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의 필수품 아닌 필수품이 된 옵션 슬림 외장형 CD롬 LG전자 GP62NW60


노트북에서 사라진 CD롬 그러나 필요한 CD롬을 위한 노트북 옵션 LG전자 GP62NW60 외장형 ODD

노트북이 슬림해지고 가벼워지고, USB의 대용량화되면서 불필요해지고 있는 CD롬을 과감하게 제거하고 노트북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당연한 트렌드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미 백업되어 있는 CD롬과 DVD롬 그리고 그 외에 여러가지 목적으로 아직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이건 노트북만 아니라 일반적인 데스크탑에서도 점점 사라지고 있는 ODD 그러나 데스크탑에서도 종종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하나 준비하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등 여러 제품에 공유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 CD롬이 있습니다. LG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 3만원대의 가격에 슬림하고 사용에 꼭 필요한 기능이 포함된 LG전자 GP62NW60 외장형 CD롬을 소개합니다.

#외장 #ODD #LG #데스크탑 #노트북 #DVD롬




솔로몬닷컴의 여러 제품을 리뷰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네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변화를 준 점은 칭찬할만하지만 먼가 어색한 굵은 선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좀 애매합니다. 다만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고 제품에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니니 문제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TV 연결 가능하다고 되어 있고, 이 부분은 LG 전자의 모든 외장형 ODD는 기능이 있습니다.
DVD와 CD 속도 및 시스템 사양과 구성품, M Disc에 대한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144mm 135.5mm 정도의 크기로 CD 케이스 정도 크기에 2cm도 안 되는 두꼐의 제품이라 슬림합니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가 있고 그 외의 컬러도 출시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제품은 구매하는 곳에서 블랙과 화이트만 선택이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전 과감히 예쁜 화이트로 신청했습니다. 검정색이 때는 안 타지만 화이트가 깔끔하게 보이는데 제품 상판에 간단하게 로고와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밑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9년 3월 생산품이네요. GP62NW60 제품명인데 NB는 블랙 제품입니다. 전 화이트라 NW 입니다.




구성품은 CD롬, 설명서, USB 케이블입니다. 심플하죠? 그래도 필요한 것은 다 들어 있습니다.




이 번 제품에는 충전기도 포함되어 있네요. 2.1A USB 2PORT TRAVEL CHARGER 라고 되어 있는데 디자인이 예쁜 충전기네요.




오렌지 색상이 포인트를 더해서 디자인이 예쁘네요.




제품 파우치도 처음 받아 봤는데, 제품 파우치가 휴대시 편리하겠네요.





파우치 상태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혀 간섭은 없네요.





제품 설치하는 건 이전에 비해서 업그레이드 된 Media Suite가 들어 있는 듯 인터페이스가 좀 다르게 생겼네요.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20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편리한데 파우치까지 있어서 편리한 LG전자 GP62NW60 외장형 ODD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3만원대로 만날 수 있는 외장형 ODD 하나쯤 미리 장만해 두세요.
이제 노트북과 데스크탑에서 ODD 만나기 어렵지만 그래도 종종 필요한 제품입니다.
노트북 바뀌어도 데스크탑이 바뀌어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솔로몬 #솔로몬닷컴 #데스크탑 #노트북 #ROM


본 사용기는 솔로몬닷컴을 통해 리뷰 제품 LG전자 GP62NW60 외장형 ODD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