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도입한 거치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DASH #05 확장성
증강현실로 업그레이드 된 X1 내비게이션의 거치형 X1 DASH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것도 있고 그 외에 유명한 제품도 있지만 내비게이션 회사에서 출시한 앱들도 있지요.
그러나 내비게이션도 이제는 자체 OS 또는 윈도우 모바일/CE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로 바로 아이나비가 있고, 아이나비는 안드로이드 관련되서 꽤 많은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X1 DASH 역시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안드로이드 제품처럼 인터넷을 통하여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데, 현재는 네이버앱스토어와 연동되어 있어서 아쉽게도 네이버앱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를 접속해서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도 있긴 한 것 같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네이버앱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바로 실행하면 별로 관심있게 보지 않았을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가 OS인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서는 위 사진에서처럼 애플리케이션이란 메뉴가 존재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야 합니다만, 애플리케이션을 보면 네이버 앱스토어 아이콘이 보입니다.
앱스토어 아이콘을 이용하여 앱스토어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두번째 이미지를 보면 네이버 앱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설치하여 추가한 것입니다.
일단 앱 설치 전에 이런 메시지가 뜨는데, 내비게이션 환경에서 앱들이 정상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주의사항이지 모든 앱이 그렇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따라서, 확인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검색되는 앱 종류가 꽤 되네요 물론 이중에 안 되는 앱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네이버 앱스토어에 있는 모든 앱들이 검색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앱스토어이니까 네이버부터 설치해 봐야겠지요?
네이버 앱이 필요없다면? 추천, 인기 등으로 검색하여 원하는 앱을 설치해보세요.
전 인기 탭에서 네이버를 2번째로 인기가 있는 네이버 앱을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운로드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겠지요 아무래도 와이파이를 위하여 테더링을 한 상태이니까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약 10MB의 용량으로 다운로드가 오래걸리는 편은 아니며, 실행을 하면 스마트폰과는 약간 화면 차이가 있는데
태블릿 PC와 같은 형태로 앱이 보여집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고, 기본적으로 네이버 앱을 통해 블로그, 메일 등에도 접속이 가능하였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시기 때문에 굳이 네이버를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보는 분들은 많지 않겠지만,
심심풀이 게임 설치나 이런 것들이 가능하니 매우 유용한 기능이며,
내비게이션 외에도 차량에서 필요한 앱들을 별도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차장 검색용 앱이라던가, 맛집 검색 앱등을 활용하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한데, 사실 아이나비는 와이파이 연결이 타사에 비해서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부분이 해소된다면 더 사용성이 좋으리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발표된 3번째 제네레이션 즉 기능 개선을 보면
스마트폰에서 테더링을 켜고 꺼고할 수 있도록 앱을 지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SOUND LINK라는 앱으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부팅과 종료음을 이용하여 테더링을 켜고 꺼지도록 만든 앱으로 보입니다.
물론, 리모콘 기능은 조금 아쉬움으로 남지만, X1 DASH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이 앱 설치는 필수적이 아닐까 보여집니다.
9월 중에는 제공될 것 같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 리뷰는 THINKWARE에서 체험 제품 아이나비 X1 DASH 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