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EME 3D로 리얼한 3D맵 내비게이션으로 업그레드한 아이나비 #05 TCON+ 활용

001.jpg

업그레드된 익스트림 3D로 더 리얼한 길 찾기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_ K11 AIR

TCON+서비스는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한 아이나비의 대부분 기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K11 AIR에서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부 기종에서는 동글이라고 하여 데이터를 수신하는 추가 장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기종에서는 지원하지 않겠지만 최신 기종이라면? 동글이를 추가하여
사용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추천드립니다.
http://blog.naver.com/rabeca/220168615526
이전 글에 이어서 조금 더 TCON+를 소개할까 합니다.



002.jpg

기본적으로 TCON+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교통정보에 관련된 내용과 CCTV 정보입니다.
물론 길찾기 등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관심구간을 설정할 수 있고, 각 구간별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003.jpg

교통정보는 시각화하여 조금 더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좌측편의 범례에 맞추어 제공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통계에 관련된 정보도 볼 수 있는 점은 좋은 기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04.jpg

기본적으로 어디에 있던 DMB 채널을 지역마다 바꾸지 않더라도 정보를 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공사중 표시나 기타 정보도 충실하게 제공되어 편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005.jpg

경로설정을 하는 경우 조금 재미있는 정보가 나타나는데, 바로 CCTV 정보입니다.
주행 중에 가는 길에 관련된 CCTV정보가 나타나는데 교통정보 파악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걸 계속 보고 있으면 위험하겠죠?
꼭 필요한 경우만 보는게 안전운전에는 도움이 되겠죠?



006.jpg

주간 및 야간에 모두 정보를 제공하는데, 대략 보면 4장의 이미지가 반복되어 보이는 것 같더군요.
아마도 데이터 용량 때문에 이미지 4컷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실시간 CCTV화면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07.jpg

중간에 잠깐 쉬어갈겸하면서 디테일한 익스트림 3D의 맵 뷰를 한번 보고 갑니다.^^
아파트 디테일이 리얼하게 나타나서 좋은 화면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008.jpg

내비게이션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에서 TCON+ 앱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교통정보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확대를 한다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지역에서 두개의 맵을 보는 것으로 확대하기 전에는 주요도로에 대한 정보만 보이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009.jpg

교통정보 중 CCTV를 확인해보면 수없이 많은 카메라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면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10..jpg

영상을 확인하면 CCTV 화면이 나타나며 CCTV 영상을 보는 경우는 실시간 영상을 계속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경로에서 미리 보여주기 화면 같은 경우 4컷을 미리 보여주는 것 같다고 말씀드렸죠?



011.jpg

현재 2컷만 사진이 있지만 4-5컷의 이미지가 계속적으로 돌아가면서 보여주고 있더군요.
물론 모든 지역에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주행 중에 계속 응시할 수는 없어서 볼 수 있을 때 몇번 보고 확인한 것이니까요.



013.jpg

유고정보의 경우 선택을 하면 일단 텍스트 메시지로 보여지게 되며 위치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의 교통상황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맵으로 이동합니다.


 
012.jpg

유가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TPEG에서도 물론 제공하고 있는 정보이긴 합니다.
맵상에 주변 주유소가 나타나며 해당 주유소의 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4.jpg

TCON+는 스마트폰을 연동한 유용한 서비스로, TPEG보다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외에 CCTV와 같은 좋은 정보도 제공하고 있고,
내비게이션에 지역에 관계 없는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데이터 연동을 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1회만 설정하면 스마트폰의 테더링 즉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긴 합니다만, 평상시는 배터리 소모 방지를 위해서 꺼두어야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불편함은 있지만 분명 유용한 서비스라 평상시는 TPEG을 사용하더라도 수시로 TCON+를 사용한다면?
더욱 편하고 빠른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주)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주파수 광대역 RF 방식 초소형 하이패스 GPASS AP500 클린패키지 출장 장착으로 편하게

북해도 북해도 렌터카 여행 토요타 스페이드 넓고 효율적인 차량 TOYOTA SPADE

사가공항 근처에서 즐기는 놀이터 히가타요카 공원 干潟よか公園 아이가 있다면 꼭 들려야할 명소 Higatayoka_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