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퀵차지 3.0을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버바팀 verbatim 의 2포트 차량용 충전기 65209 Qualcomm Quick charge 3.0


빠른 충전을 위한 필수품 Qualcomm Quick charge 3.0 를 지원하는 2포트 차량용 충전기

최근 스마트폰은 빠른 충전을 위해서 전압을 높혀 충전하는 퀄컴 퀵 차지 기술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이제부터 일반 충전에 비해서 최대 4배 빠른 퀄컴 퀵차지 3.0 방식을 지원하는 verbatim의 차량용 충전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퀵 차지 2.0과 3.0이 있는데 3.0 방식이 더 빠르겠지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2.0 또는 3.0을 지원하고 이전 기종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0이라고 하지만 2.0 지원 기기는 2.0 방식으로 충전되겠지요. 일반 충전 포트도 있기 때문에 동시에 2개를 충전할 수 있고 나머지 하나도 2.4A를 지원하고 있어서 일반 충전기 보다 전류라고 하나요? 암페아(A)가 높은 편입니다.






버바팀의 제품은 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깔끔한 패키지 형태로 패키지 품질이나 기타 상황은 좋은 편입니다.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3.0 방식을 지원한다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차량용임을 알 수 있게 Car Charger라고 써있내요. 2포트를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Dual ports라고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을 보면 중국에서 생산했고 입력은 12V 24V 모두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출력을 다양한 전압과 전류로 출력이 되는데 3.0 방식은 사용 기기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전압이 변동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다양한 출력 전압이 표기되어 있내요.
제조자는 VINA, 판매자는 플로피로 버바팀 공식 판매하는 회사죠. 최대 출력은 30W로 표기되어 있내요.





충전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데에는 사실 5핀 케이블도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 이번에 같이 제공된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같이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충전기와 함께 좀 좋은 케이블도 추천해 봅니다. 물론 정품 케이블 사용도 좋은 선택이겠지만, 케이블이 잘 엉키거나 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보면 케이블 길이 120cm로 표기되어 있고 3A까지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퀄컴 퀵 차지 2.0과 3.0방식 모두 지원한다고 표기도 되어 있습니다.





일단 충전기 구성은 설명서와 함께 버바팀 2포트 자동차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복잡한 제품이 아니니 간단하겠지요.





제품을 보면 블랙으로 되어 있으며 퀵 충전 포트는 녹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3.0 표시 외에 2.4A를 지원하는 추가 포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보면 버바팀 마크가 표시되어 있고 패브릭으로 구성되어 꼬임이 방지되지만 약간 좀 유연성은 떨어집니다. 그래도 튼튼해 보이는 장점은 있는 제품입니다. 케이스가 끼워 있어도 슬림한 편이라 연결에 전혀 문제가 없는 케이블입니다.





차량에 연결하여 충전중인 상태로 LED로 작동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은 전방에 있는 시거잭을 사용하려면 커버를 열어야 하다보니 좀 지저분해 보이내요.





차량에서 충전하는 모습으로 내비게이션 TMAP을 켠 상태로도 충전 진행은 잘 됩니다. 배터리 충전 속도나 이런 것은 좀 더 뒤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테스트를 위해서 배터리를 일단 모두 방전한 상태라 우측 사진을 보면 스마트폰에 1%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때 전원을 켜서 50%까지 충전되는 속도를 보여드릴텐데 사실 노트4엣지를 사용하는 저는 3.0 지원을 하지 않고 2.0만 지원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3.0 방식을 지원하는 것보다 좀 느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상태는 노트4 엣지라 스마트폰 우측에 표시되기도 하고 푸시 알림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 상태 표시 및 연결 알림을 해줍니다.





충전시간을 볼까요 1%일 때 (0%로는 전원이 안 켜집니다.) 1시 27분이었는데 50%일 때 56분인 것을 시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 충전하는데 걸린 시간은 약 30분이 소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TMAP을 켠 상태로 충전을 하면서 주행을 해보았습니다. 50% 충전된 56분에 TMAP을 실행하였으며 출발하기 직전에 사진 촬영을 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상태를 직접 차량에서도 촬영하였습니다.





TMAP을 실행한 상태에서 강원도 춘천에 도착하였는데 57분 되었을 때 1%가 추가 충전되었내요. 50%인 상태가 56분이었는데 TAMP을 실행하면서 22% 충전을 더하면서 소요된 시간은 약 49분이 소요되었습니다. TAMP작동 중에는 계속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인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속도라 판단됩니다. 3.0 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좀 더 충전속도가 빨랐겠죠? 그래도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 가능한 버바팀 퀄컴 퀵차지 3.0 충전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현재 가격은 만원대 중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체험단과 플로피, Verbatim 을 통해 체험제품 버바팀 verbatim 의 2포트 차량용 충전기 65209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북해도 아이들을 위한 북해도 타키노 스즈란 국립공원 国営滝野すずらん丘陵公園 Takino Suzuran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