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판매 1위 자동차 왁스 뉴피니쉬 광택제 코팅제 (리퀴드) Nu Finish Car Polish


자동차는 소중한 재산 목록 상위에 랭크되는 분들 많죠? 차량 관리를 직접 하면서 필요한 왁스 뉴피니쉬 광택제 코팅제 Nu Finish Car Polish 를 소개합니다.

자동차 왁스는 세차 후 자주 해주어야 차량 보호 효과도 보고 광택도 유지가 됩니다. 도장에 클리어층이 있어서 차량 도장을 보호하겠지만 클리어층 위에 다시 이런 왁스나 코팅제를 이용하여 한번 더 광택이 유지되도록 또 보호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힘들더라도 왁스를 하게 되죠. 그런데 직접 하려면 정말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NuFinish Car Polish 뉴피니쉬는 액체형과 고체형이 모두 나오는데 왁스는 개인적으로 고체형을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 알고 있고 대부분 저랑 동일하게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작업하기는 액체형이 좀 더 쉽고 자주하기에도 편리하죠. 그래서 액체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국내 판매 1위를 장기간 한 제품으로 미국 내에서도 인정을 받은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미국에서 좋다고 한국에서 좋냐~ 이렇게 반문하면 드릴 말씀은 없지만, 그래도 판매량은 제품의 가성비나 품질에 비례하므로 좋은 제품이라고 말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렌지 색상 주황색의 통에 담긴 뉴피니쉬 코팅왁스는 473ml로 느낌상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면 좀 한번에 많이 도포하는 편이니 4-5번 정도 사용하면 다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왁스야 자주 하는게 좋은데 제품 패키지에는 1년에 한번 하면 되는 것처럼 써있내요. 왁스이지만 코팅제라서 오래간다고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이 제품 사용하고 자동 세차를 52번 하는 영상이 있내요. 그정도로 오래간다는 이야기겠죠?





뒷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제품 설명은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라 그 안에는 영문 설명이 있을 수 있겠지만 한국어 설명이 되어 있는 것은 좋내요. 미국 생산품인데 한국어가 없으면 머 어려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데 불편할 수 있으니까요.





제품에 정보를 좀 더 확대해서 보여드립니다. 돌비웨이에서 판매하는 표시가 있고, 전화번호라던가 성분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MADE IN USA 표시 빵~ 미국산이 좋다고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죠? 요즘은 한국산도 좋은 제품이 많지만, 그래도 미국산 표시가 왠지 살짝 믿음감이 높아지긴 하내요.





색상은 화이트로 플라스틱 병에 이런 액체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고체 타입이 아니라서 #리퀴드 #액체 형태라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별도의 커버가 있어서 조금씩 짜서 사용할 수 있는 캡이 있으면 좋을텐데 그냥 한번에 많이 나오는 편이라 조금 아쉽내요. 단점은 아니라 개선하면 좋겠다는 정도겠죠?





세차스폰지에 좀 짜봤더니 스폰지가 많이 더러버서 화이트 컬러가 더 정확하게 보이내요. 화이트 컬러의 제품으로 액체형입니다.
실제 세차할 때는 저 스폰지가 아닌 고체왁스용 스폰지로 발랐습니다. 세차용 타월로 발라도 된다고 되어 있지만 고체형 왁스 스폰지로 발랐고요, 바르는 느낌은 너무 뻑뻑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바르기 좋더군요.





왁스를 바르고 조금 있으면 하얗게 굳는게 보입니다. 더워서 지하 주차장에서 발라서 좀 어두운 곳이라 차 색이 이상하게 보이내요.





왁스를 발라서 하얗게 액체 왁스가 마르는 게 보이죠? 저 상태로 조금 있다가 왁스를 닦아 냅니다. 버핑?이라고 하던가요?
왁스를 닦아내는 과정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너무 박박 문지르기보다는 살살 부드럽게 밀어도 되고요 왁스가 넓게 퍼지게 바르는 과정이 더 중요하니까 잘 발라주시고요. 설명에는 없지만 아무래도 여러차례 발라주는게 좋을 듯합니다. 코팅력이 오래가지 않을까? 하는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왁스는 보통 닦아내고도 하루정도는 비 안 맞고 잘 말려주는게 좋은 것 아시죠?





물론 왁스를 하기전에도 새차라 광택이 좋은 상태이긴 합니다만 왁스 바르고 광택도가 좋은 모습입니다.
제차는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입니다. 대부분 무채색으로만 나와서 유채색은 오렌지 컬러 하나 밖에 없는 바람에 이걸 샀내요. 빨강이나 파랑색이 있었더라면 아무튼 어쩔 수 없는 선택의 오렌지 컬러입니다.





사진 촬영을 위해서 아파트 주차장 여러차선을 걸터 있는 것이고 사진만 찍고 바로 이동했습니다. 절대 저렇게 주차하는 몰지각한 사람 아닙니다. 광택이 반짝반짝 다음주 쯤 한번 더 왁스칠 할 예정입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액체형 왁스 뉴피니쉬 광택제 코팅제 (리퀴드) Nu Finish Car Polish 직접 세차하시는 분들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돌비웨어에서 체험제품 뉴피니쉬 광택제 코팅제 (리퀴드) Nu Finish Car Polish 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