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의 편리함, 세련되고 멋진 핏, 빵빵한 음질 한성 SIROCO GS300B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4.1을 사용하는 심플한 디자인의 무선 스피커 한성컴퓨터 SIROCO GS300B
저는 사무실 책상에서 2개의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그 중 하나는 블루투스를 이용하고 하나는 유선을 사용하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선이라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그렇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작은 크기이거나 원통형 등으로 스테레오 스피커인가? 이렇게 생각될 정도로 크기가 작은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왜 사운드바형태나 기존의 2채널 스피커처럼 구분된 블루투스 스피커는 별로 없지?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한 분이 한성컴퓨터에 계셨나보내요. 한성컴퓨터에서 휴대나 스마트폰에만 최적화하기보다는 PC나 노트북 환경 등에도 잘 어울리도록 만든 사운드 바형태의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블루투스 #bluetooth #무선 #스피커 #speaker #한성컴퓨터 #사운드바 #sound #bar
박스 형태는 조금은 밋밋한 느낌이 들 정도로 디자인은 심플하다고 할 정도도 아닌 그냥 기본입니다. 디자인이 표현되어 있고, 기본적인 설명은 되어 있지만 더 예쁘게 충분히 만들 수 있는 회사일텐데 아쉽긴 하내요. 리뷰하면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 중 하나가 패키지가 예뻐야 된다입니다. 제품의 품질이랑 제품 자체의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제공된 구성품은 설명서, AXU 케이블 (1.5m),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입니다. 무선이지만 충전을 해야하고 AUX상태에서도 즉 유선 상태에서도 전원 공급은 필요합니다. 물론 배터리는 내장되어 10시간정도는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긴 합니다.
정말 디자인은 심플 그자체입니다. 어떤 로고도 한성 컴퓨터란 마크 조차 없내요. 가로 길이는 약 41cm이고 깊이는 56mm 높이는 52mm 입니다. 크기를 감안하시면 되겠죠? 그러나 충전 케이블 연결이 필요하니 뒤로 깊이는 좀 더 있는 곳에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SIROCO가 브랜드라면 브랜드 정도는 살짝 노출되었더라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물론 크게 하거나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살짝? 전원 스위치도 정말 살짝 되어 있는 것처럼 말이죠.
우측에 전원 스위치 겸 볼륨 노브가 있습니다. 돌려서 켜고 볼륨도 돌리는 방식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스위치 있는 것보다 좋겠지만 사용성은 스위치가 따로 있는 제품을 선호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건 문제되는 부분은 아니라 개인 선호도 차이겠죠. 사운드가 잘 퍼지도록 12도 경사각으로 설계가 되어 약간 위쪽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곡면이라 이상하지도 않고 음질을 방사형을 잘 펼쳐줄 것 같습니다.
스위치 부분을 좀 더 자세히 보면 작은 점이 있죠? 그게 전원 온오프 위치겸 전원의 정도를 표시하는 점입니다. 노브 위에는 작동 방법에 대한 이해가 되도록 전원, 볼륨 표시가 있습니다. 뒷면은 작동에 필요한 스위치가 있고 TF, AUX 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어 보이는데, 모드 변환 스위치가 없습니다. AUX 케이블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AUX로 연결되고, TF 메모리가 삽입되면 메모리 재생 모드가 됩니다. 그래서 모드 전환 스위치가 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좀 크내요.
제가 사용하는 두부맥이라고도 하는 구형 아이맥 앞에도 놓아보았습니다. 두부맥은 22인치형으로 대략 크기 감이 오시죠? 두부맥은 작업용으로 사용은 어렵지만, 음악 듣거나 영상을 보거나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가 아줌 음질이 훌륭하죠. 물론 아직 인터넷 등은 잘 되지만 OS 업데이트가 안 되어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아직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맘 같아선 뜯어서 SSD 하나 달아주고 싶긴 한데 멀쩡히 돌아가는 것 뜯었다가 고장 날 까봐 엄두는 못 내고 있습니다.
#두부맥 #아이맥 #SSD
필요에 따라서 이렇게 책꽂이에 놓을 수도 있겠죠? 다만 책꽂이라서 뒤에 다 가려져 있내요. 토미카와 핫휠 등이 있는데 말이죠.
#토미카 #핫휠 #미니카 #SD건담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였습니다. GS300B로 인식하내요 별도의 블루투스 연동 스위치가 없어서 다른 제품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바꿀 때는 기존 제품을 끈 상태에서 해야할 듯합니다. 이제 음질을 들어봐야겠죠?
음악은 제가 늘 사용하는 심태한님의 Rain이란 곡입니다.
TF 메모리를 연결하여 재생한 상태입니다. 촬영한 거리는 약 30cm정도 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재생해보았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재생기를 통하여 재생하였으며 역시 심태한님의 rain이라는 곡입니다.
음량을 최대 및 중간 등으로 조정하면서 재생한 부분이 있으니 감안하고 들으시기 바랍니다. 제 폰은 샤오미의 홍미노트5입니다.
가격대는 현재 2만원대 후반정도 예상하면 될 듯하고요 사용성도 좋고 노트북 등을 사용하는 분들은 블루투스가 기본 제공되므로 노트북 스피커로 부족을 느끼던 분들이라면? 사용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블루투스라 선 연결도 필요없고 말이죠.
본 리뷰는 한성컴퓨터에서 체험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SIROCO GS300B 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