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 렌트카 여행 _ 멋진 바다와 숲이 보이는 가라츠 지역의 카가미야마 전망대
토요타 렌트카를 이용한 2016년 여름 가족 여행 큐슈 나가사키 여행 _ 카가미야마전망대
렌트카를 이용한 여행은 두번째입니다. 렌터카가 맞는지 렌트카가 맞는지 조금 헤깔리는데 렌터카가 맞겠죠? 토요타 렌터카 중 락티스를 이용하였는데요 토요타의 작은 크기 차량으로 1300, 1500cc 배기량의 엔진에 1.5박스 스타일 차량입니다. 국내에는 쏘울정도라 봐야할텐데 쏘울보다는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이긴 합니다.
첫날 후쿠오카 공항 지점에서 렌트를 한 뒤 렌터카의 첫 목적지는 카가미야마전망대였습니다. 가는 길이 멋지다는 일본 렌트카 관련 카페의 추천과 함께 유명하다는 가라츠 버거도 먹을 겸 바로 나가사키 숙소로 안 가고 가라츠쪽을 방문하여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구글 맵에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다른 곳을 가기 때문에 전화번호로 검색하면 안됩니다.
카가미야마 전망대 맵코드는 182 347 253 를 내비게이션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도착지가 목적지로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목적지라 표시된 이후에도 5-10분정도 더 산길을 따라 주행해야만 도착합니다. 참고하세요.
카가미야마에는 정원과 호수도 있고 당연히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전망대는 양쪽에 있는데 하나는 히레후 전망대이고 하나는 카가미야마 전망대입니다.
전 히레후리전망대부터 방문하고 카가미야마 전망대를 두번째로 방문하였습니다.
KAGAMIYAMA OBSERVATORY 카가미야마 전망대 鏡山西展望台 , HIREFURI OBSERVATORY 히레후리 전망대 ひれふり展望台
구글맵으로는 https://goo.gl/maps/RcXx8F6Vytt 를 검색하면 됩니다.
호수도 유명한 듯한데 뜨거운 여름만 아니었다면 좀 더 구경했을텐데 초등학교 1학년 아들과 동행하다보니 더 오래돌긴 어렵더군요 위 안내도를 기준으로 보면 우측 하단이 카가미야마 전망대입니다.
鏡山神社 Kagamiyama shirene 카가미야마 신사 로 바로 주차장 앞에 있는데 크지 않는 곳이라 살짝 들려봐도 괜찮을 듯합니다.
입장료 같은 건 없고요, 본당? 사진이 없내요. 왜 없는 지 입구하고 안쪽 사진만 있내요.
내비게이션에서 여기 전화번호를 찍으면 어떨지? 955-77-0703 이번호인데 이걸 찍으면 제 위치를 알려줄 지 궁금하내요 혹시 여기 가시는 분 이 전화번호로 내비 검색 한번 해주셔서 답글 하나 남겨주세용^^ 부탁드려용
관련 사이트 주소는 http://osakana-mura.com/kankou/feature_hatsumoude_kagamiyamajinjya.html 입니다.
연인이나 여성분들이라면 저 밑에서 사진도 괜찮을 듯한데, 아들이 있다 보니 내려가서 사진찍는 건 패스~ ㅎㅎ TT
사진에 채도 좀 조정해서 붉은 색을 좀 강조해야할 것 같긴 하지만 사진 포인트로는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신사 앞에는 항상 이런 곳이 있죠? 마시는 물 아닌데 첫 일본 여행에는 마신적이 있죠. 물론 먹는다고 해서 배탈나거나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 높은 산에는 당연히 지하수가 아닐까 생각되고, (수돗물이라나요?) 그러다보니 산꼭대기에 있는 물이 더럽진 않을테니까요. 물도 정말 맑고 이끼도 없이 투명합니다.
물론 손을 씻고, 입을 행궈서 몸을 정결히 한다는 뜻이 있다고 들은 듯한데 저흐니 손만 씻었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인데 주차장 근처에 보면 광장, 전망대 등에 대한 표지판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오는지 한국어 표기 당연히 있고, 영문표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 순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일본여행이 편리한 점은 이런 한국어 표기가 많다는 부분이겠죠.
일본에 대해 욕을 하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아는데, 여행하는 한국분들도 엄청나게 많다는 의미이자, 일본이 머리를 잘 쓴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일본의 정치나 역사 왜곡등은 저도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만나는 일본인 또는 제 일본인 지인들은 모두 친절하고 좋은 사람들입니다.
