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박력있는 사운드를 느끼고 싶은 중저가 2.1채널 스피커를 찾는다면 추천하는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가 번들로 끼워주던 시대에는 그냥 주는 까막이나 이름 모를 회사의 저가 스피커를 사용했었습니다.
스피커 가격은 싸게는 5-6천원 비싸도 만원을 넘지 않았었죠.
그러나 지금은 번들로 끼워주는 스피커 시대는 지나서 스피커를 괜찮은 제품들 찾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이전의 저가 브랜드 들은 주변에서 보기가 많이 힘들어진 듯합니다.
생산은 할 지 모르지만 제 주변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요.

스피커 구매하시는 분들을 보면 아예 비싼 모델을 찾지 않는다면 만원전후의 제품으로 저가를 찾거나
3-4만원대의 중저가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일단 제주변 기준입니다.

3-4만원대 제품의 경쟁이 생각보다 심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만큼 출시된 제품들도 많죠.
주로 2.1채널 스피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2.1채널이라 저음이 강조되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3만원대 후반으로 배송비 포함해서 4만원을 넘지 않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패키지를 보면 브리츠는 항상 제품이 잘 보이도록 패키지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패키지의 박스 재질도 매우 얇은 편이죠.
외부 별도 박스 없이 배송되는 경우 패키지 자체가 조금 빠르게 손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머 제품 내부에는 거의 문제가 되지 않도록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긴 합니다.
그러나 제품 받으면 놀라는 분이 계실 수도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좀 그렇죠?^^
브리츠는 기본적으로 제품 디자인도 좋은데 패키지 디자인도 좋은 편입니다.

살짝 미모의 모델도 보이고, 그러나 그것보다는 제품 정보와 제품의 다양한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명과 브랜드도 잘 보이고 3만원대 제품인데도 프리미엄이라고 써있내요^^

솔직히 가격에 비해서 더 훌륭한 음질을 보이지 않나 생각할 정도이니 프리미엄 붙어도 되지 않을까요?
물론 제가 음악 전문가는 아니니 제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브리츠 스피커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제품 구성은 우퍼와 위성스피커, 설명서 끝입니다. 간단하죠?
패키지를 열면 박스 내부에도 제품에 대한 설명이 추가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작은 부분에 까지 신경쓴 모습이 보이고요. 박스 자체가 얇은 편이지만 내부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부터 볼까요?
유선 컨트롤러가 달려있고, AUX와 헤드폰 단자를 지원합니다. 마이크 단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선리모콘은 약 1.5m의 길이를 가지고 있어서 스피커 운영에 매우 유리한 편입니다.
위족에 있는 다이얼을 통하여 볼륨 조절이 가능한데 매우 부드러워 고급 오디오를 만지는 듯합니다.
느낌도 나쁘지 않고요,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스피커 중 저음을 담당하는 우퍼를 조금 살펴볼까 합니다.
우퍼는 21cm로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4인치 즉 102mm의 우퍼 유닛을 채용하고 있어서 컴퓨터용으로는 충분한 저음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더 고급스럽고 비싼 제품은 더 좋을 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방에서 사용할 때는 적당한 사이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브리츠 제품의 우퍼도 보이는데요 사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기능적으로 더 많죠.
오디오로도 라디오로도 사용이 가능한 대신 가격도 더 비싸죠.
본론으로 돌아와서 스피커의 우퍼는 전면에 노출되어 있고 공명이 될 수 있는 홀은 측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음의 조절은 후면에 있는 다이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컨트롤러에 저음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다른 제품도 우퍼 조절 스위치가 없는 경우가 많내요.


위성스피커를 살펴보면 당연히 2개가 있고요.
약간 각을 이루고 있어서 라인도 살고 음향을 잘 퍼지게 하는 효과도 있지 않을까요?
다리부분은 빠질 듯한데 어떻게 빼야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나사를 풀러야할 듯하내요
위성스피커 선의 길이는 110cm로 양쪽 스피커간 거리는 최대 220cm까지 가능하겠죠?
위성스피커의 크기는 가로폭이 약 8cm이며 높으는 약 18cm입니다.
위성유닛에 들어가는 스피커는 3인치로 Britz 로고와 타공망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위성스피커 뒷면에는 별도의 전원 스위치와 저음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식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음질은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최상입니다.
개인적으로 브리츠를 좋아해서 더 좋은 점수를 주는 것일 지도 모르겠지만
정말 이정도 가격대에 이런 음질을 내는 스피커라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듯합니다.
스피커 솔직히 쟁쟁한 경쟁사들 많이 있습니다.
또 제가 사용해 보거나 테스트한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특징이 있고 스피커 최근들어 솔직히 나쁘다할만한 제품은 별로 많지 않지만
브리츠 제품은 사용하는 족족 정말 탐나는 제품들 밖에 없다 생각됩니다.
디자인적으로 우수하지만 솔직히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더 높은 제품들이 있다 보여집니다.
그러나 음질만큼은 가격대 비슷한 제가 사용해 본 제품 중에는
이정도의 완성도를 보이는 제품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해가 없으시라고 다시 말씀 드리지만, 제가 사용해 본 제품 중 비슷한 3-4만원대 가격 제품 중에서 입니다.
아마 더 좋은 음질과 디자인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 있을 지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해 본 많은 제품 중에서 정말 3-4만원 가격대를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