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운전 렌터카 여행 가쓰라에서 나가사키까지 가기 토요타 락티스


일본 여행시 렌터카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그러나 한국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법규로 인하여 운전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영상 보시면 운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에서 지켜야할 법규들도 많은데 한국과 달리 일시정지 잘 지켜야하고 좌회전시 직진 또는 좌회전 신호시만 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우회전과 같은 개념의 좌회전시 실수하기 쉬운 부분인데요 신호와 관계없이 우회전하는데 일본은 안 되죠.^^ 북해도 영상에 이어서 큐슈 영상도 보여드립니다.

이번 글은 가라쓰에서 햄버거 먹고 나가사키 시내로 가는 영상으로 국도와 고속도로를 거쳐서 갑니다.



영상을 보면 도로 폭이 그다지 넓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삼거리에서 신호등은 3등식으로 되어 있는데 우회전은 직진 신호에 비보호로 하게 됩니다.  한적한 시골길 분위기는 한국과 비슷하긴 하죠?




북해도 지역에 비해서 도로가 좀 좁기 때문에 운전에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나 고속화도로인 경우에도 2차선이 있습니다. 이번 영상 보면 고속도로? 고속화도로라 톨게이트가 있는데 중간에 ETC 카드로 안 되는 유료 구간이 있습니다.
동전을 따로 준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속도로도 길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한국과는 차이가 좀 있죠.




일본에서 운전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인데 도로 상황이 한국과는 많이 차이나는 것을 시내외 도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노면상태가 너무 좋은데요 한국처럼 보수하여 누더기처럼 된 도로가 많지 않아서 주행감이 매우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가 안 좋더라도 부드러운 도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다 보면 신호가 없는 삼거리도 만나게 되는데, 신호가 없는 경우는 상황 잘 보면서 우회전 하면 됩니다.  ETC 통과시는 약 20KM를 유지하면 되고, 한국과 달리 양쪽으로 바가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시원한 왕복 4차선 편도 2차선 고속도로는 도로 폭이 국도에 비하면 조금 넓은 편입니다. 일본은 한국에 비해서 고속도로 과속 단속 카메라가 많지는 않지만 과속은 안 하시는게 좋겠죠? 내비게이션에서 카메라 위치 안내 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최고속도가 국내와 같이 빠르지 않고 60-80정도가 대부분입니다.


長崎市, 唐津市 からつし,伊万里市いまりし,大村市, おおむらし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