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네다 국제공항에서 요코하마까지 급행 버스로 가기 2017년 1월
오랜만에 동경으로 여행을 갔내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동경 여행은 처음인 듯합니다.
동경도 여러차례 갔었지만 가족끼리 가는 건 처음인 듯합니다.
게다가 그 동안 하네다 공항도 새롭게 생겨났죠? 이전 하네다 공항은 낙후되고 작았었는데, 새로운 건물에 멋진 내부로 거듭났더군요. 모노레일 연계나 케이큐센 연결도 이전보다 편해졌내요.
오늘은 오랜만에 방문했던 동경 여행에서 급행 버스로 요코하마까지 가게 되었는데 이동시간도 짧고,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하네다 공항에서 요코하마까지 버스 타고 가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 방문은 잘 즉 JAPAN AIRLINE 을 이용하여 오전비행기로 입국하였습니다.
우와~~ 하네다 국제공항이 엄청 커졌내요 걸어가는데 너무 멀어서 혼났습니다.
중간중간 광고판도 보면서 가는데 정말 엄청 걸어갔습니다.
하네다 공항에는 비꾸카메라도 있더군요 일단 중앙에서 나와서 보면 안내센터가 있고 왼쪽으로 모노레일, 우측으로 게이큐센이 있습니다. 사진에 안 보이는 우측은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거기서 지도 같은 것은 미리 챙기는 것이 좋겠죠?
물론 요즘은 스마트폰 때문에 지도가 전처럼 많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지도에 정보 외에 쿠폰도 있고 하니 하나쯤은 챙기는게 좋을 듯합니다.
#동경지도 #도쿄지도
좌측으로 가면 모노레일을 탈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하네다 공항에서는 모노레일을 전 추천하는 편입니다.
구경하러 여행 갔는데 굳이 지하로 가서 컴컴하고 볼 것 없이 가는게 좋을까요?
그래서 버스나 모노레일 등 지상으로 다니는 것을 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모노레일 이용할 경우 도쿠나이 패스를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것 아시죠? 동경 여행은 대부분 JR로 다닐 수 있어서 도쿠나이 패스가 좋은데, 여행 계획을 보고 구매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하네다 #공항 #모노레일 #도쿠나이 #패스
게이큐센 타는 곳입니다. 빠르게 가긴 게이큐센도 도움이 되긴 하겠죠? 개인적으로 게이큐센으로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 시내 접근한 적은 한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게이큐 #Keikyu
오 페퍼도 있내요? PEPPER란 소뱅에서 나온 로봇이죠?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내요.
출시해도 구매할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그래도 신기하자나요?^^
6년 전에 2년정도 교육용 로봇 개발에 참여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내요
게이힌 급행 버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게이큐센 옆쪽으로 있습니다. 물론 출구 나오자 마자 왼쪽 편에 버스 예약 가능한 곳이 있고 우측으로 좀 더 깊이 가면 리무진 버스 구매하는 곳도 따로 있긴 하더군요.
이번에는 요코하마로 가는데 요코하면 유명한 곳이 바로 미나토 미라이입니다. 미라토 미라이라고 자꾸 입에 익어 있는데, 미라토 미라이가 아니라 미나토 미라이가 맞죠8번 버스 승강장에서 탈 수 있는데, 혹시 시간표가 필요할 지 몰라서 시간표 사진도 올려봅니다.8시 40분을 시작으로 보통 10, 40분 단위로 매시간 오전에 있고 오후는 한시간 단위로 1대씩 있내요.
티켓은 미리 구매하셔야 하는데 버스 탑승하는 곳에서도 구매는 가능합니다. 스이카 카드로 찍고 탑승도 가능하긴 한데 티켓을 미리 구매하시는게 편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버스 타는 곳에 있는 직원한테 스이카 사용 여부를 이야기하고 종이 같은 걸 받고 스이카 사용해야합니다. 따라서 미리 구매하시는데 2017년 기준 미나토미라이는 720엔입니다.
#요코하마 #720엔 #급행버스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까지 가는 버스는 8번에서 타야합니다. 출구로 나와서 오른편으로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면 버스 탑승하는 곳에 갈 수 있습니다.짐이 있으신 분은 에스컬레이터보다는 엘리베이터 이용해야할 텐데, 모노레일이나 게이큐센 가까운 곳에 있는 엘리베이터는 택시 타러가는 곳이니까 버스 탑승하는 곳 가까운 엘리베이터 이용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나비오스 요코하마 호텔로 가야하기 때문에 버스에서 요코하마 제2 합동청사에 내려서 걸어갔습니다.가장 가까운 정류소라고 판단됩니다.
요코하마는 미나토미라이가 유명하죠? 저 건물이 보이는 곳이 유명한 곳입니다.
제가 숙박한 나비오스 NAVIOS 요코하마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좀 특이하게 중간이 뚫려있고 그 아래로 사람들이 많이 오가죠.관광코스 중 하나인 창고쪽 상점가랑 미나토미라이가 연결되어 있는 길인데 과거에 사용하던 기차 레일이 바닥에 보입니다.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호텔을 사람들의 동선을 막지 않고 설계하고 시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니었을까 추측해 봅니다.요코하마를 가실 분은 공항에서 바로 요코하마로 이동하고 첫날 요코하마에서 숙박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전에 북해도 여행기도 오카사, 큐슈 등 여행기 밀린게 한두개가 이닌데.. 언제 올려야할 지 ^^
2017년 1월 동경 여행기 첫글 올려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