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 스즈란 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방문기 2 아이가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원


이전 글 http://rabeca.blog.me/220934366601 에 이어서 2편 글 올려 봅니다.
북해도는 겨울에는 눈이 엄청 많고 여름에는 좀 선선한 편이죠.
나름의 장점이 있는 곳이나 아무래도 도시적인 느낌보다는 좀 시골 같거나 한적한? 또는 경관이 잘 보존된 이런 느낌입니다. 이런 부분을 잘 살려 만든 북해도의 스즈란 국영 공원에 대한 2편 소개 글입니다.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스즈란 #북해도 #공원 #테마파크 #어린이공원




체험시설 ? 같은 것 모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고, 금속 재질보다는 나무 같은 재료를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아들이 신나게 뛰어가고 있내요.
앞에 보이는 시설물도 전부 사람들이 저 안에서 들어가 미로처럼 돌아다니거나 올라가고 내려가고 이동하고 숨고 뛰고 머 이럴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중고등학생한테는 시시하겠지만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너무 좋아할만한 시설입니다.

#어린이체험 #체험공원




이렇게 계단도 중간중간 미끄럼틀도 있고요 아파트가 많은 우리들 주변에서는 어려운 부분인데, 미국 드라마나 영화 보면 앞마당? 또는 뒷마당에 저런 시설 만들어 놓고 노는 모습 보면 부러웠었는데 저만 그런가요?




실로폰 같은 것도 나무로 만들어서 쳐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쳐보면서 신나합니다.
음악에 맞춰서 연주하는 것도 아니고 마구 두드리기만 하는건데 ^^
소리는 꽤 좋더군요




역시 에어 방방이 같은게 있어서 뛰어 놀 수 있는 곳이 한 곳 더 있는데 여긴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긴 아이들이 오히려 좀 있더라고요 그래도 여기는 아주 붐비는 곳은 아니라 아이들이 조금 있어서 괜찮습니다.
비가 오면 방방이에 못 올라가게 합니다. 저희는 날이 맑았다가 갑자기 비가~ 헐
그리고 이 주변에 구릉이라고 해야하나요? 언덕이 있는데 잔디가 잘 되어 있어서 뛰어놀 수도 있고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하는 것 같던데 겨울에 가도 눈썰매장에서 놀면 되니 (썰매 빌리는 것도 무료 운영하더라고요)
겨울에 가니 방방이 못 타도 서운해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꽤 큰 에어 방방이인 것 보이시죠?
저기 저희 아들이 조그맣게 보이내요^^
작은 방방이도 추가로 있고 사람 많은게 싫으면 미끄럼틀 있는 곳에서 놀면 됩니다.




배가 고파지니 먹어야겠죠? 식당이 큰 편은 아닙니다. 메뉴들은 요정도?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맛은 머 ㅎㅎ 그냥 머 그렇습니다.




저희는 몇가지를 시켜서 먹었는데 유부초밥은 요렇게 귀엽게.. 맛은 역시나 ㅎㅎ 그냥 패스




카레는 일본맛 카레인 것 머 아실테고 저흰 햄버거 스테이크가 있던 것 시킨 것 같습니다.




라면도 하나 시켰는데, 머 라면은 그냥 소소 했지만 가능하면 도시락을 가져가는게 제일 좋을 듯합니다.
도시락은 어디서 사나~~ 그런건 저에게 묻지 마세요..




실내에는 이렇게 로프를 이용한 시설이 있어서 저 안에서도 재미있게 놀더군요 처음에 저희 아들은 무서워 하더니 나중에는 머 알아서 잘 놀더군요. 너무 뜨겁고 더우면 저렇게 안에서도 놀고 재미있어 보입니다. 저도 올라가고 싶었는데...




그래도 여기가 최고죠~^^ 저에게는 공은 무료로 빌릴 수 있고 공을 언덕으로 밀어 올리고 올라타고 굴리고 튕기고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언덕의 길이도 꽤 길어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언덕에서 안 굴리고 밑에서만 굴려도 재미있고요.^^ 정말 저희 가족 여기서 같이 신나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방방이는 어른은 갈 수 없으니까 말이죠.
같이 뛰어 놀 수 있는 곳이라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잘 모르겠지만 사실 비가 엄청 와서 저건 못 타봤습니다. 방방이 있는 곳에서 15-20분 정도 걸어가면 숲체험을 할 수 있는 곳에 저런 긴 ~~~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타보고 싶었는데.. 아웅 야속한 비가 엄청 우산도 없었는데 정말 엄청 내려서 고민하는데 한 30분 내리더니 비가 좀 줄어서 부슬부슬 비 맞고 걸어서 이동했내요
안에는 우산 파는 곳도 없고 하니.. 일기예보는 소나기 소식 없었는데 아웅~




화장실도 재미있게 처리되었죠?




요우코소 ~~ 공원을 환영하는 목각인형입니다. ^^




이제 구경하고 다시 삿포로로 가기 위해서 버스 타러 나왔는데 버스 시간표입니다.





버스 탈 때는 아유~~ 복잡해라 3가지가 있내요 정리권을 뽑거나 카드를 이용하거나 IC 카드도 이용 가능하내요
다음에는 스이카로 한번 찍어봐야겠어요. 출발지점은 정리권 없어도 됩니다.
와이프가 올 여름에 북해도 또 가자고 하는데 아무래도 공원에 한번 더 다녀와야겠어요





내릴 때 얼마였는 지 기억이 안나내요. 공원에서 출발할 때 저기 나오는 표지랑 정리권을 비교해야겠죠?
물론 출발 지점은 정리권 없어도 되겠죠?





Suzuran park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즉 공원에 대한 소개입로 구글맵을 보시려면 https://goo.gl/maps/XH5zbLwSRhw 링크를 눌러서 볼 수 있습니다. (www.takinopark.com)


Takino Suzuran Hillside National Government Park 에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북해도라면 리스트에 한번 올려놔 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