터 부분과 시거잭 부분의 깊이가 차이가 많이 나서 설치 위치가 좀 애매하긴 하네요 조수석쪽으로 방향을 돌려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사진을 찍기 위해서 일단 운전석 쪽으로 돌려놓은 상태입니다.



멀티소켓 안쪽은 조금 고급스럽지 않아 보이고 독립형이 아닌 점은 좀 아쉽지만 실리콘 부분 USB 충전기 기능 등은 다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기 따로 멀티소켓 따로가 아닌 하나로 모두 해결이 가능한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해주기 때문에 어딘가 붙이거나 하는 것보다 깔끔한 설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입니다.\
게다가 12V 24V 어디에 사용해도 무방하다니까 이 점은 장점일 수 있어 보입니다. 현재 2만원이 조금 안 되는 18800원에 무료배송까지 해서 판매하네요. 이정도면 2가지 제품을 하나로 통합했으니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 생각되고 가격도 각각 사는 것하고 차이나지 않으니 필요한 분은 구매리스트에 올려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훠링 쇼핑몰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012768

본 사용기는 훠링을 통해 리뷰 제품 코브라 2구 고속충전 멀티소켓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