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EME 3D로 리얼한 3D맵 내비게이션으로 업그레드한 아이나비 #03 속초가는 길
업그레드된 익스트림 3D로 더 리얼한 길 찾기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_ K11 AIR
내비게이션의 생명은 기능보다도 맵이 가장 중요한데
아이나비의 3D맵은 좀 더 사실에 가깝게 발전을 하였습니다.
몇번에 걸쳐서 맵을 소개하고 있는데 여러 상황에서 기존의 맵과 비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전 서울의 신내동이란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집에서 출발하여 속초를 가는 길의 맵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아파트 단지는 아파트 표현이 매우 사실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건물은 맵에 표시하고 있지 않은데,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일부 아무튼 일부 건물은 맵상에 표시가 되지 않는 부분은 있습니다.
홈플러스가 맵상에 보이는데 위치에 따라서 투명하게 표시되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가까이 있으면 뒤쪽 건물이나 맵을 보여주기 위함이겠죠?
그런데 중요한 것은 중요한 건물들은 정말 사실적으로 표현된다는 것입니다.
홈플러스의 특징인 지붕위의 뾰족한 구조물이 표현되어 있내요.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바로 고저차의 표현인데,
위치에 따라서 고저차 표현이 되어 유용해 보입니다.
속초 가는 길은 아무래도 고속도로를 타기 위해서 순환도로 같은 자동차 전용도로를 가야하는데
이름이 경춘북로였나 보내요^^ 경춘북로를 통해서 가는데, 터널의 경우 터널내를 주행하는 듯
드라이브 모드로 표현이 되어 있고 터널 진행은 대략적인 속도를 이용한 것인지 진행 되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캡처 중에 볼륨 컨트롤이 같이 들어갔내요.
도로의 모양을 보면 몇차선인지 어디가 실선구간인지도 표시된 점을 보면 정말 세심한 디테일이라 생각됩니다.
주변에 산에 나무도 표현하고 하면 좋을 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리소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는 저런 부분까지 표현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시 터널 진입 전에는 터널이라는 것을 표시해주고 터널까지의 거리도 표시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앞쪽에 있는 3개의 인터체인지나 톨게이트, 휴게소 등이 표현됩니다.
각 위치에 대한 거리와 도착 예정시간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원거리라고 하여도 역시 고저차는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벗어나서 식사도 해야죠? 식사는 원통에 있는 종로식당이라는 곳을 갔습니다.
종로 식당은 건물 표시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이 곳 꽤 괜찮은 맛을 가진 집입니다.
원통이나 인제쯤에서 배고 고프시다면? 들려보셔도 후회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사진을 못 찍어서 좀 아쉽지만, 향후에 기회되면 제 블로그에 다시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집 포스팅을 하지는 않는 지라 ^^
아무튼 그래도 여긴 꼭 가야한다라기 보다는 지나갈 일 있을 때 들려보세요^^
여행에는 항상 녹지와 같이 하죠? 지도에 다 녹지만 보이내요.
꼭 골프장 같이 보여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도로의 표현을 차선까지 지방도도 잘 되어 있습니다.
미시령로인데 긴급 제동시설도 표시되어 있고, 구간단속은 마지막 사진의 우측처럼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미시령 고속도로에서도 하이패스 구간이 생겼내요.
전에는 하이패스가 안 되어서 바람이 엄청 부는 곳에서 현찰을 지불했었는데
혹시 미시령로를 가실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맵 우측에 톨게이트와 하이패스 차선 안내가 보이죠?
요금은 3300원 요금이 비싼감은 있지만 구길로 올라가는 것보다 시간도 빠르고 안전하니
이용하시는 것을 전 추천드립니다만 가끔 구길로 가시면 재미와 경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가려는 델피노 리조트에 도착을 다 해가는 군요.
전 골프를 하지 않지만 종종 위치도 그렇고 콘도 시설이 좋아서 델피노를 가는 편입니다.
골프장의 그린 표시도 되어 있는 것이 특이한데 아마도 위성지도와 비교해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사실적으로 표현이 되었을 것이란 이야기죠.
델피노 건물 표현이 제대로 되어 있어 보이내요.
물론 전 숙박하는 것은 왼쪽편에 있는 C,D동쪽으로 숙박을 하지만, 전방에 있는 델피노가 보입니다.
C,D동은 건물이 맵에서 흐리게 보일때 캡처를 했내요.
델피노 건물은 역시 실제 건물과 흡사하게 되어 있고 뒷쪽에 골프 연습장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까까이 가면 대명리조트라는 간판까지 확인할 수 있는 건물이 보여집니다.
디테일의 표현이 매우 좋다고 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나비의 익스트림 3D는 사실적인 표현과 함께 드라이빙시 주변 파악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너무 화려한 것은 자꾸 내비를 보게 해서 안 좋을 지도~^^ ㅎㅎ 농담입니다.
실제 주행 중에 내비를 볼일은 많지 않겠지만 아무래도 사실적 표현은 모르는 지역에 갔을 때
현재 위치나 방향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3D 맵이 계속 발전하여
모든 건물이 사실적 표현이 되는 날이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익스트림 3D 맵이내요
본 리뷰는 (주)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