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을 위한 와이드모바일 포켓와이파이 북해도와 함께 하다
일본 여행시 필수품 데이터로밍을 위한 에그 _ 와이드모바일
2015년 북해도 여행에서는 렌터카를 이용한 첫 일본 여행이었습니다.
일본드라이빙이란 곳에서 토요타 렌터카를 빌렸는데 한국어 지원되는 내비라 편리하게 여행을 다녀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준비한 것이 바로 와이파이를 위한 에그였습니다.
이전에 오사카 다녀올때는 와이드 모바일이란 회사의 제품을 지원받아서 무료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비용 지불하고 다녀온 뒤에 작성한 글로 와이드 모바일에저 별도의 지원을 받은 글이 아님을 이야기드립니다.
위 사진은 오타루란 곳인데요 운하가 유명하다고해서 다녀온 곳입니다.
그런데 쫌 짧더군요 북해도는 사실 너무 놀란 부분이 별거 아닌 것 가지고도 상품화를 잘 하였더군요.
정말 가보면 왜 이걸 보러 사람들이 오지? 이렇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곳들이 있긴 했습니다.
물론 그 장소 자체가 나쁘다기 보다는 정말 잘 포장되었다고 생각을 하고 가시면 될 듯합니다.
이런 관광지를 다니면서 운전을 해야하는데 가져간 맵코드나 전화번호가 잘 못 되어 길을 못 찾는 경우가 있었는데
에그가 없었더라면? 정말 당황했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 로밍을 해 가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전 가족끼리 가고 노트북도 여행시 챙겨가기 때문에
최소 3개 이상의 통신이 필요한데 에그는 이때 정말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명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최근들이 1일 1기가 제한이란 게 생긴 것 같더군요.
저흰 머 동영상 보는 것도 아니고 하루 1기가를 넘을 일은 거의 없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죠.
사진을 찍다보니 조금 흔들렸내요 아무래도 짐도 있고 기차 안에서 찍다보니 좀 흠들닌 듯합니다.
머 전원을 켜면 머라머라 나오는데 그냥 OK누르면 될 것이고요 그다지 사용상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와이파이 검색하여 KEY1 값을 비밀번호로 입력하면 되는데요 처음 일본에 에그를 가져갔을 때는 이걸 몰라서 좀 고생했지요.
지난 번에는 김포공항에서 빌렸는데 이번에는 인천공항을 통해서 제품을 빌려갔습니다.
타 회사 제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24시간 인천공항 1층 7번출구 옆에 위 사진과 같이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주는 코너가 있습니다.
바로 와이드 모바일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24시간 대응되므로 굳이 택배로 받고 보내고 이럴필요없이 쉽게 빌리고 반납하면 됩니다.
네X동이나 일본드라이빙 사이트에서 할인을 해서 빌릴 수 있으니 가능하면 할인을 조금이라도 받아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참 예약하고 기기만 받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그래야 할인 되니까요.
그리고 기기를 받을 때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셔야합니다. 그냥 줄 서지 마시고요
와이파이로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은 없으실테지만 와이파이 검색을 하고 해당 와이파이를 선택한 후
KEY1 값을 입력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합니다.
품질 측정을 해보았는데 첫 결과는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급행 열차 내에서 측정한 것으로 차량 속도때문인지
결과가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만 하코다테에서 노보리베츠 가는 길 휴게소에서 측정한 결과가 두번째 측정 이미지로
나쁘지 않은 다운로드 속도이지만 업로드 속도가 조금 느리더군요.
이야기 드린 것처럼 동시에 2명이 접속된 상태로 테스트가 되었습니다.
실제 활용은 다른 분 블로그를 참고하여 지큐미사키란 장소 찾아서 맵코드 도움을 받은 블로그의 일부입니다.
블로그 이름은 유지하고, 맵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블로거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
일본에서 측정을 총 5회하였는데 삿포로 내에서 측정한 결과로 시간보시면 늦은 시간이죠?
숙소에서 측정을 3회 더 해보았는데 나쁘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는 편이긴 합니다.
물론 더 빠른 속도를 원하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동시에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부분도 감안해야하고
LTE 와이프이 에그를 통해 와이파이로 연결된 점 감안하면 사용하는데 문제되는 속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오사카에 비해서는 전체적으로 속도가 좀 낮은편이고 지역별 편차도 좀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아무래도 주행중 산속 이나 지형이 험난한 곳을 가면 아무래도 인터넷이 잠깐잠깐 연결 안되는 곳은 있더군요.
오사카는 그런 지역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북해도는 땅은 크지만 사람도 별로 많지 않고해서 음영지역이 있는 듯합니다.
그래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그 여행시 필수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글은 와이드모바일에서 지원 받은 것이 아닌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빌린 기기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