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P50NB40 외장형] 울트라북과 잘 어울리는 외장형 DVD
슬림하고 가볍고, M-DISC 기능까지 갖춘 외장형 LG ODD
요즘 노트북들은 점점 ODD즉 CD롬 또는 DVD롬이 부착되지 않는 것이 추세인 듯합니다.
아무래도 무게 때문에 또 사용도도 떨어지는 문제로 인해서 사라졌겠죠?
애플의 컴퓨터인 맥에서도 점점 ODD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사용도도 많고 필요하기 때문에 이제는 외장형 ODD 하나정도 챙겨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LG ODD 제품을 소개할까 합니다.
패키지는 그다지 크지 않고 심플하며, 역시 대기업 제품이라 그런지 깔끔합니다.
그러나 작은 패키지에 제품 외에 몇가지 부속품이 더 들어있다보니 깔끔한 사각이 떨어지기보단
박스의 뚜껑부분이 약간 불룩하네요^^ 물론, 이게 단점이 될 수는 없겠지만요.
제품의 스펙은 뒷면에 나와 있으며, 기록속도는 8배속정도 나오는군요.
물론, 듀얼레이어의 경우 6배속정도 나오는 군요.
구성품으로는 USB방식의 케이블 물론 전원 문제를 감안하여 USB는 두개가 연결된 형태입니다.
제품 외에 설명서와 보증서 그리고 CD한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D에는 미디어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외에 백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이트에서 보면, 흰색과 검정색 두 제품으로 출시되는 듯 합니다.
일단 윗면과 하단면에는 무광처리가 되어 있지만 테두리는 유광처리가 되어 있어서
지문이 살짝 묻는 아쉬움은 있지만 유광이라면 감수해야겠죠.
후면에 기본적인 USB 방식 케이블을 지원하는 포트가 있으며, 별도의 전원입력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보면 전면 CD삽입부분에 LED가 있으며 작동시 LED가 표시됩니다.
노트북용 ODD와 같이 일정정도만 튀어나오고 그 이상은 손으로 당겨야합니다.
CD를 꼽으면 흔들리지 않도록 볼로 고정되어 진동에도 강하게 되어 있으며,
혹 CD를 넣은 상태로 이동하더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도록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울트라북과 포즈 한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CD를 CD롬에 넣으면 Media Suite 가 실행되며, [시작]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LG제품에 넣지 않으면 실행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더군요.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전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이 아니라 몇가지를 선택하여 설치를 하였으며,
설치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프로그램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악, 데이터, 복사&백업,유틸리티,즐겨찾기 등의 메뉴를 지원하며, 간단하게 프로그램 선택하여 실행이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을 위한 구성을 선택하면, 기능을 몇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