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EME 3D로 리얼한 3D맵 내비게이션으로 업그레드한 아이나비 #02 출근길

001.jpg

업그레드된 익스트림 3D로 더 리얼한 길 찾기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_ K11 AIR

제가 이번에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은 최신으로 소개되는 제품이 아니지만
3D 맵이 새로운 세대로 버전 업이 되서 좀 더 리얼한 화면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제가 노트북이나 PDA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했던 것이 벌써 10년이 넘었고,
현재도 노트북용 내비와 PDA용 내비를 모두 보관하고 있는데, 작동 되는 지 돌려보지도 못했내요.
그 때 사용하던 제품은 현재는 이름이 바뀌거나 없어진 제품인데요
이때는 도로가 표시된 다는 것만으로도 우와했었는데, 그 뒤로 점점 기술적 발전과 함께
3D나 항공뷰가 도입되었지만 사실적인 표현이라기 보다는 도형에 획일적인 것이 대부분이 었다고
생각이 들지만, 이제는 좀 더 사실적인 표현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내요.
물론 아직은 모든 건물의 표현이 실제 건물과 100% 매치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좀 더 사실적인 표현으로 업그레이드 된 점은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서울 시내 출근길을 기준으로 오전에 시내 도로에 대한 지도 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002.jpg

통합검색을 통하여 초성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ㅎㅇㅇㅈㄷㅎㄱ" 라고 한양여자대학교의 초성을 검색한 것입니다.
초성검색이 안 되는 제품은 없겠지만 최근 검색어도 같이 있어서 선택에 좀 편리하고,
키보드의 형태가 조금 더 직관적이게 되어 있습니다.
모음이 각각 구분되었다면 편리하겠지만 키보드 크기가 있으니 숫자가 빠지지 않는 한 어쩔 수 없겠죠.


004.jpg

검색된 내용은 여러개이며, 바로 선택할 수도 있고 세부 내용을 선택을 카테고리방식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메인 이름 내에 여러 세부 위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005.jpg

검색된 경로는 일단 실시간만 해보았는데 총 4가지를 한 화면에서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가 반영되지 않은 경우 반영되지 않는다고 뜨는데, 아직 TPEG 수신 전이고
안테나를 빼지 않은 상태에서 주차장에서 나오자마자 검색한 것이라 그렇습니다.


006.jpg

일단 집근처에서 나온 것으로 건물들에 도로가 가리는 경우 투명하게 처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교차로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데,
사실 정보가 작은 화면에 조금 많은 편이라 느껴지긴 하지만, 디테일한 건물들이 눈에 잘 보여집니다.


007.jpg

제가 마음에 드는 내비의 경로 안내 중 하나는 바로 고저차 표현입니다.
고저차로 인해서 내비게이션도 올라가고 내려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운전 중 계속 내비를 주시할 수는 없겠지만, 화면을 봤을 때
내리막길과 오르막길에 대한 어느정도 대비가 되기 때문에 유용한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저는 마음에 드는 부분이지만, 터널 같은 곳으로 가게 되면
드라이브 모드처럼 바뀌게 되는데 그 중간단계 즉 고저차가 조정되는 동안에는
부드러운 그래픽 표현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008.jpg

중간에 기상특보에 대한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좋은 정보라 생각하지만 제가 현재 있는 지역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서 조금 지역적인 부분이 반영되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009.jpg

다시 맵으로 돌아가서 제가 다니는 길에는 아웃백과 빕스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아웃백 간판이 보이시나요? 게다가 역 표시도 보이죠?
역에 대한 표시나 아웃백에 대한 정보도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웃백 모양이 100%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꽤 흡사한편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빕스의 경우는 아웃백에 비해서 건물 모양에 차이가 좀 더 크긴 하지만
빕스 건물의 경우 건물 색상을 통해서 빕스라는 느낌을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 건물의 옥상을 보거나 지붕을 보더라도 평면이 아닌 입체 또는 표현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익스트림3D 맵의 특징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또한 우측 교차로 상세도를 보면? 도로에 대한 차선표현이 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고,
실제 익스트림 3D 맵상에서도 차선에 대한 색상까지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건물 표현은 모든 건물에 대해서 되어 있지는 않아서 실제로 대지는 아닌데도 대지처럼 표현된 부분은 있습니다.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인데 기계적인 부분도 고려하고 여러 건물 표현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어느정도 인정하고 넘어갈 수 있을 듯하긴 합니다.
점점 더 리얼하고 디테일한 정말 사진과 같은 느낌의 맵이 나오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010.jpg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부근으로 현대자동차 대리점 표현도 되어 있내요.
전방에 만리장성처럼 표현 된 아파트 벽이 좀 아쉽지만,
(표현상으로 아쉽다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가 스카이월을 장식하고 있다는 점에서요)
도로에 대한 정보는 충실히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3번째 이미지를 보면 우측편에 건물표시가 없는 부분은 공사 예정지로 나대지인 상태입니다.
육교 표현이 있는데, 얼마전 육교가 사라진 상태로 맵 수정 요청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011.jpg

진행 중 원거리 위치를 보며느 왕십리역쪽에 있는 엔터식스 건물이 보입니다.
중간에 있는 부분의 적색 사각형 내를 보면 왕십리 엔터식스 건물의 형태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 알 수 있습니다.
주요 건물은 최대한 동일한 형태와 색감까지 표현하고 있고 심볼까지 표현이 되고 있내요.
공원의 표현이 되어 있고, 다리 표현이나 원거리 지역의 건물들 표현이 잘 되어 있습니다.
교통정보 반영시 도로 주변에 색상띠를 통하여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교통정보를 보면서 저 길은 피해야지라고 판단하겠죠? 물론 TPEG을 지원하는 모든 내비가
도로에 색상 표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나비만 가진 장점은 아니지만
리얼한 익스트림 3D 맵과 만나서 조금 더 리얼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리뷰는 (주)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출력비용을 절약하는 스마트 컬러 프린터 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435

[Britz BR-3900 M4] 컴퓨터 스피커라면 추천할만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일본인들에게 유명한 교토의 오래된 오야코동 히사고 ひさご