일단 히레후리 전망대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히레후리 전망대는 전망대 가기전에 구경할 수 있는 곳이 한번 있고 좀 더 가야 진짜 전망대가 나옵니다.
가라츠의 저 숲은 유명한 곳이라 알고 있습니다. 바다를 따라 소나무가 많이 있어서 도심근처이지만 숲을 달리는 느낌으로 자전거로 가거나 산책으로 가기도 좋을 듯합니다.
구경할 수 있는 도로는 347번 도로로 알고 있습니다. 県道347号線
갤럭시 노트4 엣지를 이용하여 헤리후리 전망대 가기전에 바닷가를 파노라마뷰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여긴 히레후리 전망대 시설입니다. 잘 만들어 놓긴 했는데 사람들이 많이 안 오니 좀 썰렁한게 저녁 때 오면 무서울 듯하내요.
주차장에서 보면 처음 만나는 안내문 부분인데, 잘 꾸며놓은 편이지만, 저게 보이면 오른쪽으로 쭈욱 들어가서 상점 근처에 주차하시는게 그나마 가까워집니다.
물 속에 사는 두꺼비 이야기겠죠? 내용은 일어와 영문으로만 표기되어 있는데 필요한 분만 읽는 걸로 패스합니다.
근데 17.6cm 크기 후덜덜한 크기의 두꺼비내요 만나면 놀라겠어요.
상점에서 구매한 건 없지만 곰돌이가 불쌍한 듯 귀여워보여서 한장 찰칵 ^^
스토리를 알 순 없지만 조금 놀라운 표정을 하고 있는 동상? 손을 흔드는 걸 보니 먼가 사연이 있어 보이지만 내용은 알 수 없어 패스합니다.
표정이 너무 웃겨서 당황스럽게 만드는 동상이지만, 먼가 들으면 슬퍼질 것 같은 느낌이.
일본도 라이온스 클럽이 있나봐요 그냥 보여서 한장 추가하고 갑니다.
왼쪽에 보이는 건물 부분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가라츠 시내를 바라본 모습인데 태양이 뜨겁다 보니 약간 흐리게 나왔내요.
여긴 히레후리 전망대에 비해서 잘 꾸며놓고 넓은 데크로 전망도 좋은 곳입니다.
둘 중에 한 곳만 간다면 당연히 히레후리보다는 카가미야마로 가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좀 더 당겨서 보니 아래쪽에 이온몰이 크게 보이내요. 요기 지나는 분들은 이온몰을 들려보시고 그리고 사진 중앙부에 넓은 건물도 MRMAX라는 곳이내요
ミスターマックス 唐津店 요긴데 저기 못 들려본게 좀 아쉽내요. 이온몰은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방문해 봐서 크게 차이 없을 듯한데 저긴 안 가본 곳이라서요.
저긴 가라츠 점으로 다른 지역에도 MR MAX 라는 할인점 있는 것 같긴 하내요
가라츠점 사이트 주소는 http://www.mrmax.co.jp/shop/list/karatsu.php 입니다.
전망대에서 가라츠 시내쪽을 갤럭시 노트4 엣지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블로거에서도 확대되서 보이려나요? 파노라마 사진 원본은 1920픽셀로 해상도를 맞춰뒀는데 말이죠.
카가미야마 전망대에서 소나무 숲을 중심으로 바닷가를 노트4 엣지 파노라마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전망대 가는 길은 이렇게 생긴 표지판과 화장실 표지를 보면 사진으로도 표기되어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우측은 관광안내소입니다.
구글맵에서 혹시 길을 찾으실 지 몰라서 참고 사진 넣어 올립니다. 자동차 도로가 없이 도보로 가야하기 때문에 도로 표시가 없습니다.
확대하면 사람이 걸어갈 수 있는 길 표시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맵을 이용하여 조금 더 확대해 본 모습으로 호텔도 있내요. 저기 까지 안 넘어가봐서 운영 중인 시설인지는 모르겠는데 야후 사이트 평점은 낮은 편이내요.
2개의 리뷰가 있는데 두개 모두 평점이 2점 전망 좋다는 이야기 외에는 없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패스하는걸로 카가미야마 바베큐 엔 호텔 鏡山バーベキュー&ホテル 가볼 일은 없을 듯합니다.
카가미야마 전망대는 차 없이 갈 수는 없을 듯하고 저도 렌트를 해서 여행한 곳으로 경사로를 꽤 많이 올라가야하는 곳이내요.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가사키를 가시려는 분들은 고속도로 말고 여기를 통해서 가라츠를 구경하고 나가사키로 넘어가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