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를 대비하는 자동차 필수품 본스펙 에어본 HEPA 캐빈필터 H13 등급 에어컨필터


믿을 수 있는 극초미세먼지 필터 본스펙 에어본 HEPA 캐빈필터 H13 등급 에어컨필터

저 어릴 때에는 황사란 말만 듣고 자랐고 하늘이 이렇게 뿌옇던 건 봄에 황사가 일어나는 기간 잠깐 동안이었고, 그랬다 하더라도 이런 상황은 아니었죠. 이제는 황사는 말도 안 나오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야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마스크로 걸러지지도 않고 답답한 날들이 계속되죠. 건강 때문에 이민이라도 가야할 판처럼 심각해졌습니다. 차량에 기본적으로 에어컨 필터가 있긴 하지만 초미세먼지를 막으려면 역시 여기에도 초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헤파필터 H13 규격 제품입니다. 차량용으로 세계최초인지 세계최초라는 설명이 사이트에 있네요.




패키지는 노랑과 파랑 아니 진한 하늘색의 컬러로 아마도 맑은 날을 상징하기 위한 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EPA 13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를 막는데 필요한 HEPA 필터를 포함한 제품이고 3분내에 공기가 맑아진다고 써있네요.




박스 뒷면을 보면 에어본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고 H13은 송풍구 바람 세기가 약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필터링 때문이겠죠? H13은 미 환경보호국에서 정한 규격으로 0.3 마이크론 크기 초미세먼지를 99.95% 걸러줘야 한다고 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이정도로 필터링이 되니 바람은 좀 약해질 수 있겠죠.

#미세먼지 #본스펙 #헤파필터 #H13




패키지 전면 하단에 제품에 대한 특징이 있고 컬러는 앞에서 이야기한 노란과 진한 하늘색입니다.




제가 사용할 제품은 쉐보레에 사용할 HMK-5입니다. 볼트 EV 외에 다수 차량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네요.

#쉐보레 #HMK-5 #볼트EV #Bolt #Volt #전기차




박스를 열어보면 제대로 된 설명서와 포장이 방습과 방진되는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비닐 포장을 뜯으면 제품이 나오는데 비닐 패키지에 제품에 대한 간단한 특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터 측면에 HEPA13 표시와 함께 바람 방향도 표시하고 있습니다. 설치시 바람 방향에 맞춰서 설치해야 하니 주의하세요.




제품 출시 기념인지 캐빈필터 설치 비용을 지원해주는 쿠폰도 같이 있는데, 전 직접 설치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필터는 설치가 쉬운편입니다.




일단 일반 주행 상태에서 외기 유입으로 해서 주행하니 기존에 필터 성능도 나쁘지 않은지 높지 않게 나오더군요. 다른 분들은 후덜덜하게 나오던데 일단 어느 정도 문을 열고 주행하고 문을 다시 닫은 뒤  10분정도 뒤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정도의 미세먼지 농도인데, 필터 교체 후에는 어떨까요?

#극초미세먼지 #마스크 #초미세먼지 #미세먼지필터




제차는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안쪽에 필터가 자리하고 있고 순정품인데 micronAir 사 제품이네요. made in USA 볼트 EV는 미국에서 수입한 차라 그런지 미국산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꺼낸 필터인데 제차는 10154km를 주행한 차량입니다. 만km 주행했는데 필터가~ 아주 씨커멓네요. 아 정말 심하다 생각이 드네요 교체 주기를 6개월 1만km로 제품 패키지에 써있던데 6개월까지는 못 지켜도 만km 정도마다 교체를 꼭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제 에어컨 필터를 장착합니다. Airborne Made in korea 애국하자 머 이런건 아니어도 China가 많은 요즘 국산이라 왠지 모를 믿음감이 있네요. 일단 장착하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조금 힘이 가해져야 하긴 하네요 글로브 박스의 클립을 빼는데 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에어컨필터 #HEPA




20분 정도 문을 닫고 외기로 가동한 뒤 측정한 것인데, 잘 못 본 줄 알았습니다. 오전에는 29정도 표시하던 측정기가 이제 0을 표시하네요. 대박 여태까지 필터 그다지 신경 안 쓰고 적당한 것 썼었는데 비싸더라도 좋은 걸 써야하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단점도 있습니다. 바람이 확실히 약해진 느낌이 있네요. 이건 필터가 조밀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따라올 수 있는 부분이고 제품 설명서에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점을 제외하고는 모든게 만족스럽네요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사용기는 본스펙을 통해 리뷰 제품 에어본 HEPA 캐빈필터 H13 등급 에어컨필터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