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의 USB 유선 랜카드 기가랜카드급으로 맥에서도 사용 가능한 아이피타임 U1000
유선랜이 없는 노트북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USB 방식 유선랜카드 아이피타임 iptime U1000 맥북에서도 문제 없는 유선랜
최근 노트북들이 1KG내외로 가볍게 출시되면서 랜카드를 장착할 수 없을 정도로 슬림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무게 때문에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빼는 경우도 있겠죠. 여러 이유로 유선랜카드가 서서히 노트북에서 사라지고 있는데, 물론 무선랜을 이용하면 되고 무선랜의 성능도 많이 좋아졌습니다만, 유선랜보다는 아무래도 안정성이 떨어지게 마련이죠. 그래도 집에서나 사무실 등에서는 유선랜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는데, 이럴 때 필요한게 USB 방식의 유선랜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데스크탑도 랜포트가 고장나거나할 때 사용이 가능하겠죠. 아이피타임에서도 USB 방식 유선랜카드가 출시되었는데 만원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금 같이 살펴볼까요?
패키지는 그동안 제가 경험했던 대부분의 아이피타임의 제품 패키지를 그대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배송되면서 케이스가 약간 눌리긴 했내요. 제품에 이상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제품 자체가 작다보니 패키지 크기도 작은 편입니다.
패키지 뒷면에 자세한 스펙이 적혀있고, 패키지를 보면 설명서와 제품 끝입니다. 어차피 환경을 위해서라도 불필요한 패키지는 안 하는게 좋으니 환경을 예전부터 생각하던 아이피타임의 생각을 그대로 이어가는 듯합니다.
설명서는 간단한 편이지만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설명서도 필요없는 제품입니다. 그냥 컴퓨터 USB에 꼽으면 바로 인식하더군요. 물론 일부 OS나 컴퓨터 상황에 따라 작동이 바로 인식이 안 될 수도 있긴 하겠죠.
제품의 색상은 검정색인데 아이피타임의 다른 제품들 처럼 화이트 컬러도 있으면 좋겠내요. 화이트나 은색 등 노트북 컬러로 사용하는 주요 색상이면 좋을 듯하고요 크기는 63 x 23 x 16 mm 이고 USB 길이는 약 10Cm 입니다.
랜카드에는 아이피타임 로고 외에 접속된 속도와 전원 유무의 LED 표시가 있고, 뒷면에 시리얼 및 제품에 대한 내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가급 랜카드로 요즘 집에 보급되는 빠른 인터넷 속도 모두를 커버 가능합니다. 아직 기가급까지만 랜카드가 일반에게 보급되었죠? 최고의 속도를 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USB 3.0 방식이므로 파란색 USB 를 하고 있습니다. LED는 녹색을 하고 있는데 특이한 부분은 없지만 작은 크기라 맥북이랑 같이 사용하는데도 어색하지 않고 자리를 차지하지도 않습니다. 실버나 화이트 컬러면 더 좋겠다 생각은 계속 드내요. 일단 유선랜을 연결해 보니 인터넷 속도가 안정적인 부분은 일부러 이야기하지 않아도 당연하겠죠.
맥에서 연결한 모습입니다. USB 10/100/1000 LAN으로 표기되내요. 별도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다른 맥북에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는 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그냥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맥북 프로에서도 이상없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싼 애플 순정품이 더 좋을 지 모르겠지만 부담없는 가격으로 유선랜을 즐겨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본 리뷰는 아이피타임에서 체험 제품 USB방식 유선 기가랜카드 u1000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