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포기할 수 없는 선택 사용성까지 고려한 멀티탭의 새로운 시도 네모탭 NEMOTAP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멀티탭의 신제품 USB 포트지원으로 편리함까지 높힌 멀티탭 네모탭 NEMOTAP
멀티탭을 사용 안하는 분들은 없지요? 써지오라고 한 때 많이 불렸는데 #써지오 는 사실 특정 브랜드명이죠 #호치키스 라고 한동안 불렀던 스테이플러도 사실 호치키스라는 이름은 회사 이름이죠? 일본에서 스테이플러를 처음 생산한 회사 이름을 계속 부르게 된 것인데 일본에서 처음 개발한 것도 아닌데 일본 영향 받은 단어도 많고 아무튼 써지오 #surgio 는 멀티탭을 생산하는 회사명로 사실 정식 명칭이 아닙니다. 그러나 멀티탭도 콩글리시라죠? 파워스트립 또는 파워바라고 한다고 합니다. 머 일단 정식명칭이 어떻든 요즘은 멀티탭으로 불리우니 새로운 멀티탭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멀티탭 대부분 집에서 컴퓨터 때문에도 사용하고, 다양한 전자제품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전원 확장을 위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그냥 단순한 연결만 하던 제품들이 개별스위치에 디자인도 좋아지고 USB 포트를 달고 나온다던가 기타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디자인이 우수한 멀티탭 에스와이폴리텍 이란 회사의 멀티탭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소개할 제품은 3구와 USB 2포트가 붙은 제품으로 1.5m 규격입니다.
현재 가격대는 약 2만원정도 하는데 USB 듀얼 충전기가격 고려하면 3구 멀티탭만은 만원대 중반이라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다나와의 가격비교 링크는 http://prod.danawa.com/info/?pcode=6144296 << 여기입니다.
디자인과 패키지가 좋은 제품이 소비자에게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패키지 여러모로 살펴보는데, 패키지는 제품이 잘 보이도록 한 투명 플라스틱 재질을 가지고 있고 제품의 주요부분이 아닌 부분을 그래픽으로 멋지게 디자인하였습니다.
네모탭과 USB 텍스트가 서로 어우러지는 것 같지는 않지만 머 태클 걸 정도는 아니고요, 전체적으로 재질이나 디자인 모두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혹시모를 파손이 있는 제품이면 구매할 때 미리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투명 부분도 넓고요. 패키지 구석에 보면 GOOD DESIGN 마크도 보이내요.
패키지 측면을 보면 한국산 표시 및 안전하단 표기가 있내요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주의사항과 함께 나와 있는데 제품 특징에 대해서 표기되어 있습니다. #푸시버튼 #2.1A #안전캡 #아이콘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안전캡은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사실 아이가 없다고 해도 노출되어 있는 멀티탭은 먼지가 유입되어 화재 위험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머 얼마나 먼지가 들어가냐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조심해서 나쁠껀 없겠죠.
패키지에 표기된 #주의사항 을 살펴보면 2800W이하로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멀티탭들 대부분이 전열기구 사용에 취약한 제품들이 많은데 2800W면 작은 전열기까지는 켤 수 있겠내요 허용 용량은 멀티탭 구매시 중요한 확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일반적인 표기 내용으로 특별한 부분은 없어보이고요. 2.1A 표기가 있는건 USB 포트 때문이죠 근데 2.1A라고만 되어 있어서 합해서 2.1A란 이야기인지 각각 2.1A가 출력된다는 이야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심플합니다. 멀티탭이 대부분 그렇죠? 그런데 이 제품은 먼가 하나 더 들어 있습니다. 바로 투명 스티커인데 스티커를 안전캡에 붙여서 이 배선이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디어죠?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어떤 전원 케이블을 뽑아야 TV 전원선이 빠지는지 컴퓨터가 빠지는 지 궁금할 때가 있어서 전원 케이블에 택을 달아 놓았던 적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안전캡에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이 쉽도록 하였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4구 전원 부분을 기본형태로 4구위치에는 USB 2포트가 있습니다. 저기에 필요한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스피커도 요즘 USB 전원 많이 사용하는데 컴퓨터 스피커도 연결하고 3구는 모니터, 컴퓨터, 프린터, 그리고 나머지 USB 하나는 스마트폰 충전 딱 맞는 구성이내요. 하나쯤 더 있으면 듀얼모니터까지 가능할 것 같은데 제가 받은 제품은 3구에 USB 2포트 제품입니다.
멀티탭 아니 네모탭 하단을 보면 역시 제품에 대한 주의사항 및 제품 인증번호 등에 대해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음각 되어 스티커 같은거로 안 붙여있으니 지워질 일이 없겠죠.
안전캡을 빼보았습니다. 모서리 부분에 손톱으로 들어내어 열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왠 돌기 같은게 있는데, 그 부분에 전원선을 고정하여 안전캡이 도망가지 않도록 하고 스티커를 이용하여 해당 전원 케이블이 어떤 케이블인지 인지하도록 해줍니다.
안전캡이 있어도 고정할 곳이 없으면 보관하다가 잃어 버릴 수 있는데 역시 좋은 아이디어인 듯합니다.
네모탭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규격이라 별도 크기 표기 안 해도 아실 듯하고 똑딱이 차단 스위치 대신 개별로 푸시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똑딱이 버튼이 좋다 푸시버튼이 좋다 이 부분은 저도 이야기가 좀 애매합니다. 똑딱이 스위치에 비해서 먼가 차단되었다 붙었다 한다는 느낌은 적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이 딸깍~ 이런 강하게 눌러서 변경되는게 기본이었으니까요.
기본적으로 네모탭은 접지가 다 있는 제품이고 규격전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5mmX3C전선을 사용하여 싸구려 비 인증 전선보다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선이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하나만 열어놓은 상태입니다. 스위치는 눌러서 작동시킨 상태이고요. LED가 들어오는데 사진에는 잘 표시가 안 되어 있내요.
접지가 없는 일반 전원 케이블과 접지가 달린 전원 케이블 모두 연결해 보았습니다. 너무 뻑뻑하거나 헐겁거나 그런 느낌 없이 적당합니다. 안전캡을 전원선에 연결한 모습인데 뒷로 돌리면 저렇게 전원선이 고정됩니다. 네모탭은 플라스틱도 난연 V-0 등급 제품을 사용하여 난연 1등급으로 불에 거의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 모를 과열에 플라스틱이 녹아서 불이 난 다던가 하는 부분에 어느정도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내요.
스티커를 붙인 모습으로 스티커가 아주 유용합니다. 일회용 스티커라 아쉽긴 하지만 자주 바꾸는 것도 아니니 문제될 부분은 아닙니다. 제품은 제가 사용하는 개별 스위치가 아닌 일반형 3,4구 제품이 있고 개별형태로 사용하는 4,5구가 있습니다. 일반형이던 개별형이던 한개의 전원 케이블 연결부는 거리가 좀 있어서 혹시 모를 좀 크기가 있는 제품을 연결할 때도 유용할 듯한데 저라면 USB가 달린 USB 네모탭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굳디자인과 HIT500에도 포함된 제품으로 아이디어가 여기저기 묻어나는 예쁜멀티탭 제품인 네모탭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굳이 충전기도 필요없고 게다가 마감 좋고 짱짱한 멀티탭 네모탭 추천한방 하고 갑니다.
본 리뷰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하여 에스와이폴리텍에서 체험 제품 USB 멀티탭 네모탭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